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방풍나물요리법 약이되는 봄나물 된장무침 만들기

728x90

방풍나물요리법 약이되는 봄나물 된장무침 만들어봐요.

 

 

 

 

#방풍나물요리법 요즘은 봄이라서 나물들이 약이된다고 생각듭니다. 안녕하세요? 허상네집밥입니다.

방풍나물은 보통 4~5월에 많이 나옵니다. 마트에 새로운 나물이 나오면 댈고와서 봄요리로 무침을 해먹게 된답니다.

 

많이 구입하지는 않고요 한팩 안아왔습니다. 봄에먹는 #방풍나물효능 좋아 생소하지만 #봄요리 로 상차림하게 됩니다.

#여수방풍나물 인기있고 지방에서는 #갯방풍 이라 부르기도 합니다. 우엉처럼 생소해서 저도 #된장무침 으로 합니다.

 

방풍나물요리법 약이되는 봄나물 된장무침 만들어 보겠습니다.

 

 

 

 

 

재료

방풍나물 한팩,다진마늘1큰술,된장1.5큰술,깨소금1큰술,참기름1큰술,쪽파3개,멸치액젓약간.

 

 

(봄 요리 다시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달래무침 만드는 법 새콤 달달 봄요리

[허상의 집밥요리] - 백종원 시금치나물 나물데치기 간단해!

 

 

주위에도 방풍나물 잘 모르시는 분들 있더라고요. 올해는 좀 일찍 저도 보았답니다.

방풍나물 효능 알아볼까요. 지식백과에서 보면  미세먼지와 중금속 해독에 좋고 칼륨이 풍부하고 무기질이 함유

있어 고혈압 골다골에 좋다고 나왔더라고요. 방풍아찌를 많이 담아 여름 밑반찬으로 상차림하기도합니다.

 

 

 

끓는물에 소금 한큰술 넣어줍니다. 방풍나물은 주로 줄기보다는 잎을 많이 먹게 된답니다.

줄기는 도톰하면서 질긴듯하여 저도 잎으로 된장무침 합니다.

 

 

#방풍잎 은 약간 두껍습니다. 시금치 보다는 좀더 데쳐 주셔야합니다.

소금 넣고 데쳐주면 파릇해서 봄 내음 나는듯합니다.

 

 

찬물에 헹굼을 해줍니다. 된장무침 해도 데쳐 주셔야 저는 부드러워 좋답니다.

봄나물들은 약이 된다고 어르신들이 많이 말씀하셔요.

 

 

 

버무릴 그릇에 담아 봅니다.

방풍나물 잎으로 무침해놓으면  데쳐서인지 먹기는 좋은데 아이들은 영~잘 안먹더라고요.

 

 

된장 다진마늘 참기름 액젓 깨소금 준비 해놓고 쪽파는 송송 썰어줍니다.

저는 된장을 약간 덜 넣고 액젓 조금 넣어 간맞춤을 해 준답니다.

 

 

쪽파만 남겨놓고 모든 준비된 양념을 방풍나물에 넣어줍니다.

이제 살살 무침 하기만 하면 된답니다. 봄나물 특히 된장무침은 집에서 만든 된장이 맛있어야 완성된 음식이 맛있답니다.

 

 

 

양념을 조물조물 해놓으면 봄나물은 맛없는 나물이 없어요. 아이들은 잘 집어 먹지 않는 나물중에 하나랍니다.

새싹이라서 여리고 향도 좋지만 약이되는 기분이 들어 좋아하게 되어 나물 무침을 많이하지요.

 

 

마지막에 남겨 놓은 쪽파 넣어줍니다. 쪽파 넣어 무침하기전에 하나를 드셔보세요. 간맞춤이 모자라면 된장 조금 추가 하

셔도 되고 액젓으로 담백하게 마무리하셔도 좋답니다. 나물무침에 액젓 마무리하시면 훨씬 담백합니다.

 

 

 

저는 기본 준비한 양념으로 간맞춤이 잘 되었답니다.

방풍나물 요리법 #봄나물된장무침 약이되는 나물무침 완성이랍니다.생소한 분들도있지만 무침해 놓으면 먹을만 합니다.

 

 

봄나물은 약이된다하여 봄에는 한번쯤은 찾아서 봄요리로 해먹지요.

밥 비빔 준비할때 위에 파릇하게 올려 드셔도 좋은 듯한 방풍나물 이랍니다. #방풍장아찌 도  좋을듯하답니다.

 

 

작은 것 한팩 안아와서 봄맞이 나물 한가지 상차림 해보았답니다. #고추장 약간 넣어 버무리셔도 됩니다.

간을 잘 보시고 된장 고추장 비율을 맞춤하셔야 합니다. 나물 종류 짜면 저는 싫어하는 입맛이라서 슴슴하면 좋더라고요.

 

방풍나물 모르시는 분들도 한번쯤은 데치셔서 된장이나 고추장 무침으로 만들어 보셔도 봄향기 나지 싶어요.

오늘 오후에 주꾸미 손질로 영삼 다느라 시간이 훌쩍~지나갔답니다.

 

즐거운 불금입니다.휴일에 방풍나물요리법 약이되는 봄나물 된장무침 만들기 한번 도전해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