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주꾸미손질법 집에서 쉽게 쭈꾸미씻기

주꾸미손질법 집에서 쉽게 쭈꾸미씻기 입니다.

 

 

 

#주꾸미손질법 봄 입맛살려주는 #주꾸미씻는법 며칠 봄 시샘하는 날이라서 추웠습니다. #허상네밥상 입니다.

추운날은 국물 자작한 메뉴가 먹거싶어요. 얼마전 주꾸미 맵게 볶았먹었더니 울 남편은 매워서 먹지 못했답니다.

 

안타가운 생각이 들어서 전에는 생선 참 좋아했는데 요즘 생선도 맘대로 먹지못해 맵지않은 #쭈꾸미볶음 으로 해봅니다.

고추장 고추가루 넣지않고 볶음 준비하기전에 주꾸미손질하는법 해보겠습니다. 집에서 쉽게 손질해봅니다.

 

주꾸미손질법 집에서 쉽게 쭈꾸미씻기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요.

 

 

 

재료

주꾸미7마리,천일염반큰술,밀가루 반큰술.

 

 

주꾸미손질법 영상 따라 해보세요.

좋아요.구독 감사합니다.

 

 

먼저 쭈꾸미는 머리를 반으로 잘라줍니다. 머리속에 들어있는 내장은 저는 모두 버렸습니다.

알 드시는 분들은 알 드셔도 됩니다. 주꾸미 다리속 중앙에 보면 입이있습니다. 뽀족한 요지나 손으로 밀어서

준다.옆으로 보면 눈이 있어요. 주꾸미눈도 먹물이있어요 가위로 잘라 버린답니다.

 

 

입을 빼보면 요런 뼈같은 딱딱한 것이 들어있답니다.

아이들 먹기 좋도록 모두 입을 제거해 줍니다.

 

 

주꾸미손질한 것에 천일염과 밀가루 넣어 줍니다.

밀가루와 천이염만 있으면 아주 간단하게 깨끗이 손질할수있답니다.

 

 

벅큼이 일어날때가지 조물조물 해줍니다. 저는 약간 세게 조물조물 해주었답니다.

쭈꾸미 다리 사이에 이물질을 빼주는 것이랍니다. 집에서 손쉽게 쭈꾸미 손질하는 이제 씻기만 해주면 됩니다.

 

 

손질 잘된 주꾸미를 흐르는 물에 씻어줍니다.

맑은 물 나올때까지 씻어주었답니다. 밀가루는 모두 씻어 주어야죠.

 

 

(다른 요리 더 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오이무침 황금레시피 아삭한 식감 매콤한 오이무침 만드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두부데치는법 아삭한 배추겉절이쌈 고소해

[허상의 집밥요리] - 달래전 오돌오돌 깐새우 수미네반찬달래전 만드는 법

 

 

#밀가루 와 #소금 에 씻어주었더니 아주 깔끔하게 변했답니다.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하기 해야합니다. 주꾸미 통으로 넣을수는 없어요. 잘라주어야합니다.

 

 

주꾸미는 머리를 먼저 잘라 줍니다.

주꾸미 다리는 통으로 넣으면 먹기 힘들어요. 한나씩 잘라주면 넘 작아져요. 다리를 반으로 나누어 잘라줍니다.

 

 

 

잘라서 손질해놓으면 아주 작은 양이 된답니다. 봄에는 타우린 성분이 많아 피로 회복에 좋다고 합니다.

봄에나오는 제철 #쭈꾸미요리 많이 드세요. 살작 데쳐 #고추장 이나 #초장 에 찍어드셔도 좋답니다.

 

 

 

요렇게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놓은 주꾸미손질법 아주 간단합니다. 주꾸미는 #서천주꾸미 가 유명합니다.

우리 고향 서천 가지못해 고향 생각도 나고 울 남편 맵지않게 볶아주기위해 손질해보았답니다.

 

이제 야채와 양념 준비해서 볶아주기먼 하면 된답니다. 다음 편에 올리겠습니다.

봄 제철 주꾸미 봄에는 한번쯤은 드셔야죠? 쫀득한 주꾸미 맛은 봄 맛의 으뜸이지 싶답니다.

 

아주 간단 손질하기 주꾸미손질법 집에서 쉽게 쭈꾸미씻기 어떼세요? 정말 쉽지요. 마무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