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02d8b43b859b1bf2.html 단감무생채 꼬들꼬들 무생채요리 샐러드 만들기 ​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볶음.샐러드.고기

단감무생채 꼬들꼬들 무생채요리 샐러드 만들기

728x90

◎단감 무생채 꼬들꼬들 무생채 요리 샐러드 쉽게 만드는 법.

가을무 겨울무는 단맛이 아주 좋다. 요즘 김장 후 조금 남은 무 한 조각 준비합니다. 무는 칼로리가 낮고 천연 소화제라 고합니다. 우리 몸의 해독과 김치에 아주 좋은 식재료입니다. 단감 역시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하는 분들께 아주 좋답니다.

무와 단감 2가지를 이용해서 샐러드 같은 단감 무채 무침 준비해보았습니다.

무생채를 단감 넣고 달달하고 약간 절임 해서 꼬들꼬들 식감까지 맛있게 준비했습니다.

오늘 요리는 무 요리 중에 단감 무생채 꼬들꼬들 무생채 요리 샐러드 만들기 시작해보겠습니다.

 

 

 

단감무생채

 

◎ 단감 무생채 무생채 요리 샐러드 만들기 재료.

재료

단감 200그램. 무 200그램. 쪽파 1대. 천일염 반 큰 술( 절임 용).

 

양념

식초 1.5큰술. 설탕 반 큰 술. 간 마늘 반 큰 술. 통깨 반 큰 술.

 

※ 단감과 무채는 소금에 살짝 절임 해서 꼬들꼬들 준비합니다.

따로 간은 하지 않습니다. 식감 맛있게 준비합니다.

 

간 맞춤은 따로 준비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식초는 식성대로 추가하셔도 좋습니다.

절임 한 무와 단감채는 면 보자기에 꾹 짜주시면 아주 좋습니다.

 

 

○무와 단감에서 절임 후 수분이 빠져나옵니다.

시감 좋은 무침으로 꼬들꼬들 아주 좋습니다. 양념이 간단해서 아이들도 맵지 않아 잘 먹는 메뉴입니다.

 

 

 

무생채만들기

 

 

 

 

모과청만들기 맛있는 대추모과차 생강모과청 만드는법!

◎모과청 2가지 만들기 대추 모과차 생강 모과청 만드는 방법. 늦가을에 준비하면 아주 좋은 모과청입니다. 환절기 감기 예방에 좋다고 하는데요. 기침감기로 고생한 적이 있어 개인적으로 해마

hersang.tistory.com

 

 

 

 

석박지 담그기 시원한 섞박지 깍두기 양념 만드는법!

◎섞박지 담그기 시원한 김장양념 비율 섞박지 깍두기 만드는 법. 김장 준비하면서 여유분으로 무와 야채 재료가 조금씩 여유가 있다. 그대로 야채 버리기는 아깝다는 생각이다. 오늘은 조금씩

hersang.tistory.com

 

 

 

단감무생채샐러드

○개인적으로 무채 무침이지만 식감 살려서 무침으로 생채 샐러드 같은 느낌으로 준비했습니다.

단감에 단맛과 무에 상큼한 단맛이 아주 잘 어우러진답니다. 아이 어른 모두 좋아하는 샐러드 같은 단감 무생채 샐러드입니다. 가을무 겨울무는 소화 잘되고 단맛이 아주 강합니다. 여기에  단감은 칼로리 낮아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맛있는 샐러드 무 밑반찬과 단감을 생으로만 드시기보다는 반찬 만들기 해보았습니다.

겨울무와 단감 이용해서 맛있는 상차림 준비해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