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깍두기 담는법 싱거운 무 맛있는깍두기 만들기

728x90

깍두기 담는법 싱거운 무 맛있는깍두기 만들기

장마끝으로 이제 제법 선선한 바람이 분다.좀 살것 같은 기분이 든 오늘 날씨랍니다. 부엌에서 움직이기도 한컷 좋은 날씨 이제 가을이 성큼 오겠지요. 하지만 장마 끝으로 야채는 넘 올랐다. 마트에서 무가 음청 착한 가격이다. 울 애들이 좋아하는 무 2개를 달랑 들고 왔다. 씻어서 절임하는데 왠? 정말 맛없다. 그래도 절임을 시작해서 맛있고 아삭하게 담아보았다.

애들이 좋아하게되면 엄마는 음식 장만 하게 돼요. 여름 각두기는 사실 무가 맛없어서 잘 하지않는데 댈고 왔으니 담아봐야 겠다 생각했답니다. 여름무는 한마디로 싱거워요. 비를 많이 맞아서죠! 깍두기 담는법 해보겠습니다.

재료

무2개.뉴슈가 한꼬집.홍고추4개.새우젓1.5큰술.멸치액젓1/2컵.다진마늘2큰술.다진생강 한꼬집.배 반개.실파15대.고춧가루1컵.소금약간.양파1개.

깍두기 담는법 영상입니다.

구독해 주세요.

 

양파.홍고추.갈아주기 좋도록 잘라줍니다. 배는 따로 잘라 갈아서 배즙만 넣어줄거예요.

홍고추 갈면서 새우젓과 멸치액젓 넣어 함께 갈아 주었어요. 갈기도 좋고 양념이 골고루 갈아지니 좋답니다.

실파 15대를 2센티 길이로 잘라 주세요. 깍두기 담는법 쉽게하고 맛있게 만들기 해본답니다.

(다른요리 더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고구마순김치 만들기 고구마줄거리요리 아삭아삭 좋았어요.

[허상의 집밥요리] - 깻잎김치양념장 찹쌀풀로 양념버무린 깻잎반찬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진미채 황금레시피 백종원진미채볶음 부드러운 여름밑반찬 최고

[허상의 집밥요리] - 고구마줄기볶음 고구마순 손질하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백종원 감자채볶음 데치면 초간단

장마 끝난 무라서 무 겉면이 이뻐 보이지않는다. 그래도 담아 놓으니 아삭한 식감에 씹는 느낌이 좋았답니다.

이쁘지 않은 무는 겉면을 필러로 전부 깍아 제거해 주세요. 제일 편하게 정리하는 법이랍니다.

정리한 무는 2.5센티 두께로 잘라주시면 돼요. 잘라놓은 무는 다시 3등분으로 잘라주세요. 다시 설렁탕 깍두기 처럼 큼직하게 잘라주세요. 요번에는 설렁탕깍두기 처럼 크게 하시면 더 아삭한 식감이있는듯하지요.

여름무 물많이 먹은 싱거운 무는 절임할때 소금과 함께 무언가 넣어주어야 단맛을 찾을수 있답니다.

어느분은 설탕을 넣는데 저는 뉴슈가를 한꼬집 넣어준답니다.설탕보다는 아삭한 맛 내기는 뉴슈가 맛이 훨씬좋아요.

 

2가지를 넣어주고 물 조금 넣어 풀어 주세요. 풀어서 절임하면 골고루 절임이 잘되지요. 깍두기 담는법 팁인듯해요.

풀어진 뉴슈가물을 깍두기 절임에 넣고 골고루 뒤적여 20분 절임해주시면 된답니다.

20분후 절임한 무를 건져 주세요. 건지고 헹굼하지않았답니다. 그대로 깍두기 담는법 한답니다.

절임한 국물은 가을무 같은 경우는 버무릴때 조금 넣어주지만 짠맛이있어 버린답니다. 싱거운무 국물이라 버려주세요.

그릇에 홍고추 갈아 놓은것 부어주세요. 깍두기만들기 양념 시작합니다.

다진생강 한꼬집과 다진마늘 2큰술 넣어주세요. 싱거운무 맛있게 만들기로 양념 풀어줍니다.

양념 풀어 놓고 물빠짐이된 깍두기를 넣어 주시면 돼요. 이제 무 버무리기합니다.건 고춧가루 1컵을 넣어주었어요.

무에 고추물이 들도록 버무려 주세요. 고춧물이 들도록 하신 다음 간맞춤을 보시고 추가 시면 되요. 저는 멸치액젓 조금 추가 했어요. 소금으로 간맞춤 추가 하셔도 된답니다.

간맞춤이 맞으면 마지막에 실파 넣어 가볍게 휘리릭 버무려 주시면 싱거운무 깍두기 담는법 완성 입니다.

여름무 깍두기 만들기는 고춧가루 조금 적다 싶게 넣어주었어요. 텁텁한 맛 보다는 시원한 무국물 맛이 좋도록 합니다.

맛있는 깍두기국물 냉장고 넣다가 드시면 수저로 떠먹기도 좋은듯하지요. 깍두기 담는법 어찌 쉬운듯하지요.

무는 가을 무가 제일 맛있지만 요즘 처럼 야채값 비쌀때는 여름무 싱겁지만 아삭하고 단맛나게 깍두기 담는법 할수있어요. 저는 깍두기는 익힘해서 드셔야 제맛인듯하더라고요. 반나절 정도 실온에 놓으셨다 김치냉장고 넣어 시원하게 해서 드셔도 좋은듯합니다. 싱거운무 댈다가 야무지게 아삭하게 깍두기 만들기 해 보았어요.

울 애들이 잘 먹어주니 엄마는 김치를 담는답니다. 여름에 김치는 여러가지있지요. 쌈배추 김치가 여름에는 제일 맛있는듯해요. 오늘은 선선해서 운동하러 다녀와야겠어요. 저는 깍두기 담는법 싱거운무 맛있는 깍두기만들기 마무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