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김치.겉절이

갓김치 담그는법 양념팁 알려드려요!

728x90

갓김치 담그는법 양념팁 알려드려요!


김장준비로 바쁜 요즘 시간입니다. 준비하면서 밭에서 갓 2단정도 잘라왔는데요. 미리 담아 익힘해서 상차림하면 맛이좋은 쨍하고 알싸한 갓김치맛은 입맛돋는 새로운 겨울별미맛이 랍니다. 지인 텃밭에 기르는 돌산갓 2단이지만 버무려 담아놓으니 작은 통에 한통 되더라고요.

가을에 담아야 알싸한 특유의 맛이 더 좋더라고요. 김장전에 저도 미리 담아보았습니다. 양념하는 팁을 담아보겠습니다. 맛있는 양념은 김장때라서 더 좋은데요.갓김치 담그는법 양념팁 알려드려요! 시작할게요.

재료

갓2단.굵은소금1.5컵.찹쌀풀2컵.물약간.배1/2개.양파1/2개.대파1대.건고추5개.족파1/2단.마늘1컵.생강2쪽.새우젓2T.멸치액젓2T.고춧가루1컵.통깨1T.황석어젓1/2컵.추가1T.

돌산갓김치 담그는법 따라하기 좋도록 올려드립니다. 도움 되셨다면 좋아요. 구독 부탁드립니다.

텃밭에서 잘라오면서 겊잎은 떼어내고 왔는데요. 속잎이 조금 여리더라고요. 길게 절임해서 버무려보려고 합니다.

굵은소금으로 절임해서 2시간정도 절임했어요. 중간에 한번 뒤적여 주었습니다. 절임후 깨끗이 씻어 물빠짐 해줍니다.

갓 절임후 믹서에 갈아줄 양념 준비합니다. 배.건고추.양파.생강.마늘 분량대로 준비하고 건고추는 살짝 물에 헹굼해줍니다. 그래야 부드럽게 믹서에 갈수있습니다. 과일은 믹서에 갈기 좋도록 잘라주세요.

믹서에 넣어주고 요때 새우젓과 찹쌀풀을 함께 갈아줍니다. 갈기 좋도록 물 조금 부어주고 갈아주면 쉽게 된답니다.

쪽파는 길게 잘라주는데요. 반으로 잘라주었어요. 대파는 줄기가 굵어 갈라주면서 쪽파 길이에 맞도록 잘라주었습니다.

모든 재료의 준비한 양념을 넣어 주고 풀어 주세요. 양념고춧가루가 잘 풀리도록 30분정도 그대로 불려주시면 좋아요.

간맞춤이 잘되면 물빠짐이 잘된 갓을 넣어주시고 몇줄기씩 버무려 주세요. 길게 버무리면 몇줄기씩 해주는것도 좋더라고요. 한꺼번에 버무리면 줄기가 길어서 힘들더라고요.

고춧가루색은 식성대로 가감하세요. 대신 저는 돌산갓김치에는 젓갈양을 진하게 넣어주었어요.파넣고 살짝 버무립니다.

마지막에 통깨 솔솔 뿌려 주었어요. 간맞춤은 취향대로 가감하세요. 싱거우면 액젓으로 추가하시면 될것 같아요.

김치통에 차곡차곡 담아주었는데요. 작은 김치통에 한통되더라고요. 실온에서 3정도 숙성해서 김치냉장고 넣어주세요.

(다른 요리 더 보기)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볶음.샐러드.] - 우엉요리 아삭한 샐러드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찌개.국.전골.조림.] - 꽃게 손질법 냉동꽃게 쉽게 정리해요.

[허상의 집밥요리/찌개.국.전골.조림.] - 백종원 꽃게탕 시원하게 끓이기 냉동꽃게탕 만들었어요.

[허상의 집밥요리/찌개.국.전골.조림.] - 육개장 만드는법 쉽게하는 백종원표 국물내기!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볶음.샐러드.] - 단풍깻잎 절임하기 저장까지 간단해요!


돌산갓김치는 버무려 바로 드셔도 좋은데요. 저는 익힘해서 먹는맛이 더 알싸하고 좋더라고요. 취향대로 익힘 정도는 해주시면 될것같아요. 다른 김장 양념보다는 약간 진한 양념으로 버무리시면 더 감칠맛이 있습니다. 미리 담아보는 갓김장입니다. 별미라서 2단정도 가을에 담아놓았다가 임맛돋아보세요.

갓길이는 길게해서 돌돌 말아 통에 담으셔도 좋은데요. 저는 길게 밥위에 척 올려먹는것으로 그대로 통에 넣어 익힘했습니다. 오늘 김장요리는 갓김치 담그는법 양념팁 알려드려요!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