google02d8b43b859b1bf2.html 깻잎전 만드는법 고소한 깻잎순부치기 ​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볶음.샐러드.고기

깻잎전 만드는법 고소한 깻잎순부치기

728x90


깻잎전 만드는법 고소한 깻잎순부치기


깻잎전 만들기 들깻잎은 데쳐서 볶음으로 나물무침 해도 향이 좋아서 여러가지 쓰임이 좋은데요. 요즘 전골에 한줌을 넣어도 맛있고 진한 향을 내주어 좋은데요. 저는 연일 비오는날 궁금하기도해서 간식으로 한줌 잘라다가 깻잎전 만들어 보았습니다.깻잎전 큼직한것 보다는 여린 깻잎으로 만드셔도 너무 좋았답니다.

여린깻잎전 만드는법 여름 별미지만 작은 깻잎들은 시중에서 구입하실때 잘 살펴서 구입하세요. 요즘은 깻잎단으로 준비하셔도 좋을듯합니다. 줄기는 볶음으로 잎은 전만들기로 깻잎전 만드는법 고소한 깻잎순부치기 시작할게요.

재료

여린깻잎한줌.튀김가루1.5큰술.부침가루1.5큰술.소금한꼬집.물반컵.어름3조각.홍고추1개.식용유약간.

깻잎전 영상 따라 해보세요. 댓글 구독! 감사합니다.

깻잎을 저는 밭에서 조금 잘라왔어요. 위에 여린 잎으로 한줌을 잘라왔답니다.여리지만 깨끗하게 싯어 준비합니다.

부침가루 준비할때 비율은 반반 하시면 제일 맛있게 된답니다. 저는 튀김가루와 부침가루를 넣어줍니다. 반반해주시는것이 좋아요. 밀가루보다는 약간의 간이있어 간맞춤도 좋은것 같아요.

야채 재료가 들어가면 싱거울듯해서 소금 한꼬집 넣어주고 풀어줍니다. 반죽에 저는 어름 3조각 넣어주었답니다.

반죽에 어름이나 찬물로 해주시면 바삭하게 전만들기 좋은데요. 풀어놓은 반죽에 깻잎 넣어 버무려 줍니다. 팬에 센불에서 반죽해놓은 깻잎을 올려 주세요. 위에 반죽물 끼얹어 주시면서 하시면된답니다.

야채올려주고 동그동글 모양잡아주면서 밑면이 바삭해지면 한번만 뒤집어 주세요. 노릇하게 양면 구워주세요.

양면이 노릇하게 부치기하면서 불은 센불 중불 조절하시면서 하세요. 홍고추 넣어주면 고면도 되지만 매콤해서 좋아요.

(다른 요리)

[허상의 집밥요리] - 호박잎찌는법 보관까지!

[허상의 집밥요리] - 개복숭아 효소 만들기 효능 알아봐요!

[허상의 집밥요리] - 단호박샐러드 간식으로 좋은 단호박요리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백종원 감자채전 이건 만들어야 해!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 - 고구마줄기볶음 여린고구마순 이렇게 볶아보세요!


저는 홍고추 1개를 동글동글 썰어 넣어주었답니다. 앞뒤로 바삭하지만 속은 부드럽고 잎이 연해서 드시기좋은 깻잎전 완성이랍니다. 저는 예전에는 큰 깻잎으로 전만들기 했는데요. 밭에서 잘라온 깻잎순으로 전부치기해도 아주 좋은 부침개 되더라고요. 깻잎순은 여리면 볶음으로 나물로 무치기 좋아 주로 나물해 드시는데요.

한줌으로 비오는날에 전만들기 하셔도 별미더라고요. 약간 도톰하게 준비하시는것이 좋은데요. 숨죽으면 얇게 된답니다. 야채들은 숨죽으면 양이 많이 줄어든답니다. 양 조절하시면서 준비하세요. 향 이쁘게 전만들기 하시는것도 깻잎순 좋은 부침개 재료 된답니다.깻잎전 만드는법 고소한 깻잎순부치기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