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깻잎김치양념장 찹쌀풀로 양념버무린 깻잎반찬 만들기

깻잎김치양념장 찹쌀풀로  양념버무린  깻잎반찬 만들기

오늘날씨정말 덥죠? 안녕하세요? 허상네집밥 입니다. 더운날 가볍게 밑반찬 한가지 해봅니다. 요즘 깻잎이 실하게 나왔더라고요. 깻잎 마트에서 댈다가 맛있게 찹쌀풀로 양념버무려 한수저씩 떠넣고 보니 왜케 맛있는지 향도좋고 맛까지 다 잡아놓은 여름밑반찬이였어요. 울집은 겉절이식으로 양념 해놓으면 애들도 좋아한답니다. 일단 맛있으니까요.

여름 야채들은 김치식으로 양념해놓으면 통에 넣어 몇번은 먹을수있어요. 깻잎50장 댈다가 양념을 했는데 요번에는 찹쌀풀 넣어서 상큼하게 배채를 썰어 넣었더니 훨씬 맛있더라고요. 깻잎양념장 만들어 보겠습니다.

재료

깻잎 50장.배채약간.무채약간.다진마늘2큰술.다진생강 한고집.통개1큰술.시럽1큰술.멸치액젓3큰술.고춧가루2큰술.찹쌀풀1컵.실파약간.

깻잎김치양념장 영상입니다.

깻잎은 일단 물에 식초 떨어뜨려 20분즘 담가 놓았어요. 깻잎이 싱싱해지고 소독도 된답니다. 싱싱해졌어요. 씻어줍니다.

물에담가놓은 깻잎은 식초물을 씻어줍니다. 이물질들도 깨끗해진답니다.

소쿠리에 물바짐을 한다음 정리를 해줍니다. 깻잎 꽁지는 집기좋은 길이2센티로 잘라줍니다.

무채는 김치하고 남은것 조금 넣줍니다.실파와 배는 조금씩 준비합니다.배체를 넣어주면 상큼하고 시원하답니다.

배를 1/4개 껍질 벗기고 채를 썰어 줍니다. 야간 굵은 채를 썰어주었어요. 무침할때 부서지지않아요.

실파는 한줌을 송송썰어줍니다. 양념에 넘 크게 썰으면 보기좋지않아 송송썰어줍니다.

찹쌀풀 1컵은 양념 버무릴 그릇에 놓어줍니다.찹쌀풀은 김치할때 조금 남겨놓은곳 이용했어요.

(다른요리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아삭이고추된장무침 고추무침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마늘강정 만드는법 간단 마늘요리 쉽게해요.

[허상의 집밥요리] - 백종원 참치쌈장 만드는법 담백한 여름 밑반찬 양념

[허상의 집밥요리] - 물없이 오이지 담그는법 오이지만드는 황금레시피 오이지담는시기

[허상의 집밥요리] - 오이피클 황금레시피 쉽고 아삭하게 하는방법

양념은 통깨.고춧가루.시럽.멸치액젓.다진마늘.다진생강.찹살풀 넣어줍니다. 겉절이 양념으로 넣어주면 된답니다.

양념을 풀어줍니다. 야채의 겉절이에 요런 양념으로 넣어주시면 맛있는 겉절이가 된답니다.

풀어놓은 양념에 배채.무채.실파 송송 넣어주세요.

야채넣고 휘리릭버무려 주시면 깻잎양념장 만들기 완성! 이랍니다. 맛있는 양념장 만들어 깻잎한장한잘 펼쳐서 발라줍니다. 조금씩 수저로 떠넣어 주시면 된답니다. 맛깔스런 깻잎김치양념장 만드는법 쉽게 할수있어요.

깻잎김치양념장 겉절이식양념 발라놓으면 아이들도 잘 먹더라고요. 깻잎김치는 고기 드실때 함께 해보세요.

여름에 별미 깻잎김치 작은통에 만들어 넣놓고 냉장고 들여놓으면 몇번은 먹을수있는 밑반찬이되더라고요. 여름이라서 절임깻잎이 아니라서 많은 양는 하지 않았지만 겉절이식으로 김치만들어 놓아보세요. 밑반찬 되더라고요. 울집은 애들도 좋아하는 깻잎김치 가을에 삭힘해서 양념 발라놓으면 짜지않아 아주 좋아해요.

휴일에 고기드실때 깻잎김치양념장 버무렸다가 겉절이식으로 무침해서 드셔도 좋을듯합니다. 양념장만들어 놓으면 여러모로 쓰일수있어 좋답니다. 날씨더운 여름에 밑반찬은 효자더라고요. 깻잎김치양념장 마무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