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02d8b43b859b1bf2.html 고추장아찌 2가지 방법 깔끔한 고추지 만들기! ​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볶음.샐러드.고기

고추장아찌 2가지 방법 깔끔한 고추지 만들기!

728x90

◎고추장아찌 2가지 방법으로 만드는 법 깔끔한 가을 고추요리 동치미 고추지 만들기.

겨울 준비하기 아주 좋은 날씨였습니다. 고추 밭에서 직접 따온 고추요리입니다. 요즘 고추청. 고추튀각. 고추장아찌. 고추지 준비할 때입니다. 그대로 추운 날씨가 되면 아깝거든요.  동치미용 고추지와 간장 고추장아찌 깔끔하게 2가지 고추요리 준비했습니다. 지금 담아야 겨울 동치미 담을 때 넣을 수 있습니다. 삭힌고 추지 넣어주면 동치미맛이 칼칼하고 국물 맛있답니다. 보통 고추지 1가지 준비하는데요. 오늘은 저는 간장 고추장아찌 함께 준비했습니다. 고추요리 시작해볼게요.

 

 

 

 

◎ 고추장아찌 2가지 방법 재료.

 

재료

고추 세척

고추 1.6 킬로그램. 식초 2큰술.

 

소금 고추지 재료

고추 800그램. 물 1리터. 굵은소금 1컵. 소주 1/2컵.

 

간장 고추장아찌 재료

고추 800그램. 진간장 2컵. 다시마 우린 물 2컵. 액젓 1/2컵. 고추청 1컵. 설탕 1/2컵.  식초 1컵. 소주 1/2컵.

 

※ 고추는 식초물에 20분 이상 담갔다가 헹굼 합니다.

고추요리 2가지 1주일 후에 다시 끓여 완전히 식은 다음 부어줍니다.

 

 

○ 개인적으로 1년 두고 먹어도 변하지 않는 고추요리입니다.

요즘 담아놓으면 삭힘 고추는 양념 무침하실 수 있고 동치미 고추에 넣을 수 있습니다.

 

 

○ 손은 조금 더 가지만 소금에 삭힘 하는 것도 좋은데요. 가을 고추는 간장에 장아찌 담아놓아도 맛이 깔끔하답니다.

가을 고추는 저장용으로 좋은 재료입니다. 따라 하시기 편하도록 음성으로 영상 준비했습니다. 맛있게 준비해보세요.

 

 

 

 

○ 고추 손질 하기

고추는 벌레 때문에 농약 사용을 한다고 합니다. 고추 세척은 아주 깨끗하게 해주어야 합니다.

세척 후 집기 좋도록 꼬다리는 2센티 남기고 잘라줍니다. 포크로 양념 잘 배도록 2곳을 찝어줍니다.

1주일 삭힘 하면서 골고루 삭힘 되도록 위아래 한번 뒤적여 놓습니다.

 

1주일 후에 다시 장아찌와 고추지 국물 따라서 다시 팔팔 끓여줍니다.

끓인 후 완전히 식은 후에 부어줍니다. 1번째는 약간 뜨겁다 싶을 때 부어주시면 된답니다.

 

 

 

 

 

차요테 깍두기 먹는법 효능 알고 드세요.

◎차요테 상큼한 깍두기 겉절이로 맛있게 먹는 법 효능 알아봐요.  차요테 맛은 상큼하다. 무와 오이의 중간맛입니다. 상큼한 맛에 깍두기 만들기 했지만 샐러드 같은 느낌입니다. 오늘은 항산

hersang.tistory.com

 

 

 

 

 

밤 맛있게 삶는시간 단맛내는 팁!

◎밤 맛있게 삶는 법 삶는 시간이 중요 밤 단맛 내기 팁. 가을밤은 정말 영양 가득합니다. 밤에는 항산화 물질인 카로티노이드가 함유되어 피부를 윤택하게 해 준답니다. 노화를 방지해 주기도

hersang.tistory.com

 

 

 

○ 고추는 열량이 낮고 고추에 매운맛은 캅사이신이 들어있습니다.

캅사이신은  기초 대사율을 높여 다이어트에 아주 좋습니다.

또한 캡사이신은 위액 분비를 촉진하여 단백질의 소화를 돕는답니다. 소화 불량 치유, 식용부진 해소에 아주 좋습니다.

가을 고추는 고추청 담기 아주 깔깔해서 좋습니다. 다양한 요리에  들어가는 고추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