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가죽나물무침 막장양념은 감칠맛나요!

728x90

가죽나물무침 막장양념은 감칠맛나요!


가죽나물무침 보통 고추장무침 많이 하시는데요. 저는 요번에는 직접 담아놓은 막장으로 양념 만들어 무침했는데요. 아주감칠맛이 좋았습니다.집된장은 너무 짠듯해서 막장으로 양념 넣어주고 약간의 고추장으로 매콤한맛을 내주었습니다.아이들은 고추장 양을 조금 덜 넣어주시면 될것같아요. 감칠맛은 역시 막장으로 무침 해놓은것이 덜짜고 좋다입니다.

봄나물중에 향이 진한데요. 막장과 고추장으로 무침 해놓으면 조금은 향이 덜 진하더라고요. 저는 아이들도 먹을수있도록 쌀조청 넣어주었는데요. 달큼한 나물무침 가죽나물무침 막장양념은 감칠맛나요! 시작할게요.

재료

가죽나물250그람.실파2대.양파1/4개.굵은소금반큰술.

간마늘1큰술.고추장반큰술.막장반큰술.쌀조청1큰술.깨소금1큰술.참기름1큰술.액젓약간.

https://youtu.be/l-n2Yo8usQQ

가죽나물무침 따라해보세요. 댓글 구독! 부탁드립니다.

막장.고추장.쌀조청.굵은소금.깨소금.참기름.가죽나물.파.양파 준비합니다.파는 쪽파나 실파 이용하시면 된답니다.

가죽나물를 씻기전에 데치는데요. 먼저 두릅처럼 줄기부터 데쳐주세요. 줄기를 먼저 데쳐야 잎이 무르지않는답니다.

다음에 잎을 물에 넣어주고 앞 뒤로 파릇하게 데쳐주시면 된답니다. 잎이 파릇할때 불끄시고 빠르게 찬물에 헹굼하세요.

저는 데치는 야채는 빠르게 야채의 열기를 빼주는 편인데요. 야채가 파랗고 무르지않아  예쁘게 무침을 할수있답니다.

저는 파는 실파를 이용했는데요. 송송 썰어주고 양파는 채를 썰어 주시면 된답니다.양파는 없으시면 않넣으셔도 됩니다.

양념 재료를 모두 넣어 줍니다. 바로 무침하지않고 다른그릇에 양념 풀어 간맞춤을 위해서 넣어주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데치고 찬물에 헹굼한 가죽나물 긴것은 반 정도 잘라 주세요. 너무 송송 써는것보다 길게 무침하는것이 좋더라고요.

풀어놓은 양념을 넣어주고 간맞게 무침을 해주세요. 양념의 간은 쉭성대로 부족하면 고추장 더 추가 하셔도 된답니다.

가죽나물무침 막장양념 담백하고 영양도 맛있게 무침 완성 했습니다. 봄 나물은 상차림하면은 향은 진해도 좋았어요.

우리짐 애들은 고추장 더 넣지 요러드라고요. 하지만 남편과 저는 덜 매운나물을 좋아해서 막장무침이 담백했답니다.

(다른 요리 더 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묵은지찜 총각무김치로 밥도둑 만드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빈병활용법 스티케떼기 쉽게해요!

[허상의 집밥요리] - 오이피클 간단하게 만들기 꿀레몬청 넣기

[허상의 집밥요리] - 아삭한 머위대볶음 만드는법 새우머위대볶음 요리!

[허상의 집밥요리] - 집 된장 가르기 심심하게 만드는법


가족의 건강한 상차림은 약간의 진한 향이 있어도 제철에 나오는 봄나물 특히 많이 드시면 좋다고합니다. 우리집 상차림은 언제나 나물 위주로 만들어 보는데요. 나물은 질리지않아 언제나 재활용으로 빕빔밥으로 한답니다. 조금 향 진하다고 해도 저는 한두번 먹는데요. 맛있게 먹었답니다.

많이 나오는 시기가 길지않아 살짝 지나치면 나물 만나기 힘들더라고요.저도 늦봄에서야 만난 가죽요리 였답니다. 상차림해놓았는데요. 너무 적은 느낌이였어요.오늘요리 가죽나물무침 막장양념은 감칠맛나요!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