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갓김치 담는법 여름갓 양념하기

728x90

갓김치 담는법 여름갓 양념하기


갓김치 가을만 담는것 아니죠? 전 밭에서 직접 뽑아다가 여름갓김치 홍갓으로 담아보았어요. 갓특유의 향이 좋아 하지만 가을보다는 봄과 여름에는 약간 향이 덜 진하답니다. 밭에서 직접뽑아서 담는것은 더 소중한 김치되더라고요. 여자들은 김치 많으면 아주 상차리기 기분 좋아진답니다.

가을갓김치는 진한 향이지만 가늘고 여려서 아주 맛있는 향이 나는듯한 여름 홍갓이였어요. 저는 풀속에서 홍갓을 골라서 뽑아가지고 왔어요. 이제 맛있게 갓김치 담는법 여름갓 양념하기 만들어 볼게요.

홍갓을 정리를 하는데요. 여린 채소라서 뿌리만 자르고 정리를 후다닥해서 절임을 해주었어요. 정리도 깨끗하게되요.

홍갓은 물에 풀어놓은 소금으로 위에 살살뿌려주고 30분정도 절임해놓았어요. 30분정도면 작은 갓이라서 절임됩니다.

https://youtu.be/BlG1q5sacUc

여름 갓김치 담는법 따라해보세요. 댓글 구독! 부탁드립니다.

홍갓 여름갓이 30분 절여 놓았더니 푹 숨 죽었어요. 물에 헹굼을 해주고 물빠짐을 해주었답니다.1단정도 양이랍니다.

무한쪽을 준비합니다. 여름무는 맛이없지요. 소금 한줌에 무는 길게 잘라 절여줍니다. 수분이 빠지면 물에씻어주세요.

재료

홍갓1단.쪽파한줌.무한쪽.물2컵.소금약간.고춧가루2/3컵.간마늘2큰술.육수2.5컵.찹쌀풀2큰술.멸치액젓1큰술.생멸치액젓1큰술.배반개.사과반개.양파반개.홍고추간것2큰술.추가멸치액젓2큰술.

양파.배.사과는 믹서에 갈기 좋도록 잘라주고 갈아주세요. 양념이 함께 버무려 줄거랍니다.배를 넣어주면 시원합니다.

준비해놓은 모든 양념을 대야에 넣어줍니다. 고추가루는 더 추가하셔도 됩니다. 간맞춤은 식성대로 하시면되지요.

저는 김치 담을때 양념을 버무려 놓고 10분이상 불려줍니다. 고추가루가 충분히 불려지면 고운김치가 마무리된답니다.

물바짐이된 홍갓과 절임해서 싯어놓은 무를 함께 넣주고 버무림니다.파는 길게 넣어주고 무침해서 그릇에 담아주세요.

홍갓김치 여름갓김치 버무려놓고 간은 조금 추가하셔도 됩니다.김치는  약간 짠듯해야 숙성된후 간이 맞는답니다.

(다른 요리 더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빈병활용법 스티케떼기 쉽게해요!

[허상의 집밥요리] - 오이피클 간단하게 만들기 꿀레몬청 넣기

[허상의 집밥요리] - 아삭한 머위대볶음 만드는법 새우머위대볶음 요리!

[허상의 집밥요리] - 집 된장 가르기 심심하게 만드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수제비 반죽하기 쑥수제비 비오는날 쫀득하게 만드는법


여름갓 양념 버무려서 갓김치 담는법 마무리했는데요. 의외로 여름이지만 맛있었답니다. 저는 갓김치국물도 맛있어서 특유의 향까지있어 좋은 여름별미 김치였어요. 우리집은 밥맛없는 식성있어 요즘 약간 까다롭게 반찬하고 있는데요. 요것 아주 맛있게 먹을수있었지요. 실온에 하루 숙성해서 김치냉장고 넣놓으시면 된답니다.

작은양의 홍갓김치 그래도 입맛돋는 여름김치였는데요. 아휴 가을에 갓김치는 푹익어 숙성되면 더 맛있지만 가볍게 먹을수있는 여름갓김치 였답니다. 갓김치 담는법 여름갓 양념하기 쉽게 마무리해서 완성했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