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02d8b43b859b1bf2.html 굴전만드는법 고소한 야채굴전 만들기 ​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볶음.샐러드.고기

굴전만드는법 고소한 야채굴전 만들기

728x90

◎굴전 만드는 법 고소한 야채굴전 비린맛 없이 굴전 레시피 굴 효능 알아보기

겨울은 바다의 우유라 하는 굴 이용해서 맛있게 전 만들기 좋답니다. 김장 후 굴 겉절이무침 하실 때 한 줌 이용해서 남은 야채 넣고 부드럽고 영양 많은 야채굴전 준비합니다. 요즘 한창 제철인 석화도 영양분 아주 많습니다. 칼슘. 인. 철 등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생굴요리는 상큼한 맛으로 준비해야 되는 데 굴 향 싫어하는 분들 위해 굴전 만들기 합니다.

 

굴전 만들기 때 비린맛 없이 향 은은하게 준비해 보았습니다. 여기에 참기름과 레몬 넣어주면 향 은은해서 귤향은 덜 난답니다. 개인적으로 시원한 굴국도 요즘은 무 넣고 준비하시면 아주 좋습니다. 굴전 만드는 법 시작하겠습니다.

 

 

○11월에는 제철인 생굴과 석화로 맛있게 준비한 굴요리입니다. 세척하는 법도 간단합니다. 일단 야채 준비는 식성대로 넣어주시면 좋습니다. 음성으로 준비한 영상이랍니다. 맛있게 시작해 보세요.

굴전만드는법

 

◎굴전 만드는 법 고소한 야채굴전 만들기 재료

 

재료

굴 씻기

물 2컵. 봉지굴 120그램. 천일염 1큰술.

 

반죽 재료

무침가루 1큰술. 튀김가루 1큰술. 계란 2개. 카레가루 반 큰 술.

레몬청 1큰술. 레몬소금 약간, 식용유 넉넉히. 참기름 1큰술.

 

야채 고명재료

팽이버섯 반 본지. 쪽파 2대. 배추 속잎 2장. 풋고추 반 개. 홍고추 반 개. 두부 약간.

 

간장 소스 재료

간장 1큰술. 물 1큰술. 식초 1큰술. 통깨.

 

○굴 싫어하는 분들은 위한 레시피입니다.

비린맛 없이 야채굴전 만들기입니다.

아이들은 파프리카 이용하시면 아주 좋습니다.

야채는 취향대로 더 추가하셔도 좋습니다.

 

생굴요리

 

 

 

절임배추20kg양념 황금배추 김장양념 레시피

◎절임배추 20kg 양념 황금배추 김장양념 1년 지나도 무르지 않는 레시피 날씨 탓인지 요즘 김장해 놓고 상차림하면 어지나 맛이 좋은지요. 오늘은 해풍 맞고 자란 황금배추로 올김장 절임배추 20

hersang.tistory.com

 

야채굴전만들기

 

○11월에서부터 제철인 굴입니다. 요즘 석화도 아주 상큼합니다. 좋아하시는 식성대로 준비하셔도 좋습니다. 굴은 조금 넣고 비린맛 없이 준비해 보았습니다. 야채 넉넉히 넣어주면 아이들도 잘 먹는 굴요리가 된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