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02d8b43b859b1bf2.html 깻잎김치 상큼하게 양념 만들기 ​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김치.겉절이

깻잎김치 상큼하게 양념 만들기

728x90

깻잎김치 상큼하게 양념 만들기


깻잎김치 양념만들기 쉽게 해볼까요? 요즘 비에 야채들이 제맛이 없어요. 빠르게 비피해 입으신분들 복구되었으면 하는맘입니다. 마트에 나가도 야채들은 그리 많은 편이아니랍니다. 들깻잎 한봉지를 구입해서 김치로 만들기했어요. 울집은 아이들이 고기굽는 것을 좋아해서 삼겹살구워 요것과 싸먹어도 맛있거든요.

저는 구입한것은 조금 되는데요. 먼저 먹을 50장 정도 깻잎김치 담아보았답니다. 여름쯤이 들깨는 제일 연하거든요. 요즘 잎을 솎아주기도 한답니다.깻잎김치 상큼하게 양념 만들기 시작해보겠습니다.

재료

깻잎50장.다시마육수반컵.식초1큰술.

배반개.무약간.실파5대.통깨1큰술.조청1큰술.멸치액젓3큰술.고춧가루2큰술.간마늘2큰술.간생강약간.찹쌀풀1컵.

깻잎김치 영상으로 따라해보세요. 댓글 구독! 감사합니다.

갯잎은 식초물에 10분정도 담가놓았다가 깨끗하게 씻어 물빠짐을 해주세요. 농약때문에 식초물에 담가놓는답니다.

배반개.무약간.실파 5대 분량 정도로 준비합니다. 요기에 양파도 약간 채를 썰어 넣으셔도 되는데요. 넣주면 맛있어요.

실파는 수량은 있는데요. 5개 정도 준비해서 송송 다지듯 썰어 주세요. 보통 간장양념장 준비할때 정도로 다져주세요.

배를 껍질을 벗겨주고 무와 함께 같은 크기로 채를 썰어주시면 된답니다. 무와 배는 겉절이에 시원함을 준답니다.

준비한 양념을 모두 넣어주고 풀어주세요. 멸치액젓이나 카나리액젓 넣으시면된답니다. 저는 멸치액젓 넣었답니다.

양념에 간맞춤은 약간 짜게 하시고 다져놓은 실파 넣어주세요. 버무려 줍니다. 깻잎김치 깻잎겉절이 양념준비랍니다.

무채와 배채를 넣어줍니다. 무와배는 꼭! 배추김치할때 처럼 넣어주시는것이랍니다. 깻잎김치 겉절이 양념 완성입니다.

포기배추김치 소 넣는것 처럼 한켜한켜씩 김치소를 넣어주세요. 저는 수저로 했는데요. 손으로 넣으셔도 빠르게 할수있어요. 한수저씩 넣어주어도 간배임이 잘되어 쌈처럼 드셔도 되고 김치처럼 드셔도 상큼하게 맛있답니다.

(다른 요리)

[허상의 집밥요리/차.주스.전통주.] - 천년초 꽃청 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 - 가지무침 불맛으로 맛있게 만들어요!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 - 부추찜 아삭한 식감좋은 부추콩가루무침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찌개.국.전골.조림.] - 백종원 감자짜글이 맛있게 끓이는법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 - 호박요리 감칠맛나게 새우젓호박볶음 하는법!


저는 들어가는 소 양념중에 배와 무가 제일 맛있어요. 입안에 씹는맛이 겉절이로 먹으면 별미랍니다. 요즘 야외에서 고기구우실때 만들어 가시면 아주 인기 있어요. 울애들도 참 좋아하는 깻잎겉절이랍니다. 8월 요즘이 깻잎이 솎아주면서 연하거든요. 많이 솎아주는댁은 엄청 많은 양이 나온답니다.

양념을 넣고 여유가 남으면 걱정없이 냉장고 넣었다가 다시 깻잎씻어 다시만드셔도 좋은 김치양념이랍니다. 여름에 싸먹어도 좋은 김치 들깻잎김치 완성! 오늘요리는 깻잎김치 상큼하게 양념 만들기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