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02d8b43b859b1bf2.html 제육볶음 양념장 맛깔난 레시피. ​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볶음.샐러드.고기

제육볶음 양념장 맛깔난 레시피.

728x90

제육볶음 양념장 맛깔난 레시피.


여름에 자주 만들게되는 제육볶음 울 애들은 참 좋아하는 돼지고기 메뉴랍니다. 오늘은 쫀득하게 돼지목살 이용해서 맛깔난 양념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볶음요리는 하루정도 재워놓으면 부드럽고 야들야들 해지는것 같아요. 양념 또한 맛있게 만들어 버무려 주어야 하는데요. 양념장 만드는법도 중요하답니다.

보통 양념을 바로 무침 하는데요. 양념 먼저 풀어서 버무려 놓고 통에 넣어 하루정도 숙성해주시면 다는 무엇보다도 맛있게 드실수있어요. 오늘 메뉴에 들어가는  양념장과 재우는법으로 제육볶음 양념장 맛깔난 레시피 시작합니다.

재료

돼지목살1.5근.대파1대.새송이버섯1개.양파반개.

(갈아줄양념) :사과반개.배반개.양파반개.

(양념) 진간장2큰술.시판불고기양념장3큰술.고추장2큰술.간마늘2큰술.간생강약간.통깨2큰술.고춧가루1큰술.맛술1큰술.조청1큰술.참기름2큰술.

제육볶음 양념장 맛깔난 레시피 따라하시기 편리합니다. 댓글 구독! 감사합니다.

새송이버섯.양파.배.사과.돼지고기목살 대파 분량대로 분비합니다. 돼지목살대신 삼겹살이나 우둔살 이용하셔도 돼요.

대파는 어슷썰어줍니다. 대파는 재우실때 큼직하게 썰어넣어주세요. 볶음에 양파를 넣어주면 단맛을 내주어 좋답니다.

새송이버섯은 큼직하게 채를 써는데요.반으로 잘라 길게 썰어넣어주면 씹는맛이 쫄깃해서 맛있는 버섯이랍니다.

양파를 1개 준비하셔서 반은 갈아주는 양념으로 이용합니다. 작은것은 2개 준비하시고 배 사과 양파 믹서에 갈아주세요.

목살를 이용하면 널찍하게 양념 버무려 놓았다가 야외에서 숯불에 굽기좋은데요. 저는 집에서 볶음용으로 먹기좋게 잘라주었답니다. 요즘 휴가철에 야외에서 숯불로 굽는분들은 널찍하게 썰어 그대로 양념 버무려 숙성하시면 될것 같아요.

진간장2큰술.시판불고기양념장3큰술.고추장2큰술.간마늘2큰술.간생강약간.통깨2큰술.고춧가루1큰술.맛술1큰술.조청1큰술.참기름2큰술. 모든 양념을 넣어 풀어주세요.

제육볶음 양념장은 풀어 놓았다가 돼지목살에 버무리시면  양념이 잘 배인답니다. 버무려서 반나절 이상 숙성해주세요.

양념 풀어 놓은후 야채를 함께 넣어주세요. 되도록이면 야채 듬푹 넣어주시는것이 볶아놓았을때 저는 좋은 맛이예요.

돼지목살 넣어주세요. 이제 모든 재료를 숙성이 잘 되도록 버무려 무침해주세요. 양념장 만들기만 잘해주면 아주 굿.

제육볶음 양념장만 맛깔나게 만들어 약간의 시간대로 숙성 해주세요. 냉장고에 통에 담아 하루정도 숙성 해주었습니다.

(다른 요리 더 보기)

[허상의 집밥요리/찌개.국.전골.조림.] - 백종원 감자짜글이 맛있게 끓이는법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볶음.] - 호박요리 감칠맛나게 새우젓호박볶음 하는법!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볶음.] - 국물자작 깻잎순볶음 만드는법!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볶음.] - 개복숭아 장아찌 만들기 양념하는법!

[허상의 집밥요리/김치] - 고구마줄기김치 담는법 고구마순 요리


숙성된 돼지목살 제육볶음을 숙성 한다음 팬에 넣어 볶아주었습니다. 양념이 잘 배어 부드럽고 맛깔나게 완성입니다.

여름에 야외에서 구우실때는 널찍하게 팬이나 숯불에 굽기하시면 가위로 잘라주고 김치얹어 드셔도 좋은데요. 저는 집에서 파무침 얹어 먹었답니다. 자작자작한 제육볶음 국물은 양파와 사과 배를 갈아넣어 국물이 자작합니다. 요 국물까지 모두 밥 비벼주기 좋은데요. 아이들은 약간 단맛이 더 필요하면 설탕 추가 하셔도 된답니다.

매콤한것은 청양고추 1개정도 송송썰어넣어주시면 된답니다. 우리는 양념이 맛깔나지만 맵지는 않았어요. 약간 단맛있어요. 설탕대신 조청넣으면 양념맛이 좋은듯합니다.제육볶음 양념장 맛깔난 레시피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