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찌개.국.전골.조림.

육개장 만드는법 쉽게하는 백종원표 국물내기!

728x90

육개장 만드는법  쉽게하는 백종원표 국물내기!


갑자기 쌀쌀해진 날씨에 명절때 남은 나물종류를 모아 보았답니다. 소고기는 자주 구입하는 살치살로 해봅니다. 소고기 국거리로 해도 되지만 우리는 질긴 부위는 싫어해서 부드러운 살치살로 해보았어요. 소고기도 끓이고 몇번 데우다보면 질겨진답니다. 암튼 요즘 날씨에 잘어울리는 칼칼한 느낌으로 찌개 비슷하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한참동안 비염때문에 천천히 담아보는 음식요리입니다. 올 추석 명절에도 아주 간단히 보냈지요. 컨데션 떨어질때는 무엇이든 간단하게 준비하는것도 좋은 방법 같아요.육개장 만드는법  쉽게하는 백종원표 국물내기! 시작합니다.

재료

고사리.토란대. 양파반개.표고버섯3개.느타리버섯1팩.콩나물.숙주나물..홍고추1개.

대파2대.다진마늘2큰술.생강약간.식용유1큰술.참기름4큰술.고춧가루1큰술.어간장4큰술.물600ml.

따라하기 쉽도록 육개장만드는법 해보았습니다.좋아요!구독! 부탁드립니다.

나물들은 한줌씩 준비하고 살치살은  300그람 준비하고 대파는 큼직하게 썰어주었답니다. 분량대로 준비합니다.

살치살은 큼직하게 뚝떡뚝떡 썰어주시면 된답니다. 끓이다보면 작아지더라고요.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주시면 된답니다.

냄비에 식용유 넣어주고 참기름 넣어주세요. 대파를 넣어 파기름을 내주시면 된답니다. 약불 중불에서 진행합니다.

대파가 어느정도 숨이 죽을 때가지 파기름 내주시면 파의 향긋함이 올라온답니다. 고춧가루 넣어주고 고춧기름내주세요. 육개장에는 고춧기름은 기본으로 내주는데요. 불을 약불에서 해주시면 고추가루가 타지않고 맛있게 볶아집니다.

고추기름이 나왔을때 살치살 넣어주세요. 중불에서 살치살이 익힘 색갈이 변할때까지 뒤적이면서 볶아주세요.

물은 저는 600미리정도 부어주었어요. 가감하시면 된답니다. 야채와 버섯종류 넣어주세요. 뚜겅덮고 팔팔끓여주세요.

냄비 뚜껑을 열고 숙주대신 콩나물 넣어주었어요. 숙주는 명절 나물 잔여분으로 조금 넣어주었는데요. 나물 넣으셔도 됩니다. 육개장은 건지가 많아야 좋은데요. 명절에 남은 나물들 몸땅 넣고 긇이셔도 감침맛있고 맛있어요.

건지가 모두 익을때까지 냄비 뚜껑을 열고 센불에서 끓여주세요. 콩나물 냄새 날아가도록  뚜껑열고 끓여준답니다.

(다른 요리)

[허상의 집밥요리/밥.간식.] - 단호박찌는법 간단하게 영양 호박밥했어요!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볶음.샐러드.] - 단호박요리 미니단호박 강된장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볶음.샐러드.] - 우엉찹쌀전 만들기 아삭한 우엉요리

[허상의 집밥요리/김치] - 알배추겉절이 양념 만들기 명절김치 딱~좋아.

[허상의 집밥요리/김치] - 나박물김치 알배기배추 물김치 쉽게해봐요.


상차림하기전에 홍고추 송송 썰어 넣어주었어요. 들어가는 고추중에 청양고추 1개즘 넣어주시면 칼칼하고 맛있어요. 양념을 모두 넣으시고 간맞춤은 소금으로 마지막에 하셔도 되는데요. 저는 간맞춤이 딱 맞더라고요. 보시기쉽도록 영상으로 담아 놓았는데요. 보시면은 쉽게 하실수있답니다.

육개장만드는법 완성! 저는 백종원표 육개장으로 국물 내 보았는데요. 숙를 나물로 변경해 주었어요. 숙주 있으시면 콩나물 빼고 준비하시면 될것같아요.오늘 요리 육개장 만드는법  쉽게하는 백종원표 국물내기! 마칠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