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02d8b43b859b1bf2.html 모과청만들기 맛있는 대추모과차 생강모과청 만드는법! ​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차.주스.전통주.

모과청만들기 맛있는 대추모과차 생강모과청 만드는법!

728x90

◎모과청 2가지 만들기 대추 모과차 생강 모과청 만드는 방법.

늦가을에 준비하면 아주 좋은 모과청입니다. 환절기 감기 예방에 좋다고 하는데요. 기침감기로 고생한 적이 있어 

개인적으로 해마다 조금씩 준비합니다. 올해는 2가지 메뉴로 준비해보았습니다.

특히 청으로 담아놓으면 약간 따끈한 물에 기침 나올 때 한 모금 마시면 개인적으로 편안해지는 느낌이었습니다.

청은 다양하게 준비하는데요. 모과는 못생김 과일이지만 우리 몸에 아주 좋은 효능들이 있답니다.

아이들도 잘 마실 수 있도록 단맛 있는 대추 모과차와 생강으로 아른들 마실 수 있는 것으로 준비해보았습니다.

 

 

 

모과세척

 

모과청 2가지 만들기  재료.

 

재료

모과 세척

총 모과 5개. 베이킹소다 2큰술. 식초 2큰술.

 

유아용 대추 모과차 재료

모과 2개 650그램. 손질 후 560그램. 대추 5개. 꿀 300그램. 원당 260그램. 공병 1개.

 

어른용 생강 모과청 재료

모과 3개 980그램. 손질 후 840그램. 생강 1쪽. 꿀 450그램. 원당 450그램. 공병 1개.

 

※ 2가지 청 준비하실 때 대추와 생강은 식성대로 더 추가하셔도 됩니다.

흰 설탕으로 준비하실 때는 재료 1: 설탕 1로 준비하시면 됩니다.

 

○ 개인적으로 모과 과육에 수분이 적어 꿀과 함께 비율 맞추어 주시면  차로 마실 때 부드럽고 느낌도 좋습니다.

꿀은 식성대로 준비하시면 좋을듯합니다. 맛있게 감기 예방으로 준비해보세요.

 

 

○모과청을 준비하시면서 대추는 아이들이 부드럽게 차로 마실 수 있습니다.

따라 하시기 편리하도록 음성으로 준비해 보았습니다. 김장 후 모과차 담그는 법하셔도 좋습니다.

 

 

 

생강모과청

 

 

 

 

황금배추 절임배추 담그는법 김장김치양념 만들기

◎황금 배추 김장김치 레시피 절임배추 양념 만드는 법. 김장중에서 배추 준비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조금씩 준비했던 황금 배추를 요번에서 절임배추로 20kg 한 상자 준비했습니다. 황금

hersang.tistory.com

 

 

 

 

석박지 담그기 시원한 섞박지 깍두기 양념 만드는법!

◎섞박지 담그기 시원한 김장양념 비율 섞박지 깍두기 만드는 법. 김장 준비하면서 여유분으로 무와 야채 재료가 조금씩 여유가 있다. 그대로 야채 버리기는 아깝다는 생각이다. 오늘은 조금씩

hersang.tistory.com

 

 

대추모과청

○모과는 껍질까지 청 만들기 해서 껍질 깨끗하게 세척합니다.

또한 모과는 폐를 도와 가래를 삭여주고 기침을 멎게 한다고 하는데요.

약간의 떫은 모과 맛을 부드럽게 유아들이 잘 먹도록 대추 넣어 차로 만든답니다.

하여 기관지염에 좋다고 겨울준비로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또한 폐와 위를 튼튼하게 해 준다고 합니다.

보통 우리가 체력이 약해지면 피로하고 감기에 잘 걸리는 분들께 아주 좋은 모과청이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