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02d8b43b859b1bf2.html 백김치 담그는 방법 쨍하는 배추물김치 만들기! ​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김치.겉절이

백김치 담그는 방법 쨍하는 배추물김치 만들기!

728x90

◎백김치 담그는 방법 국물 쨍한 배추물김치 김장김치 만들기.

김장은 내손으로 장만하자 였지만 배추 김장 절임만이라도 손 빌림을 하고 싶다. 백김치 조금만 준비합니다.

백김치 재료 중에 배추를 황금 배추로 요번이 3번째 정도 배추물김치 준비 중이랍니다.

김치가 익힘 해도 색이 참 곱다. 또한 항암배추라고 할 정도로 황금 배추에는 라이코펜 함량이 아주 많다.

토마토에 10배 정도라고 한다. 쉽게 김장해서 맛있고 영양 좋은 황금배충 이용하면 영양이 한가득이랍니다.

예전부터 백김치는 고춧가루 없이 준비하지만 고명 야채는 영양 많은 재료들이다.

올해는 가볍게 배추 속 재료 준비했다. 백김치 담그는 방법 쨍한 배추물김치 만들기 시작합니다.

 

 

 

황금배추백김치완성

 

◎ 백김치 배추물김치 재료.

 

재료

황금 배추 2포기. 천일염 4컵 (절임 소금). 물 2리터.

 

믹서에 간 양념

무 10센티. 사과 반개. 배 반개. 양파 반개. 찹쌀 풀물 1컵.

 

고명 야채

쪽파 한 줌. 갓 3줄기. 홍고추 1개. 배 한 조각. 사과 한 조각. 밤 5알. 건대추 4개. 당근 5센티.

 

백김치 양념

생강청 1큰술. 다진 마늘 2큰술. 멸치액젓 반 컵. 천일염 4큰술(간수 뺀 깨끗한 것)

새우젓국물 1 국자. 뉴슈거 약간. 마늘 속껍질 한 줌. 생수 2리터. 찹쌀풀 총 1리터.

 

※ 황금 배추 백김치 국물은 식성대로 더 추가하셔도 됩니다.

생수나 육수로 소금 간 하셔서 추가하시면 됩니다.

백김치용 배추절임은 약간 덜 절임 된 것이 아삭한 식감이 좋다.

 

 

○ 황금 배추는 배추가 일반 배추보다 식감이 좋도 단맛이 있어 백김치용으로 참 좋다.

절임 상태에 따라 국물 간은 가감하시면 좋습니다.

 

○ 개인적으로 꼭 한 가지 준비하셔서 넣어주시면 방부 역할과 김치 국물 맛이 아주 좋습니다.

영상으로 준비했습니다. 미리 따라 해 보시면 좋은 백김치 장만하실 수 있습니다. 맛있게 준비해보세요.

 

 

 

백김치배추절임

 

 

 

 

 

동치미 맛있게 담그는법! 사각사각 실패없는 총각무동치미 국물만들기

◎총각무 동치미 실패 없이 맛있는 톡 쏘는 국물 겨울 총각무 동치미 사각사각 담그는 법. 김장철입니다. 날씨가 내일부터 많이 추워진다고 합니다. 배추 김장 전에 무가 얼기 전에 총각무김치

hersang.tistory.com

 

 

 

 

석박지 담그기 시원한 섞박지 깍두기 양념 만드는법!

◎섞박지 담그기 시원한 김장양념 비율 섞박지 깍두기 만드는 법. 김장 준비하면서 여유분으로 무와 야채 재료가 조금씩 여유가 있다. 그대로 야채 버리기는 아깝다는 생각이다. 오늘은 조금씩

hersang.tistory.com

 

 

황금배추백김치쨍하는국물

 

○개인적으로 백김치는 저장용보다는 조금씩 준비하셔도 좋습니다. 황금 배추가 포기가 상당히 큽니다.

하여 2포기 준비했습니다. 빠르게 드시고 다시 준비하시면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요리해서 김장김치로 준비하면 겨울에 토마토 먹지 않아도 황금 배추라서 라이코펜을 김치에서 섭취할 수 있다.

여름에는 토마토에서 섭취하고 한겨울에는 항암에 좋은 라이코펜을 황금 배추 백김치로 드시면 된답니다.

오늘은 백김치 담그는 방법과 배추물김치 황금 배추 효능까지 준비해 보았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