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02d8b43b859b1bf2.html 풋마늘요리 매콤한 풋마늘고추장무침 하는법! ​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볶음.샐러드.고기

풋마늘요리 매콤한 풋마늘고추장무침 하는법!

728x90

봄야채는 아주 소중합니다. 겨울 동안 파릇한 야채 나물보다는 묵나물 종류를 많이 찾아서입니다. 파릇한 풋나물

알싸한 아린맛없이 달큼하게 무침해보았어요. 비타민A와 비타민C가 풍부해 봄에는 나른하고 피곤한 느낌이

있는데요. 춘곤증이 자주 오죠 몸에 좋은  풋마늘요리 매콤한 풋마늘고추장 무침하는 법! 해보겠습니다.

 

 

 

양념무침해서 완성한 그릇
풋마늘고추장무침

●재료와 풋마늘 좋은점

재료 

풋마늘반 단. 굵은소금 반 큰 술. 당근 약간. 참기름 1큰술. 쌀조청 1큰술. 깨소금 1큰술. 고추장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소금.

 

●풋마늘 좋은 점

풋마늘에는 비타민도 많이 함유되어있지만 또한 풋마늘에 들어있는 알싸한 알리신은 우리 몸에 혈당을 떨어뜨려

성인병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보다는 겨우내 묵나물 종류를 먹다가 봄 되면 파릇한 새 나물을 주로

찾게 된답니다. 봄에 나오는 새싹 나물은 되도록 드시는데 살짝 데쳐서 드시면 더 좋다고 합니다.

 

 

 

 

youtu.be/fd1P-nRjKic

●먼저 풋마늘고추장 무침 따라 하기 쉽도록 영상으로 보실까요? 좋아요 구독! 많은 힘이 된답니다.

 

 

 

 정리해서 간단하게 데쳐서 헹굼하는것
풋마늘손질

●풋마늘 손질 데치는 시간

풋마늘 1단을 준비해서 저는 반단만 고추장 양념 준비한답니다.

마늘대에는 뿌리가 이주 흙이 많이 있습니다. 뿌리 자르고 떡잎을 떼어내 주었습니다. 정리는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마늘잎을 씻을 때 주의할 점은 잎과 대 사이에 아주 흙이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물에 깨끗하게 잘 씻어주세요.

씻어놓은 풋마늘대는 길이를 5센티 정도로 잘라주세요. 요번에는 잎도 함께 고추장 무침해준답니다.

 

냄비에 먼저 물을 넉넉하게 끓여주세요. 굵은소금 분량대로 넣어주세요. 푸른 야채를 데칠 때는 소금을 꼭 넣으세요.

먼저 두꺼운 마늘대를 끓는 물에 넣어줍니다. 1~2초 후에 마늘잎을 넣어줍니다. 잎이 파릇하도록 살짝 데쳐줍니다.

그래야 꺼내실대는 함께 건짐을 하셔도 무르지 않고 파릇하게 데침이 잘된답니다.

 

데쳐 마늘잎은 바로 찬물에 헹굼을 해주세요. 뜨거운 열기를 찬물에 빠르게 빼주셔야 합니다.

나물무침을 해놓아도 파릇하고 나물도 질겨지지 않아 맛있는 양념무침 나물이 된답니다.

찬물에 헹굼 한 마늘잎은 수분을 살짝 자주세요. 무침할 때 수분 많은 것보다는 더 맛있습니다.

 

 

 

●요리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 다른 요리 더보기

주꾸미 볶음 만들기

무말랭이 김치 양념 만드는 법!

알싸한 맛없는 풋마늘 김치 담그기

삼겹살 묵은지 김치찜 만드는 법!

보름나물 건나물 위염 장염에 좋은 망초대 볶음!

 

 

 

 분량의양념 무침하는것
풋마늘무침

●풋마늘 양념무침

헹굼 해놓은 마늘잎은 무침할 그릇에 담아주세요. 준비한 당근은 채를 썰어 준비합니다. 고명으로 준비합니다.

참기름. 쌀조청. 깨소금. 고추장. 고춧가루. 소금 약간 분량대로 넣어주세요. 살짝 무침을 해주세요.

여기서 간 맞춤은 식성대로 고추장과 소금으로 가감하시면 될 것 같아요.

 

나물무침에 간 맞춤이 되면 채를 썰어놓은 당근을 넣어 다시 휘리릭~무침을 해주세요. 풋마늘고추장 무침 완성.

고추장과 고춧가루 분량은 취향대로 추가하셔도 된답니다. 저는 조금 덜 맵습니다.

매콤한 것 좋아하는 분들은 고춧가루 더 추가하셔도 된답니다.

 

상차림 하실 그릇에 담아주세요. 봄나물은 어떤 재료를 이용하셔도 좋은데요.

요런 양념으로 준비하시면 될 것 같아요. 데쳐서 나물 무침하시면 알싸한 맛은 없고 달큼하답니다.

풋마늘요리 매콤한 풋마늘고추장 무침하는 법! 마치겠습니다. 건강한 나물무침 완성입니다.

 

 

 

●콘텐츠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