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김치.겉절이

포기김치 양념 만드는법 맛있는 배추 3포기 절임 팁.

728x90

◎여름배추 포기김치 양념 만들기 맛있게 배추 3포기 절임 방법.

우리 나리는 배추김치 없으면 안 되죠. 매일 밥상차림에 올라오는 배추김치 어느 댁이든 김치는 중요한 메뉴입니다.

장마가 길어지면서 배추 가격은 참 많이 올랐습니다. 울 애들이 제일 잘 먹는 여름배추김치 싱겁지만 양념 맛깔나게 담아 봅니다. 배추와 잘 어울리는 음식궁합은 두부입니다. 야채라서 식이섬유가 많지만 단백질은 부족하답니다.

이때 단백질 채움 해주는 배춧국에 두부 둥둥 띄워 시원하게 끓여주면 입맛 돋는답니다.

 

배추 야채는 식이섬유가 많이 자운덩 증가에 도움이 됩니다. 하여 장 운동 증가하면 배변 활동이 아주 좋습니다.

배추 좋은 점은 정장 작용을 해준다는 것입니다. 배춧국과 배추 겉절이로 준비하셔도 좋습니다.

여름 배추지만 섬유소가 많고 저열량 저지방 야채라서 다이어트에 아주 좋은 식재료입니다.

특히 닭고기 넣고 배추찜 단맛이 좋은 쌈배추 배추찜은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여름 장마에 비 많이 와서 올 김장배추가 잘 수확되기를 요리하는 아줌마는 걱정도 해봅니다. 배추 3통 김치 준비합니다.

 

 

 

여름배추절임

◎여름배추 3통 절임과 양념 재료.

절임 재료

굵은소금 4컵. 물 2리터. 배추 대 3통.

 

양념 재료 준비

실파 한 줌. 부추 반 단. 미나리 반단. 다진 마늘 2컵. 당근 2/3개. 양파 1/2개.

찹쌀풀 2컵. 무 반개. 생강청 2큰술. 건 고춧가루 2.5컵. 멸치젓 2컵. 천년초 열매청 1큰술.

 

믹서에 간 양념 재료

홍고추 10개. 배 반개. 생새우 2큰술. 새우젓 2큰술. 밥 반공기. 양파 1개. 멸치 진젓 1큰술.

 

※마지막에 간 맞춤은  식성대로 소금이나 액적으로 가감합니다.

고춧가루 역시 식성대로 더 추가하셔도 됩니다.

 

 

○ 개인적으로 배추 크기와 절임 상태에 따라 간 맞춤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6시간 정도 절임 해주시고 중간에 한번 뒤집어 주시면 됩니다.

요번에는 큰  배추라서 굵은소금 4컵 준비했습니다. 한 포기 1컵 정도면 잘 맞는답니다.

 

여름배추 3통김치

 

○ 여름배추는 약간 싱거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양념 맛있게 준비하시면 됩니다.

음성으로 영상 준비해서 따라 하기 아주 쉽습니다. 영상에서 확인해보세요. 맛있게 포기김치 준비하세요.

 

 

 

3포기양념팁

 

 

 

 

 

자반고등어조림 맛깔난 고등어 고구마줄기 조림 만들기!

◎자반고등어조림 고등어 고구마 줄기 조림 만들기 비린맛 없는 양념 팁. 여름에는 짭조름한 메뉴가 참 좋습니다. 덜 짠듯하게 준비해서 고구마 줄기 살짝 데쳐서 아삭한 식감으로 준비했습니

hersang.tistory.com

 

 

 

 

 

 

민어지리탕 맛있게 끓이는법 민어탕.

민어지리탕 맛있게 끓이는법 민어탕. 여름보양식으로 여자들도 좋아하는 민어지리탕 맵지않은것 좋아하는 분들은 지리탕 시원하고 맛있게 끓여놓으면 국물까지 아주 좋아한답니다. 요즘 자주

hersang.tistory.com

 

 

 

 

여름배추 3포기김치 완성

○ 여름 배추는 1포기 정도 준비하셔서 배추 겉절이 준비하셔도 좋습니다.

또한 쌈배추 준비하셔서 2통 정도 겉절이 부추 넣고 준비하셔도 단맛 있습니다.

손맛이 중요한 여름 3포기 포기김치 마무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