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02d8b43b859b1bf2.html 우엉요리 아삭한 샐러드 만들기 ​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볶음.샐러드.고기

우엉요리 아삭한 샐러드 만들기

728x90

우엉요리 아삭한 샐러드 만들기.


우엉요리 만들기 중에 가장쉬운 샐러드입니다. 우엉에 떫은맛은 없애고 영양은 가득하게 만드는 방법입니다. 명절에 간단하게 샐러드 만드셔도 될것같아요. 우엉채를 썰어 색고운 당근채와 어우러지도록 버무려주면 된답니다. 샐러드 소스만들기는 가장쉬운 방법으로 요플레를 이용해서 만들기 하시면 된답니다.

우엉에 떫은맛은 살짝 이것에 담가 주시면 되는데요. 아삭아삭 씹는맛도 있고 진한 향이 입안에 머무는 건강한 가을 맛같은 느낌이랍니다. 오늘 메뉴로 우엉요리 아삭한 샐러드 만들기 시작해볼게요.

재료

우엉1대.당근5센티.쌀뜨물.플레인요플레1개.마요네즈1큰술.꿀1큰술.레몬청반큰술.들깨가루2큰술.소금약간.

우엉샐러드 따라하기 쉽도록 준비해 보았습니다.좋아요 구독! 부탁드립니다. 

싱싱한 우엉고르는법은 흑이 묻어있고  우엉이 마르지않는것이 좋답니다. 흑 씻어주고 칼로 껍질 벗겨주시면 된답니다.

우엉은 씻어주고 껍질 벗겨놓으면 바로 갈변하거든여 5~7센티 길이로 잘라주세요. 손 가락 크기 정도 잘라주세요.

잘라놓은 우엉을 채를 썰어주세요. 우엉채는 갈변이 잘되는데요. 약간 덜되기위해서는 쌀뜨물에 잠깐 담가주세요.

당근 5센티는 우엉채와 같은 크기로 채를 썰어주세요. 당근은 고운색으로 우엉과함께 잘 어울린답니다.고운색 좋쵸.

준비해놓은 소스재료를 그릇에 담아 모두 넣어주고 걸죽하게 풀어줍니다. 간맞춤은 소금으로 가감하시면 된답니다.

당근과 우엉채를 썰어놓았는데요. 아주 양이 작아요. 풀어놓은 소스를 넣어주고 여분이 남더라고요. 소스를 넣으실때는 식성대로 간을 조절하시면서 넣어주세요. 소소가 많이 들어가면 우엉샐러드가 짠듯하답니다.

살살 소스와 어우러지도록 버무려 주시면 된답니다. 남은 소스는 통에 담아 냉장고 넣고 3정도 안에 드시면 된답니다.

(다른 요리)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볶음.샐러드.] - 콩나물무침 아삭하게 삶는법.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볶음.샐러드.] - 고구마줄기 고등어조림 이맛 알면 밥도둑!

[허상의 집밥요리/찌개.국.전골.조림.] - 반건조 민어조림 만드는법!

[허상의 집밥요리/밥.간식.] - 단호박찌는법 간단하게 영양 호박밥했어요!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볶음.샐러드.] - 단호박요리 미니단호박 강된장 만들기.


예쁘게 그릇에 완성된 우엉샐러드 담아봅니다. 미리 소스는 만들어 시원하게 냉장고에 넣어놓으시고 야채는 상차림전에 만드셔도 된답니다. 우엉은 쌀뜨물에 잔깐 요리하는동안에 담가 놓으시면 떨은 맛은 없어요. 진한 건강한 향은 그대로 있답니다. 저는 개인 취향이지만 진한 향이 더 좋았어요.

명절요리로 준비하셔도 좋은데요. 당뇨에 좋다하여 가끔 만들어 본답니다. 시원하고 씹는맛이 좋은 우엉은 조림도 좋은데요. 샐러드도 쉽게하면서 어른들이 좋아하는 메뉴지요.우엉요리 아삭한 샐러드 만들기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