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02d8b43b859b1bf2.html 김장김치 양념비율 팁 알아볼까요? ​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김치.겉절이

김장김치 양념비율 팁 알아볼까요?

728x90

김장김치 양념비율 팁 알아볼까요.

본격적인 김장철입니다! 준비하시는분들 많을듯합니다. 저는 갑자기 지인밭에서 배추 10포기를 뽑아 주셔서 맛있게 김장 마무리했습니다. 요번주와 다음주에 제일 많이 담으실듯한데요. 요번에 저는 무설탕으로 준비해 보았습니다. 배추가 맛있고 양념이 좋아서인지 맛깔나게 익어지고 있습니다.

바로 뽑아온날 배추10포기 절임했는데요. 절임도 중요하지만 김장김치는 양념비율도 아주 중요하답니다. 오늘은 양념비율 팁 알려드리겠습니다.겨울김장의 꽃 김장김치 양념비율 팁 알아볼까요? 시작할께요.

재료

배추10포기 양념분량입니다. 무6개.배1.5개.양파2.5개.찹쌀1.5컵.김장육수1.5L.식초1큰술.쪽파1단.갓1단.미나리1단.대파3대.진한멸치액젓2컵.황석어젓4컵.새우젓2컵.생새우1근.고춧가루1.5근.굵은소금2/3컵..간마늘3컵.간생강1컵.

https://youtu.be/4S0VRcuAIrw

김장김치양념비율 따라하기 쉽도록 올려드립니다.좋아요 구독! 부탁드립니다.

보통 배추 10포기에 들어가는 무양는 5개 정도 됩니다. 저는 6개 준비해서 1개는 믹서에  갈아 넣어 주었습니다.

배와 양파 1.5개씩 껍질벗겨 믹서에 갈아주세요. 양파 1개는 채를 썰어 넣어줍니다. 단맛이 배와양파에서 나온답니다.

새우젓.진한 멸치젓.황석어젓.생새우 분량대로 믹서에 갈아 넣어줍니다. 생새우는 미리준비해서 냉동해놓았습니다.

찹쌀을 하루저녁정도 불렸다가 김장육수로 찹쌀풀 끓여 완전히 식힘해주고 양념 버무린답니다.

무5개를 채칼을 이용해서 채를 설어주세요. 김장대는 힘드니까 채칼이용해도 편하답니다. 고춧가루 분량대로 넣어주세요. 일단 무에 고추색을 입혀주기위해 고춧가루 무채에 버무려 놓으세요.

양파무간것.찹쌀풀.양념젓갈 간것 모두 넣어주고 버무려 주세요. 양념이 골고루 잘 버무려 진답니다.

버무려놓은 양념에 간마늘.간생강 분량대로 넣어주고 버무립니다. 딱 잘 떨어지는 김장김치 양념비율입니다.

김장양념을 버무려 놓고 30분이상 고추 불려주세요. 양념들이 잘어우러져 고추색도 잘 풀어지고 양념국물도 나옵니다.

갓은 홍갓을 이용하시면 더 좋은데요. 청갓을 뽑아오셨더라고요. 청갓.미나리.쪽파를 1단정도 분량으로 깨끗하게 씻어 물빠짐을 해주고 3~4센티 정도 비슷한 길이로 잘라 썰어주세요.미나리는 거머리때문에 놋수저와 식초물에 담갔다 이용하시면 안전하고 좋더라고요. 저는 30분 담가놓았다가 헹굼해서 이용했습니다.

대파 3대를 대파잎도 넣어주고 줄기는 반으로 갈라 다른야채길이와 비슷하게 잘라주세요. 양파는 채를 썰어 넣주세요.

30분 정도 지난다은 양념이 약간 싱거워 소금 분량대로 넣어주었는데요. 식성대로 간맞춤해서 넣어주시면 된답니다.

미나리.쪽파.청갓 썰은것 넣어주고 대파.양파 채설은것 넣어 마지막 간을 보시면 김장김치 양념비율 완성이랍니다.

김장양념은 배추절임과 양념에 젓갈이 제일 중요하더라고요. 다른 양념재료는 분량대로 넣어주시면 잘 맞는답니다.

큰 그릇에 김장김치양념을 버무렸지만 조금씩 작은 그릇에 따로 담아 배추 한쪽씩 양념속을 넣어주시고 겉잎으로 양쪽으로 한잎씩 감싸주듯이 배추를 말아 통에 차곡차곡 넣어주시면 됩니다.

(다른 요리)

[허상의 집밥요리/찌개.국.전골.조림.] - 백종원 꽃게탕 시원하게 끓이기 냉동꽃게탕 만들었어요.

[허상의 집밥요리/찌개.국.전골.조림.] - 육개장 만드는법 쉽게하는 백종원표 국물내기!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볶음.샐러드.] - 단풍깻잎 절임하기 저장까지 간단해요!

[허상의 집밥요리/밥.간식.] - 4계절 고구마 보관법

[허상의 집밥요리/김치] - 가을 무청김치 초롱무로 담그는법.


사진에는 위에 우거지를 덮지않았는데요. 우거지로 덭어주시는것도 변하지않아 잘숙성이 된답니다. 배추10포기 김장양념은 야채를 비슷하게 넣어주시고 김장젓갈은 취향대로 넣어주세요. 나머지 간맞춤은 소금으로 가감하세요. 평일 김치보다는 김장김치는 오래두고 드시려면 약간 간이 있어야 좋답니다.

보통 4인가족 배추 10포기정도 김장 많이 준비하시는데요. 생새우르 넣어주면 김치가 아주 시원하고 좋더라고요.저는 직접 담아놓은 황석어젓이 일품이였답니다.김장김치 양념비율 팁 알아볼까요?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