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볶음.샐러드.고기

고구마줄기볶음 여린고구마순 이렇게 볶아보세요!

728x90

고구마줄기볶음 여린고구마순 이렇게 볶아보세요!

고구마줄기볶음 여름나물로 부드럽게 볶아보았습니다. 좀 이른때에 구입해서 여린고구마순이였어요. 지금은 약간 억센 순들이 나왔는데요.껍질 벗기고 요리하셔야 부드럽게 드실수있답니다. 바로 삶아서 요리하는것은 지짐이나 찌개에 넣으실때는 그대로 껍질벗기지 않아도 된답니다. 여린고구마순 좋아하는데 맛있게 볶음요리해보겠습니다.

특히 여름에는 고구마순은 장마에도 잎은 무성하게 잘 크더라고요. 밭에서 직접따온 고구마순은 고구마순김치 담으면 정말 여름 별미김치 된답니다.잎이 많이 크면 고구마는 덜 열리는것 같아요.고구마줄기볶음 시작해볼게요.

재료

고구마줄기1팩.굵은소금반큰술.

들기름2큰술.다진마늘1큰술.고운소금반큰술.깨소금1큰술.양파반개.홍고추1개.쪽파2대.액젓약간.

고구마줄기볶음 영상으로 따라해보세요.댓글 구독! 부탁드립니다.

고구마줄기 1팩을 정리하는것은 여린순이라서 바로 삶기합니다. 물에 소금 반큰술 넣어주고 순이 익을때까지 삶는다.

끓는물에 삶아주는것은 파랗고 반정도 물렀을때 꺼내주고 찬물에 헹굼해줍니다. 빠르게 열기 빼서 씻어주셔야 합니다.

수분 빠진 고구마줄기는 길게 잘라주는데요. 5센티정도로 저는 3등분 해주었어요.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주시면 됩니다.

양념준비는 들기름.다진마늘.소금.쪽파.홍고추.양파.깨소금 분량대로 준비해주세요. 쪽파는 5센티로 잘라주시고 홍고추는 어슷썰어주세요. 양파는 채썰어주시면 된답니다. 야채는 양념은 간단하답니다.

팬에 잘라놓은 고구마줄기 넣어주고 소금.들기름. 다진마늘 넣어 함께 버무립니다. 고구마줄기에 양념이 잘배이도록합니다. 삶아놓은 것이라서 약간 볶음할것이라서 버무려 놓는것이 빠르게 볶을수있어요.

들기름 들어간 양념은 바르고 짧게 볶아주는것이 기름에 양양소가 덜 파괴된다고합니다. 고구마순 조물조물 해주세요.

고구마줄기부터 살짝 볶아주면 양념이 더 잘배이죠. 양파 채썰은것 넣어주고 투명하게 볶아주면 단맛이있어 좋답니다.

홍고추 쪽파 깨소금 넣어주세요. 간이 배어있어 몇번 휘둘러주시면 부드럽고 고소한 고구마줄기볶음 완성이랍니다.

고구마줄기볶음 간을 보았는데 약간 싱겁더라고요. 액적 약간 넣어주었어요. 취향대로 액젓 추가해주시면 된답니다.

여름나물 고구마줄기볶음 장마때에는 줄기가 더 여리더라고요. 줄기가 억센것은 껍질 벗겨 삶아주셔야 한답니다.

(다른 요리 더 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감자삶는법 분나게 찌는 팁!

[허상의 집밥요리] - 열무물김치 시원한 국물 만드는 팁!

[허상의 집밥요리] - 곤드레나물밥 입맛돋네.

[허상의 집밥요리] - 감자넣은 오징어볶음 식감좋은데!

[허상의 집밥요리] - 블루베리주스 만들기 진한 맛이야!


저는 여린줄기순이라서 삶지않았는데요. 껍질벗겨주고 삶아놓으면 볶음하실때 너무많이 볶아주면 나물이 탱탱한 맛이없어요. 물러진듯한 식감이있답니다. 약간은 그래도 씹히는 맛이 있어야 저는 좋은데요. 삶는것도 식성대로 하시면 된답니다. 지금 고구마줄기 요리하다보니 고구마순김치 생각나네요. 

여름동안 고구마순요리 많이 만들듯합니다. 지짐도 양념넣어 볶듯이 만드면 맛깔난답니다. 멸치 조금 넣고 빨강색으로 지짐해도 입맛돋는 여름 메뉴된답니다.고구마줄기볶음 여린고구마순 이렇게 볶아보세요!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