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02d8b43b859b1bf2.html 고추지 고추장아찌 오래두고 먹는법 만들어봐요! ​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볶음.샐러드.고기

고추지 고추장아찌 오래두고 먹는법 만들어봐요!

728x90

고추지 고추장아찌 오래두고 먹는법 만들어봐요!


고추장아찌 오래두고 먹는법! 요즘 날씨 탓인지 짭조름한 음식이 당기더라고요. 무장아찌 보다는 칼칼한 고추지를 이용해서 밑반찬 만들어보고 싶었답니다. 장아찌 종류는 적어도 1주일 후에나 맛을 볼수있거든요. 지인밭에 다녀왔어요. 밭에 나가면 음식메뉴들이 있어요. 잠깐 다녀왔답니다. 마스크는 필수로 착용하고 다닌답니다.

아직 가을고추가 안이어서 한줌을 따왔는데요. 그래도 고추장아찌 만들어 보았답니다. 좀 이른 여름 고추지 만들기랍니다.요번에는 적은 양이라서 소가족분들께 좋을듯합니다.고추지 고추장아찌 오래두고 먹는법 만들어봐요! 시작합니다.

재료

고추1키로그람.식초1큰술.굵은소금110그람.빈물병2개.소주컵2컵.

물병에고추삭히는법 따라하기 편하답니다.댓글 구독! 부탁드립니다.

고추를 준비하는데요.고추곡지를 2센티 남가고 잘라주세요. 집기좋은 길이로 잘라주세요. 식를 넣어주고 10분담가줍니다. 10분이상 담가 놓으시면 잔류 물질이 없어지는 느낌이든답니다.

고추장아지 고추지 만들때 비율은 물10:소금1 로준비하시면 된답니다. 저는 소금을 조금 더 추가했습니다.

냄비에 넣고 팔팔끓여주세요. 끓은 물을 바로 부어주지 안는답니다. 한김 식힘을 해주세요. 약간 미지근하게 해주세요.

식초물에 담가놓은 고추를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씻은 수분은 키친타월이나 마른수건으로 닦아주시면 된답니다.

고추 끝은 조금 잘라주세요. 포크를 이용해서 위와 아래 부분에 한번씩 찝어주세요. 잘삭혀지고 양념도 잘 배인답니다.

소가족분들은 많은 야의 고추를 삭힘하지않아요. 그래서 작은 물병 시중에서 물 사서 드시고난다음 버리지마시고 씻어주시고 모아두시면 용이하게 이용이된답니다. 잘 깨끗하게 말려주세요.

비닐병은 끓는물에 소독을 못하거든요. 요럴때는 소주를 이용해서 소독해줍니다. 소주 넣어 흔들어 소독하시면 됩니다.

고추에 수분을 닦아놓고 손질한 고추를 병에 차곡차곡 넣어주세요. 길게 넣어주시면 된답니다. 고추지만들기 완전 꿀팁.

그동안 끓여놓은 소금물이 미지근해졌어요. 냄비물을 작은 넣기좋은 곳에 담아 병에 부어주시면 된답니다.

고추 넣은 병에 소금물 부어주시고 약간 남겨놓으세요. 다시 골마지 끼지않도록 소주를 병에 부어주시면 고추장아찌끝.

소가족분들은 작은병에 삭힘해놓으면 한번에 조금씩 양념무침해 드실수있는데요. 냉장고 보관까지 아주 쉽답니다.

(다른 요리)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볶음.] - 깻잎전 만드는법 고소한 깻잎순부치기

[허상의 집밥요리/찌개.국.전골.조림.] - 백종원 갈치조림 맛깔난 조림양념장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찌개.국.전골.조림.] - 둥근호박찌개 칼칼한 둥근호박요리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볶음.] - 단호박 에그 슬럿 만들기 정말 쉬운 간단 요리!

[허상의 집밥요리/김치] - 부추김치 만든는법 진짜 쉽지요!


저는 1주일 실온에 세워서 놓았는데요. 놀놀하게 잘 삭힘이 되었답니다. 1중일 후에 오래두고 드실분들은 1~2번정도 병에 소금물을 냄비에 부어주고 고추에서 수분이 나와서 야간 싱거웁거든요. 소금 조금 추가해서 다시 끓여주고 완전히 식혀준다음 다시 고추에 부어주시면 된답니다.

저는 작은 양이라서 1주일후에 냉장고 넣고 1개는 무침해서 먹었답니다. 냉장고 넣기도 아주 간편합니다. 자리 차지 않아서 좋답니다.소가족분들 조금씩 삭힘해보셔도 좋죠.고추지 고추장아찌 오래두고 먹는법 만들어봐요!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