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볶음.샐러드.고기

둥근호박볶음 단맛나는 둥근호박 파프리카 샐러드 만들기!

728x90

◎둥근 호박 새우젓 볶음 달달한 둥근 호박 파프리카 샐러드 만드는 법.

호박에는 단호박 늙은 호박 약호박 등 당양합니다. 여름에 연하게 드시기 좋은 둥근 호박입니다.

여름에 새우젓 넣고 볶음용으로 좋고 비빔밥이나 국수말이 에도 이용합니다.

특히 비 오는 날 수제비 만들기 고명으로 아주 좋습니다. 오늘은 파프리카 넣어 샐러드처럼 준비했습니다.

호박에는 비타민 A 카로틴과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피부에 아주 좋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내 유익균 증식을 도와 피부미용과 장을 튼튼하게 해 준답니다.

 

호박은 당질이 좋고 이뇨작용을  촉진시키는데요 산후에 붓기를 빼주는 좋은 야채입니다.

호박은 회복기 환자에게도 부드러워 드시기 좋은 식재료입니다.

당뇨환자와 비만인 분들께도 좋아서 여름에 많이 준비하시고 호박씨에도 단백질과 지방 있어 좋은 식재료입니다.

늙은 호박은 구워서 드시면 밤처럼 파근 파근 맛이 좋습니다. 호박씨는 혈압을 낮추게 해 준다는 연구도 있습니다.

오늘은 부드러운 여린 둥근 호박과 단맛 있는 파프리카 이용해서 샐러드처럼 준비하겠습니다.

 

 

 

둥근호박 절임하기

 

◎둥근 호박 피프리카볶음 재료.

둥근호박 1개. 550그램. 미니 파프리카 4가지. 대파 반대. 양파 약간. 절임 소금 약간.

 

양념재료

식용유 1/3큰술. 다진 마늘 1큰술. 깨소금 1큰술. 새우젓 국물 1큰술. 참기름 1큰술. 소금 약간.

 

※ 개인적으로 호박 모양을 깍둑썰기해놓으면 절임 해서 볶아도 부서지지 않습니다.

아이들 집어먹기 좋은 호박요리입니다. 살짝 볶아놓으면 단맛이 아주 좋습니다.

 

 

○ 아이들과 환자분들 심심해서 샐러드 같은 메뉴입니다.

마지막 간은 소금으로 식성대로 가감합니다. 야간의 새우젓국물은 감칠맛 있습니다.

 

호박 파프리카복음

○이용하는 식용유는 적은 양으로 해주시면 담백하면서 느끼하지 않아 샐러드 식감이랍니다.

재료 모양은 호박 모양처럼 큼직하게 썰어줍니다. 상차림 하시면 색감도 맛도 좋습니다.

 

 

 

둥근호박 파프리카 볶음

 

 

 

 

 

호박잎장아찌 맛있게 호박잎찌는시간 호박잎쌈밥 만들기.

◎호박잎 찌기가 중요 밑반찬으로 호박잎 장아찌 여름 별미 호박잎 쌈밥 만들기. 여름 별미 호박잎은 깔깔해서 아이들은 좋아하지않는다. 어른들도 역시 어릴 때 추억으로 먹어본 사람만 좋아

hersang.tistory.com

 

 

 

 

 

옥수수 쉽게 찌는법 맛있게 전자렌지 옥수수 찌는 시간!

◎옥수수 전자레인지 찌는 시간이 중요 간단하게 초당옥수수 찌는 팁 생옥수수 보관법! 옥수수 제철입니다. 우리 가족은 옥수수 참 좋아합니다. 제철에 나오는 것은 조금씩 쟁여놓고 싶었답니

hersang.tistory.com

 

 

 

둥근호박 파프리카샐러드 완성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