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02d8b43b859b1bf2.html 오이무침 상큼한 오이탕탕이 맛있는 샐러드 양념 만들기. ​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김치.겉절이

오이무침 상큼한 오이탕탕이 맛있는 샐러드 양념 만들기.

728x90

◎세상쉽게 하는 오이요리 오이 탕탕이 간단 양념 만들기 오이 샐러드 무침.

여름에 간단하면서 여름 입맛 돋우는 메뉴는 오이요리입니다. 샐러드처럼 새콤하게 무침해보겠습니다.

오이는 특유의 상큼한 향과 은은한 맛이 강하지 않아 모두가 좋아하는 식재료입니다.

여름 캠핑 나들이때 가볍게 준비해 가셔도 좋고 특히 고기 드실 때 아주 상큼한 오이 탕탕이 준비합니다.

풍부한 수분이 많아 넉넉하게 쟁이셔서 땀 많이 나올 때 준비해보세요. 갈증해소에 아주 좋습니다.

특히 오이에는 비타민C가 아주 많습니다. 그래서 고기메뉴와 아주 잘 어울린답니다.

 

비타민이 많은 식재료는 드시면 피부까지 좋아진다고 합니다.

몸의 갈증해소와 안에 들어 있는 좋지 않은 노폐물도 배출해준다고 합니다.

오이는 특히 세척을 잘해주셔야 합니다. 끝 부분에 농약이 있을 수 있어 세척에 신경만 써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여름 오이는 윗부분이 쓴맛 있을 수 있습니다. 껍질 벗겨 주시고 요리하시면 됩니다.

여름 메뉴로 오이 탕탕이는 가볍게 샐러드 양념무침으로 준비해서 나들이때 준비하셔도 좋은 메뉴입니다.

 

 

 

오이세척팁

 

◎오이 탕탕이 무침 재료

재료

오이 세척 재료

오이 2개. 베이킹파우더 1큰술. 식초 1큰술.

 

양념 재료

다진 마늘 1큰술. 고운 소금 반 큰 술. 천년초 청 1큰술. 식초 1큰술. 통깨 1큰술.

 

준비 물

비닐 팩 1장. 방망이.

 

※오이를 반으로 갈라 등 쪽으로 힘 있게 탕탕 때려준답니다.

여기에 소금 간을 약간 해서 절임 후 씻지 않고 부드럽게 무침하시면 됩니다.

 

 

○ 개인적인 생각으로 생각보다 참 맛있는 메뉴이고 아이들도 좋아하는 맛입니다.

특히 여름 입맛 돋는 새콤 상큼한 오이 탕탕이 무침입니다.

 

 

○ 가볍게 양념 준비하셔서 비타민C도 챙겨보세요.

음성으로 준비한 여름 오이요리 오이 샐러드 만들기입니다. 맛깔나게 나들이때 챙겨가세요!

 

 

 

오이탕탕 양념무침

 

 

 

 

오이물김치 여름 오이김치 시원하게 만들기.

◎여름 물김치 오이김치로 육수 없이 시원한 찹쌀 풀국으로 오이김치 만들기. 여름에 제일 좋은 상차림은 오이재료입니다. 오이요리는 참 다양하지만 맛있어요. 요즘 상당히 낮에는 덥습니다.

hersang.tistory.com

 

 

 

 

 

생멸치조림 담백한 멸치찌개 비린맛없는 양념만들기

◎남해 생멸치조림 비린맛 없이 집에서도 멸치찌개 만들 수 있어요. 단백질이 풍부한 작은 생선 멸치는 우리 생활에 참 많이 필요합니다. 올해 처음으로 생멸치젓 만들면서 한 줌을 남겨 놓고

hersang.tistory.com

 

 

 

 

오이탕탕이 완성

 

○오이에는 수분이 많아 여름 갈증에 좋으면 피부까지 좋아지는 식재료라서 많이 준비해보세요.

특히 개인적으로 등산하실 때 1개 정도 챙겨 가셔도 좋습니다.

가볍지만 양념 무침으로 샐러드처럼 준비하시면 엄지 올라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