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장수나물 비름나물무침 맛있는 막장양념 만들기

728x90

장수나물 비름나물무침 맛있는 막장양념 만들기


장수나물 비름나물 그만큼 좋은 여름 나물이지요. 요즘은 비름나물를 청으로 만들거나 건나물로 만들어서 보관하는 분들도 많은것같아요. 저는 제철 나물종류를 많이 이용하는데요.착한가격에 데리고왔어요. 아주 착한가격인거있죠. 농사짓는분들 어찌 인건비나 나올까? 싶기도 하더라고요. 고맙게 생각하면서 나물무침 장수나물무침 해봅니다.

초여름에 제일 많이 나오는 시골에서는 잡초라하는데 도시분들은 고맙게 생각하면서 무침 한답니다. 약간의 진한 풀냄새가 나는데요. 데쳐서 양념 해주면 먹을만 하더라고요.장수나물 비름나물무침 맛있는 막장양념 만들기 시작할게요.

재료

비름나물2단.굵은소금반큰술.실파2대.양파1/4개.식초약간.

막장반큰술.고추장반큰술.간마늘1큰술.액젓약간.깨소금1큰술.참기름1큰술.액젓한꼬집.

https://youtu.be/ItUC0Sy26XY

비름나물무침 따라하기 댓글 구독! 부탁드립니다.

굵고 질진 줄기는 잘라주세요. 데쳐도 질긴듯하더라고요, 굵으면 저는 더 풋내나는것 같았어요. 연한잎으로정리합니다.

연한 잎으로 정리해서 물에 담가놓는데요. 요기에 식초 한방울 넣어주고 10분이상 담가주세요.맘으로 깨끗해서 좋아요.

냄비에 소금 반큰술 넣어주고 팔팔끓면 비름나물데치기합니다. 줄기가 두꺼워 비듬나물은 약간 더 데친다는것이랍니다.

모든 데친 야채는 빠르게 찬물 샤워 해주세요. 아주 시우원하면서 파릇하게 이쁜색 나물이 된답니다.비름나물데치기끝.

양파는 달큼해서 나물무침에 넣어주면 좋은데요 채를 썰어주고 여름에는 되도록 실파를 이용해서 다지듯 썰어주세요.

양념이 분량대로 그릇에 넣어주고 풀어주시는것이 좋은데요. 양념은 저는 넉넉하게 하지만 요양은 전부 들어갔습니다.

먼저 비름나물에 양념만 무침 해줍니다. 양념이 잘 배인다음 양파와 실파넣어주고 비름나물무침 마무리하시면 됩니다.

여름이면 다양한 나물들이 많아 좋은데요. 상차림하기도 좋답니다. 비름나무무침 비듬나물요리 아주 맛있게 완성이죠.

(다른 요리 더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집 된장 가르기 심심하게 만드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수제비 반죽하기 쑥수제비 비오는날 쫀득하게 만드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백종원 어묵볶음 만드는법 맛있는 양념장조림

[허상의 집밥요리] - 통마늘장아찌 담그는법 아삭한 마늘장아찌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고소한 가죽나물 튀김하기 가죽요리 만드는법


무침으로 해놓으면 다양하게 이용할수있어요. 울애들은 몇가지 나물 넣어주고 계란 한개 반숙해서 고추장 조금 넣고 비빔밥하는데요. 우리는 고추장 양념보다는 간장 양념으로 가볍게 해준답니다. 애들은 역시 매콤한 양념을 좋아해서인듯합니다. 우리보다 애들은 약간 짜게 먹는편이랍니다.

휴일에 나물 몇가지 준비하셔서 한꺼번에 준비하시면 색다른 비빔밥 재료가 된답니다. 여름에는 차가운 나물도 저는 먹을수있는데요. 여름나물은 조금씩 준비하세요. 이만 장수나물 비름나물무침 맛있는 막장양념 만들기 마칠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