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02d8b43b859b1bf2.html 굴전 만드는법 굴세척 고소한 안주 만들기 ​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볶음.샐러드.고기

굴전 만드는법 굴세척 고소한 안주 만들기

728x90

◎굴전 맛있게 만드는 법 굴세척방법 고소한 안주 만들기.

겨울 영양메뉴 굴요리 준비합니다. 상차림하기 좋은 제철굴준비하면서 아이들도 잘 먹을 수 있는 비린맛을 덜하게 굴전 부치기 준비했습니다. 바다의 우유라 하는 굴전은 부럽고 소화도 잘되고 아이들 간식으로 상차림에 아주 좋습니다.

아이들이 굴향이 진해서 좀 멀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생굴은 더 진한 향이지만 굴존 만들기 한때는 고소하고 바삭하고

비린맛 없이 맛있게 전부 치기 할 수 있습니다. 먹기 좋은 칼슘의 왕이지만 철분도 많습니다. 겨울철에 철분 부족한 분들  약간의 빈혈도 생길 수 있는데요. 오늘은 제철 굴요리 굴전 만드는 법 굴세척 고소한 안주 만들기 시작하겠습니다.

 

 

 

굴전만드는법

 

◎굴전 만드는 법 굴요리 재료

재료

굵은소금 (세척용) 1큰술. 물 500ml. 세척굴 150그램. 레몬청 1큰술.

당근 약간. 쪽파 2대. 식용유. 튀김가루 2큰술. 부침가루 2큰술. 고운 소금 약간.

 

간장 양념

간장+식초+파+통깨+물.

 

※간장양념은 식성대로 양에 따라 준비하셔도 좋습니다.

굴전 마늘기 하실 때 가루를 밀가루보다는 튀김가루와 부침가루 반반 썩어하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럽게 식감 좋은 전맛이 된답니다.

 

 

○ 야채 고명으로 홍고추와 청양고추 넣으셔도 되는데요.

연말 상차림 온 가족 먹기에 좋은 당근과 쪽파 파란 줄기로 준비했습니다.

 

 

◎굴세척법

굴은 소금물에 흔들어 세척합니다. 너무 많이 조물조물하면 굴이 맛없습니다. 소금물에 가볍게 헹굼 해줍니다. 

3번 정도 헹굼 하시고 굴껍데기 있는지 이물질 꺼내 주시면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맛있는 굴전 만드는 법 따라 하기 쉽도록 무엇을 넣어야 비린맛이 없는지 음성으로 준비해 보았습니다.

제철 굴요리 비린맛 없이 고소하게 부치기 아주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습니다. 맛있게 드세요.

 

 

 

굴세척

 

 

 

 

 

꼴뚜기요리 시원한 호래기손질과 라면끓이기

◎꼴뚜기 요리 호래기 쉽게 손질법 시원한 호래기 라면 끓이기 준비했습니다. 호래기는 단백질이 풍부하기에 김장철에 김장양념에 무침으로 준비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여 호래기에 부족한

hersang.tistory.com

 

 

 

 

과메기 쫀득하게 양념조림 만드는법!

과메기 쫀득하게 양념조림 만드는 법! 겨울 제철 과메기 먹기 좋은 안주로 매콤한 양념 만들기 해보았습니다. 안주하기 좋은 과메기 조림 이랍니다. 건조하는 과정에서 오메가3가 많은 영양가득

hersang.tistory.com

 

 

 

굴요리

 

○요즘 연말이라서 한창 해물 요리가 많습니다. 바다의 우유 굴전 만들기는 비린맛을 없애주면 아이들도 어른도 아주 좋아하는 영양 메뉴입니다. 팬에 부침하실 때는 식용유 많이 넣고 하시면  기름이 사방으로 튀깁니다. 약불에서 노릇하게 부침을 해주셔야 좋습니다. 굴부침개는 해물이라서 아주 식감이 아주 부드럽습니다.

 

즐거운 성탄 되시고요. 눈길 언제나 조심하세요. 상차림에 조금은 안주로 도움이 될듯합니다. 건강하고 한 해의 마무리하면서 집에서 안주로 간식으로 아주 좋은 건강 메뉴라고 생각합니다. 맛깔나게 준비해 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