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쭈꾸미 손질하기 쭈꾸미볶음 백종원 레시피

728x90

쭈꾸미 손질하기 쭈꾸미볶음 백종원 레시피


쭈꾸미손질하기 양념 맛있게 해보았어요. 양념 맛은 백종원 레시피로 깔끔하게 매콤메뉴로 만들어서 밥위에 올려먹고싶은 볶음으로 해보았답니다.울애들 좋아하는 매콤 메뉴는 남편이나 저는 아직 착 당기지는 않아요. 아직도 슴슴한 맛으로 반찬 만들기 하고 있는데요. 가끔은 울 아들 입맛에 맞는 메뉴도 한답니다.

쭈꾸미는 한팩을 구입했는데 봄이라서 생물로 구입해보았어요. 일단 주꾸미는 손질부터 잘 해주어야 한답니다. 저는 찜찜해서 손질하는데 내장은 다 버렸어요. 쭈꾸미손질하기 쭈꾸미볶음 백종원 레시피 시작할게요.

재료

주꾸미4마리.소금반큰술.대파1대.당근5센티.풋고추1개.홍고추1개.양파1/2개

(양념)

식용유2큰술.참기름1큰술.고춧가루1큰술.고추장1큰술.다진마늘1큰술.다진생강약간.맛술1큰술.시럽1큰술.통깨1큰술.소금추가 약간.

https://youtu.be/q-9tdveps-4

쭈꾸미볶음 쭈꾸미손질하기 영상입니다.따라하세요. 구독해주시고요.

주꾸미 4마리를 손질하는데요. 일단 물에씻고 내장을 정리해야합니다. 생물이라서 볶아놓으면 아주 달큼한 맛을내요.

주꾸미는 통통한 머리를 자르고 내장은 전부 버렸어요. 발사이 중앙에있는 주꾸미입은 쏙~빼내서 버립니다.

지저분한 내장을 버리고 물에씻어줍니다. 밀가루로 발가락을 씻어주는데요. 지저분한것이 많아 밀가루로 씻어준답니다.

밀가루를 넣고 주꾸미를 바락바락 해주면 검은 물질이 나온답니다. 바로 바가락에 있는 지저분한것이랍니다. 깨끗하게 물에 헹굼을 해주세요. 밀가루 때문에 한참 헹군을 해 주어야 한답니다.

냄비에 물 부어주고 소금 살짝 넣어서 물이 팔팔끓으면 주꾸미를 넣어 살짝 데처 주시면 이브게 모양이난답니다.

양념은 벡종운레시피로 고추장.통깨.시럽.맛술.다진생강.다진마늘.고춧가루 준비합니다. 분량대로 준비해 주세요.

데쳐놓은 주꾸미를 그릇에 담아주고 양념을 모두 넣어주세요.잘 데쳐진 주꾸미는 아주 먹음직스럽게 예쁘답니다.

준비한 양념 재료 몽땅 넣어주세요. 주꾸미와함께 무침을 해주세요. 양념 무침해서 10분이상 숙성해주세요.

야채는 많이 들어가면 좋은데요. 개인적으로 야채 좋아해서 당근.대파.홍고추.풋고추.양파 준비합니다.

팬에 식용유 부어주고 야채부터 넣어주세요. 아주 센불에서 볶아주셔야합니다. 그래야 물없이 담백하게 볶아진답니다.

야채가 반쯤 볶아지면 무침해놓은 주꾸미를 넣어주고 볶아주세요. 볶으면서 참기름 살짝 넣어주는 센쑤. 아시죠.

참! 홍고추와 풋고추는 상차림 하기전에 넣어주고 휘둘러주시면 되는데요. 청양고추 매콤한것 넣으시면 감칠맛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야채 많이 넣주고 주꾸미는 한번 데친것이고 숙성 해놓은것이라 살짝 휘둘러 먹는것이 좋았답니다.

주꾸미 손질하는법 쭈꾸미볶는법 백종원 레시피대로 담백하고 깔끔하게 마무리하였어요. 이제 밥위에 척 올려먹어야죠.

(다른 요리 더 보실래요)

[허상의 집밥요리] - 재첩국 맛있게 끓이기

[허상의 집밥요리] - 두릅된장무침 참두릅요리 맛있는 된장양념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열무얼갈이김치 맛있게 담는법 쉽게 김치양념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쌈장 만들기 쉽게 달래쌈장 만드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얼갈이된장국 끓이기 담백한 소고기국물내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깻잎겉절이 쌈김치 밑반찬 만드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파김치 황금레시피 맛있게 담그는방법

[허상의 집밥요리] - 막장만들기 수제 쌈장 이렇게 만들어봐요!

[허상의 집밥요리] - 쪽파장아찌 파요리 맛있는 장아찌양념 만드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미나리요리 담백하게 양념하는법!


간단하게 매콤한 메뉴 생각나실때는 봄 주꾸미 백종원 양념 레시피대로 무침 해놓았다가 볶아주는것도 입맛 찾는답니다.저는 야간 매콤했는데요. 울 애들은 맛있다고 조금 있는 국물가지 크리어 했답니다. 가끔 매콤메뉴 만들어 주어야겠어요. 봄에는 매콤 메뉴가 스트레스도 없어지고 요즘 외부에 나가지못해서인지 딱~좋은 볶음이였어요.

아휴~요런 메뉴는 남편님들 안주로 참 좋지말이에요. 내일 점심때쯤 만들어 놓았다가 저녁에 상차림 하셔도 좋을듯한 봄주꾸미볶음이랍니다. 오늘은 깔끔한 봄 쭈구미 손질하기 쭈꾸미볶음 백종원 레시피로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