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02d8b43b859b1bf2.html 고구마줄기김치 담는법 고구마순 요리 ​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김치.겉절이

고구마줄기김치 담는법 고구마순 요리

728x90

고구마줄기김치 담는법 고구마순 요리

고구마줄기김치 담는법 여름김치라서 비가내리는데요. 밭에 다녀왔습니다. 아삭하게 맛있는 소리로 씹을수록 어머~맛있다 하는 말씀 하실거에요! 시골에서 여름이면 많이 준비하시는데요.서울에서는 드시는 댁만 드시더라고요. 저도 요즘에서야 먹게되었답니다. 암튼 맛있는 김치는 양념 많이 넣어주면 맛있게 된답니다.

오늘은 비내리는날 잠깐 고구마밭에서 좀 많이 따와서 3가지 고구마순 요리를 했는데요. 제일 맛있는 고구마줄기김치 올려드릴게요. 아작한 고구마줄기김치 담는법 고구마순 요리 시작해볼게요.

재료

깐고구마줄기950그람.당근5센티.부추약간.실파한줌.굵은소금반컵.

(믹서에 간 양념)

홍고추3개.양파반개.무약간.베반개.흰밥반공기.물1컵.새우젓1큰술.건고추5개.

멸치액젓2/3컵.고춧가루반컵.다진생강약간.다진마늘2큰술.

고구마줄기김치 담는법 따라해보세요. 좋아요 구독 감사합니다. 

고구마줄기 껍질벗겨 정리합니다. 껍질벗기는 것은 쭉~꺽어 벗겨주시면 된답니다. 길게 줄기벗겨 준비해 봅니다.

굵은소금 반컵으로 절임을 해줍니다. 물은 1컵정도 넣어주고 40분 정도 부드럽게 될때가지 해주시면 된답니다.

무약간.양파.홍고추 건고추.배.밥 준비합니다.배추김치와같이 무한쪽 넣어주면 시원하고 국물까지 맛있는김치된답니다.

믹서에 갈아줄 양념 다 넣어주고 새우젓 함께 넣어 갈아주세요. 물 1컵 넣어 갈아주면 부드럽게 잘 갈아집니다.

고구마줄기김치에 야채는 간단합니다. 당근 5센티 채를 썰어주세요. 실파5센티로 잘라주고 부추도 조금넣어 주세요.

믹서에 갈아놓은 양념을 대야에 부어주고 건고춧가루 넣어 버무려주고 10분정도 고춧가루 불려주시면 된답니다.

10분정도 불려놓은 양념에 나머지양념 모두 넣어주세요. 멸치액젓으로 마무리하시면 김치가 감칠맛이 있답니다.

모든 양념 불려지면 고구마줄기 넣어주고 버무려주세요. 애채 3가지 넣어주고 간맞춤은 식성대로 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배추김치보다는 고구마줄기김치에는 양념을 넉넉하게 넣어주는 편인데요. 양념 넉넉해야 생으로 먹어도 맛있어요.

양념 많은 여름별미김치 고구마순김치 완성되었는데요. 실온에 4시간정도 놓았다가 냉장고 넣고 시원하게 드세요.

(다른 요리 더 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블루베리 보관법 쉽게 잼 만들어봐요!

[허상의 집밥요리] - 두부강정 바삭하게 만들기 이방법이죠!

[허상의 집밥요리] - 알배기물김치 국물 시원한 백김치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호박잎찌는법 보관까지!

[허상의 집밥요리] - 개복숭아 효소 만들기 효능 알아봐요!


고구마줄기 요리는 어느것을 해놓아도 좋아하는 시골 출신 허상은 참 맛있다. 고구마줄기 껍질 벗기기가 시간 많이 드는데요. 자꾸만 먹고싶어지는 김치랍니다. 한번 드시면  다시 담아야지 하실꺼에요! 밭에서 따오는데 요즘 산짐승들이 자꾸만 파헤치고 고구마를 꺼내먹는다고 합니다. 아주 관리도 잘해야 되겠더라고요.

고구마도 좋아하는데요. 고구마 햇고구마 요즘 많이 나왔는데 아직 덜 자랐더라고요. 우리는 고구마줄기김치를 생으로 바로 먹는답니다. 시원하면 더 맛있어요.고구마줄기김치 담는법 고구마순 요리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