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02d8b43b859b1bf2.html 청귤청 만들기 팁! 청귤효능 좋은데. ​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차.주스.전통주.

청귤청 만들기 팁! 청귤효능 좋은데.

728x90

청귤청 만들기 팁! 청귤효능 좋은데.


청귤생각하면 벌써 입안에 침이 돋는다. 아주 상큼하면서 향은 어찌나 좋은지 요즘 9월초에는 속안에 과즙이 참 이쁘다. 부지런한 분들은 7월에 많이 담는다고합니다.저는 안에 과즙이 입안가득하게 달큼함을 줄때가 9월이라서 담아봅니다. 정말 청귤청 만들기 잘했다는 생각이 든답니다. 

요럴때는 약간 늦장부리기해서 가을초에 담아보는것도 겨울감기에 좋은 비타민이 레몬에10배라서 아주 좋다고합니다. 겨울에 따뜻한 차를 좋아하는 허상은 제격이라생각듭니다.청귤청 만들기 팁! 청귤효능 좋은데 시작할게요.

재료

청귤2.1kg.소금1큰술.식초3큰술.베이킹소더2큰술.공병4개.

백설탕800그램.원당800그램.올리고당500그램.

청귤청 만들기 따라하기 쉽도록 올려드립니다.댓글 구독!부탁드립니다.

청귤은 2가지 타입으로 만들어 보았는데요. 색만 다를 뿐이지 맛은 2가지 타입 비슷합니다. 정말 맛있어요.

청귤 세척법은 처음에 굵은소금 넣어주고 바로 문지르지않아요. 물 넣어주고 소금을 녹여줍니다.조금있음 녹는답니다.

청귤은 껍찔가지 먹는것이라서 잘 씻어주셔야합니다. 소금물 헹굼을 해주시고 식초와 베이킹파우더 넣어주고 30분담가놓으세요. 바로 씻지않고 담가놓는이유는 이물질없애는것이랍니다. 맘으로 깨끗해지는듯하답니다.

공병은 미리 열탕소독해서 말려주시믄것이 좋답니다. 뜨거우니 손조심하시고 처음부터 넣었다 소독해주시면 된답니다.

1가지 타입은 귤1.1킬로그램에 백설탕 800그램 넣어줍니다. 요기에 올리고당 300그램 넣어주세요.귤:설탕=1:1입니다.

2번째 타입은 귤1킬로그램에 원당800그램 넣어주고 올리고당200그램 넣어줍니다. 요것도 같은 방법이랍니다.

30분동안 담가놓았던 청귤을 아주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우리가 껍질까지 먹는 귤은 껍질에 양분이 많아서입니다.

깨끗하게 씻어주고 물빠짐합니다. 헹주나 키친 타월에 닦아주세요. 저는 채반에 바람솔솔 수분 날려주었습니다.

청귤 자르기 합니다. 처름 귤꼭지부분은 약간 씁쓸합니다. 잘라 버립니다. 귤 밑동은 그대로 즙으로 짜서 넣어줍니다.

청귤청 담을때 자르는 두께는 저는 0.5센티 정도로 잘라주었는데요. 최대한 모양 이쁘게 잘라주시면 드실대 뽀대납니다.

잘라놓은 귤에 백설탕과 올리고당 분량대로 넣어주고 약간 뒤적인다음 30분 그대로 놓으면 설탕이 다 녹는답니다.

2번재에는 원당을 넣어주고 올리고당 분량대로 넣어줍니다. 약간 뒤적여서 1시간 담가주었어요. 좀늦게 녹는답니다.

(다른 요리)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볶음.] - 노각볶음 꼬들꼬들 나물반찬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밥.간식.] - 방울토마토 보관법 아주쉽죠.

[허상의 집밥요리/밥.간식.] - 김치부침개 고소하고 바삭하게 만들어보았어요.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볶음.] - 깻잎찜 양념 쉽게해봐요.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볶음.] - 고추지 고추장아찌 오래두고 먹는법 만들어봐요!


청귤청은 소독한 병에 모두 넣어주세요. 아직 즙이 덜 나와서인지 위에까지 즙이 올라오지 않았는데요. 즙이 나오면서 위에까지 올라온답니다. 꿀병에 넣어주고 작은병에 넣어주었는데요. 2일정도 지난다음 냉장고 시원하게 해서 드시면 된답니다. 하루지난다음 바로 드셔도 맛은 거의 비슷하더라고요.

실온에서 숙성해서 냉장고 넣고 드시는것을 추천합니다.혹시 변하면 아깝거든요. 저는 2일 지난다음 따듯하게 차로 마셔보았는데요. 요즘은 차가좋아 향 정말 좋은 맛이랍니다.청귤청 만들기 팁! 청귤효능 좋은데.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