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02d8b43b859b1bf2.html 시원한 백김치 맛있게 담그는 방법. ​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김치.겉절이

시원한 백김치 맛있게 담그는 방법.

728x90

시원한 백김치 맛있게 담그는 방법.


시원한 겨울 별미 백김치 담아봅니다. 아이들이 제일 좋아하는 김치랍니다. 겨울 김장때는 배추가 맛이 달달해서 요번에 저는 무설탕으로 김장백김치 버무려 보았습니다. 시원한 맛에 담백한 젓갈넣어 본연의 김치맛으로 담았는데요. 처음에 간은 약간 짠듯하지만 익힘이되면서 시원한 맛을 내준답니다.

백김치는 겨울에 동침이 비슷해서 국물까지 다 드실수있는 맵지않은 특유의 시원한 국물배추김장랍니다. 특히 아이들이 어린댁은 넉넉하게 담아놓으셨다가 아이들김치먹는 습관을 하셔도 좋은 시원한 백김치 맛있게 담그는 방법시작할게요.

재료

배추3통.굵은소금3컵.절임물3리터

작은무2개.쪽파반단.청갓3줄기.미나리 한줌.밤15알.대추10개.잣반컵.표고버섯10개.찹쌀풀2컵.생수2컵.양파1개.배1개.당근2개.

마늘1컵.생강3쪽.멸치액젓1.5컵.새우젓1컵.

https://youtu.be/r2pXzv1TBag

백김치 시원하게 담그는방법 따라하기 쉽도록 올려드립니다. 좋아요 구독! 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배추밭에서 3포기를 직접 뽑아왔어요. 1/3정도 배추를 가른다음 손으로 뽀개 주세요. 그래야 배추잎이 잘 절임됩니다.

배추 1포기에 굵은소금 1컵을 이용하셔서 차곡착곡 소금절임해주세요. 소금 뿌려 저는 18시간 절임해주었습니다.

소금 부려 절임해서 위에 무거운 통을 올려 누름을 해주세요. 깨끗히 씻어 물빠짐을 해주시면 배추손질 완성이지요.

배추가 절임되는 동안에 찹쌀은 먼저 하루저녁 불려놓았다가 묽은 찹쌀풀 끓여주세요. 아주 묽게 끓이고 식혀주세요.

믹서에 갈아줄 양념은 배.양파.새우젓이랍니다. 새우젓은 갈아서 국물로 넣어주면 아이들도 잘 먹는답니다.

배. 양파.새우젓 갈아서 보자기에 넣어 주세요. 건지는 버릴것이랍니다. 맑은국물이 백김치 국물이 된답니다.

미리 만들어 놓은 찹쌀풀은 믹서에 갈기 좋도록 물 2컵 정도 부어주고 찹쌀을 갈아주세요. 면보에 넣어 국물 내주세요.

양념으로 들어가는 무작은것 2개.청갓.미나리.쪽파 깨끗이 씻어 준비합니다.무는 채를 썰어주고 야채는 잘라주세요.

밤.마늘.생강.표고버섯.대추 분량대로 준비합니다. 홍고추를 넣지않고 아이들 먹을수있도록 당근1개 채를 썰어 넣어준답니다.다른 재료는 편을 썰어 채를 썰어 놓으세요.

무는 채를 썰어주고 야채는 5센티 정도로 잘라 놓으세요. 요기에 잣 반컵을 넣어줍니다. 양념은 아이들도 좋아하지요.

보자기에 들어잇는 양념간것은 국물내주고 건지는 버립니다. 간은 멸치액젓으로 가감하시고 모든야채 넣어주세요.

채썰어 놓은 야채 넣어주고 표고육수 1컵 부어 국물조절하세요. 양념 버무려 백김치속을 골고루 넣어 맛있게 해주세요.

요번에는 맵지않게 홍고추를 넣지않고 당근을 넣었어요. 울 남편도 덜 매운것을 좋아하더라고요. 통에 담아봅니다.

(다른 요리)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볶음.샐러드.] - 연근 들깨 샐러드 만들기 소스 만드는법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볶음.샐러드.] - 소불고기 소고기 양념재우기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볶음.샐러드.] - 우엉요리 아삭한 샐러드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찌개.국.전골.조림.] - 꽃게 손질법 냉동꽃게 쉽게 정리해요.

[허상의 집밥요리/찌개.국.전골.조림.] - 백종원 꽃게탕 시원하게 끓이기 냉동꽃게탕 만들었어요.


올겨울 김장으로 담은 겨울백김치 김장전에 담아 미리 드시는것도 좋은것 같아요. 국물은 식성대로 넉넉하게 넣으셔도 된답니다. 우리는 무동침이를 담아서 배추를 시원하게 먹는것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특히 울남편 맵지않아 좋아하는 김장배추김치가 된것 같아 기분좋았어요.

미리조금씩 준비해서 이제는 배추김장만 조금 더 추가로 준비하면 될것 같아요. 알타리김치와 동침이까지 완성 해놓으니 아주 든든합니다. 시원 배추 백김치 맛있게 담그는방법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