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02d8b43b859b1bf2.html 봄나물 냉이 콩가루무침 만드는법! ​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볶음.샐러드.고기

봄나물 냉이 콩가루무침 만드는법!

728x90

봄나물 냉이 콩가루 무침 만드는 법!

봄냉이 비타민A와 C. 칼슘 등이 풍부해 봄 입맛 돋우워 주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봄 춘곤증에도 좋은 봄나물

요기에 단백질과 비타민이 많이 함유된 콩가루로 살작데쳐 무침해놓으면 비빔밥 하기도 좋은 메뉴입니다.

봄에는 춘곤증이 심한 분들께 아주 좋은 봄나물 요리 고소하게 콩가루 넣어 무침할 테니

맛있는 나물 요리 저를 따라 해 보시겠어요! 파릇하게 데치기도 잘해야 된답니다.

고소한 봄나물 부드럽고 입맛 돋는 양념무침 봄나물 냉이 콩가루 무침 만드는 법! 시작할게요.

 

 

 

●재료

봄냉이 1팩. 쪽파 2대. 굵은소금반 큰 술.

콩가루 2큰술. 액젓. 다시마청반큰술. 어간장 1큰술. 참기름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 통깨 1큰술. 소금.

 

 

 

●냉이 손질하기

냉이는 팩으로 준비했습니다. 한 줌을 준비하셔도 된답니다. 

냉이는 흙이 많아 30분 정도 찬물에 담가주세요. 흙이 많이 빠진답니다.

냉이 뿌리는 잔뿌리가 많이 물에 담갔다가 정리하시면 흙이 나오지만 잔뿌리는 살살 긁어 내주시면 됩니다.

뿌리와 잎 사이에 끼어있는 흙을 정리하시면 된답니다. 떡잎을 떼어 내세요.

 

 

 

●정리한 냉이 데치기

냉이는 살짝 데처 주시면 흙이 빠져나옵니다. 냄비에 물이 팔팔 끓을 때 굵은소금 반 큰 술 넣어주세요.

끓는 물에 냉이를 아주 살짝 데쳐주세요. 많이 데치면 나물이 무를 수 있습니다.

데친 냉이나물은 빠르게 찬물에 헹굼 해서 열기를 빼주셔야 나물 색이 파랗고 맛있게 무침할 수 있습니다.

 

 

 

●데친 냉이 손질하는 법

데친 냉이를 찬물에 헹굼 하고 살짝 수분을 짜주세요.

헹굼 한 냉이는 뿌리가 긴 것은 먹기 좋은 길이로 잘라 정리합니다. 작은 크기는 그대로 무침하셔도 된답니다.

 

 

 

●냉이 양념

야채는 간단하게 쪽파 2대를 넣어주는데요. 송송 썰어 준비합니다.

이때 당근채를 조금 넣어주셔도 영양도 좋고 고운 색이 난답니다.

 

 

 

●냉이 콩가루 양념무침

냉이 양념은 간장. 액젓. 다시마청. 참기름. 통깨. 간 마늘. 소금 약간 넣어주고 한번 무침해서 양념 베도록 합니다.

양념 간 맞춤이 맞으면 영양 좋고 고소한 콩가루를 분량대로 넣어주세요.

콩가루는 마지막에 살살 무침으로 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고소한 맛에 아이들도 좋아하는 봄나물 완성입니다.

 

 

 

youtu.be/xw6K70dG-EE

●냉이 콩가루 무침 따라 하시기 쉽도록 영상으로 올려드립니다. 좋아요 구독은 많은 힘이 된답니다.

 

 

 

냉이 요리

●냉이 무침 완성

콩가루와 소금 간장은 취향대로 가감하시면 됩니다. 저는 2큰술 넣어주었습니다.

봄냉이무침 쪽파 송송 썰은 것 넣어주고 휘리릭 무침해놓으면 아주 맛깔납니다.

 

 

 

●냉이 요리 마음에 드셨다면 다른 요리 더보기

고추지 무침 삭힌 고추 맛깔나게 양념 만들기!

과메기 쫀득하게 양념조림 만드는 법!

깻잎김치 감칠맛 있게 단풍 깻잎 양념 만들기!

매콤한 동태탕 시원하게 끓이는 방법 양념 만들기!

명절 나박 물김치 맛있게 담는 법!

 

 

냉이 콩가루무침

냉이는 흙이 많아 손질하기 번거로운데요. 찬물에 담가놓았다가 건짐 해서 떡잎 떼어내고 데치시면 간단하게

손질된답니다. 봄 춘곤증에 좋은 비타민 많은 봄나물  파랗고 부드럽게 무침하시면 아이들도 고소해서 먹을 수 있고

특히 어르신들도 아주 좋아하는 봄나물 요리입니다.

냉이된장찌개도 시원한 바지락 한 줌 넣어 끓여주면 봄 입맛 돋는답니다.

오늘 메뉴는 봄나물 무침 봄나물 요리 냉이 콩가루 무침 만드는 법! 마무리하겠습니다.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