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02d8b43b859b1bf2.html 고추청 맛있게 만들기 청양고추보다 가을고추가 더맛있어요.고추효소 보관법 ​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볶음.샐러드.고기

고추청 맛있게 만들기 청양고추보다 가을고추가 더맛있어요.고추효소 보관법

728x90

◎가을 고추청 만들기 맛있는 고추 효소 청양고추보다 가을 고추로 담아요. 보관방법 차로 먹을 수 있어요.

요즘 가을걷이로 고춧대를 정리합니다. 고춧대를 정리하면서 싱싱한 고추는 따로 정리합니다. 고추는 항산화 작용, 감기, 두통, 치통 완화와 배탈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가을 고추를 이용해서 고 추청 담아봅니다. 제일 쉬운 청 만들기 고추청 담는 법입니다. 요리를 주로 하는 주부님들 가을에 다른 청보다는 고추청을 홍고추 풋고추 섞어서 담아보세요.  다양한 요리에 이용합니다. 개인적으로 청을 이용해서 차로 드시는 것도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삭힘이 잘된 청을 이용하시면  하실 수 있습니다.

 

 

고추청완성모습

 

◎ 고추청 맛있게 만들기 재료.

 

고추 세척

풋고추, 식초 2큰술.

 

가을 고추청 재료

가을 고추 300그램, 흰 설탕 300 그램, 소주 작은 잔 1컵, 공병.

 

※ 재배하면서 고추는 병충해가 많아 농약 사용을 제일 많이 한다고 한다.

세척을 세심하게 깨끗하게 해주어야 합니다.

가을 홍고추, 풋고추 함께 담아놓으시면 더 맛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고추가 넉넉하면 홍 고추청 과 풋고추청을 다로 준비하셔서 

요리 용도에 따라  이용하시는 것도 좋은 청 만들기입니다.

저는 작은 양이라서 따로 하지 않고 함께 청 만들기 해보았습니다.

 

 

 

○ 청중에 가징 쉽게 담을 수 있는 고추청  담는 법입니다. 따라 하시기 쉽도록 음성으로 준비한 영상입니다.

올가을 늦기점에 싱싱한 고추 이용해서 담아보세요. 차로  고추 차로 준비하셔도 좋습니다.

 

 

 

가을고추모습

 

○고추에 들어있는 캅사이신은 위액 분비를 촉진한 다고 합니다. 단백질의 소화를 돕는다고 하는데요.

소화불량 치유, 식용부진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고추는 맵지만 열량이 낮다고 하는데요. 매운맛의 캅사이신은 고추에 제일 많이 함유되어있습니다.

하여 우리 몸의 기초대사율을 높여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밤 맛있게 삶는시간 단맛내는 팁!

◎밤 맛있게 삶는 법 삶는 시간이 중요 밤 단맛 내기 팁. 가을밤은 정말 영양 가득합니다. 밤에는 항산화 물질인 카로티노이드가 함유되어 피부를 윤택하게 해 준답니다. 노화를 방지해 주기도

hersang.tistory.com

 

 

 

 

 

생강청 만들기 2가지 방법 깐생강 오래두고 먹는법!

◎생강청 2가지 방법으로 만들기 깐 생강 오래 두고 먹는 법. 지금 10월에는 생강 수확 시기입니다. 햇생강 준비해놓으면 1년 양념하시면 된답니다. 지금 햇생강은 손질하기 많이 수월합니다. 시

hersang.tistory.com

 

 

 

고추청 설탕버무리는모습

 

○ 개인적으로 고추청 5년 정도 된 고추 효소를 용리에 이용하기보다는 겨울 쌀쌀한 날씨에 차로 준비하셔도 좋습니다.

은은한 고추 향과 부드러운 맛으로 된 효소는 깔끔한 입안에 느낌 좋습니다.

 

설탕을 적게 넣고 청 만들기 하신 분들은 냉장 보관하셔야 합니다. 설탕은 약간의 방부제 역할을 합니다. 가을 고추로 맛있게 청 만들기 해보세요. 고추청 준비하기 차로 바시기 마무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