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02d8b43b859b1bf2.html 깍두기 담는법 시원한 가을무김치 남은 김치양념 활용법 ​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김치.겉절이

깍두기 담는법 시원한 가을무김치 남은 김치양념 활용법

728x90

◎깍두기 담는 법 사각사각 가을무 남은 김치 양념 활용하는 법.

가을무는 참 상큼하고 사각사각한 맛입니다. 오늘은 가을무를 준비했습니다. 앞전에 가을 솎음 무 준비했을 때 남은 양념으로 아주 쉽게 무 깍두기 담아보았습니다. 초보도 할 수 있는 무 깍두기 무르지 않고 사각사각 한 김치 준비했습니다. 김치 준비하다 보면 여유 있게 양념 남은 것 걱정할 필요 없이 남은 양념 저장하는 팁 알려드리겠습니다. 양념 남으면 걱정할 필요 없어요. 작은 통에 담아 냉동 보관하셨다가 색다른 김치 한 가지 준비하시면 된답니다. 양념 보관 팁과 깍두기 담는 법 준비합니다.

 

 

 

깍두기완성모습

 

◎ 깍두기 담는 법 남은 김치 양념 활용하는 법.

 

무절임 재료

무 큰 것 1.5개. 굵은소금 3큰술. 뉴슈가 한 꼬집.

 

깍두기 양념 재료

쪽파 한 줌. 미나리 한 줌. 소금 1/3큰술. 남은 양념 한 공기. 절임물 한 공기.

 

※ 깍두기 버무릴 때 고춧가루와 간 맞춤은 식성대로 더 추가하셔도 됩니다.

개인적으로 소금 1/3큰술 추가했습니다.

절임물은 버리지 말고 무는 건짐 해서 이용합니다. 절임물은 김치 버무린 그릇 헹굼 해서 한 공기 정도 넣었습니다.

 

 

○ 김치 담을 때 김치 양념 남은 것은 걱정 없이 작은 통에 담아 오래 두 실분들은 냉동 보관하시면 좋습니다.

저는 하루 신선실에 넣었다가 무 준비해서 가을무 깍두기 김치메뉴 준비했습니다.

 

 

 

○ 김치 양념 보관 팁과 제일 중요한 가을무 절임 팁 음성으로 영상 준비했습니다.

빠르고 쉽게 준비하실 수 있는 무김치 담는 법입니다. 사각사각 담아보세요.

 

 

 

가을무와남은양념

 

 

 

 

 

여리고추조림 부드러운 끝물고추 멸치조림

◎여리 고추 조림 부드러운 끝물 고추 멸치조림 양념 만드는 법. 가을에 고추밭 정리하면서 작은 여리 고추 버리지 않고 정리합니다. 아삭아삭 맵지 않고 맛있게 밑반찬 준비하시면 아이들도 잘

hersang.tistory.com

 

 

 

 

 

가을 초롱무김치 아삭아삭 솎음무 총각김치 절임하기

◎가을 초롱무김치 솎음 무 총각김치 아삭아삭 절임 하는 법 준비합니다. 김장 전에 담아놓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가을 총각무김치 무가 큼직해서 익힘 해놓으면 아주 맛이 좋습니다. 하지만

hersang.tistory.com

 

 

 

김치양채고명

 

○무김치 담으실 때 무절임이 중요합니다. 아직은 약간 덜 단맛이 있습니다.

절임 할 때 뉴슈가 한 꼬집 넣어주면 훨씬 단맛과 무맛이 좋습니다. 양념 은 간단한 초롱무김치 담을 때 남은 것으로 활용했습니다. 초롱무 담는 법도 한번 보시면 양념 만들기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맛있는 김치로 상차림 해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