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물없이 오이지 담그는법 오이지만드는 황금레시피 오이지담는시기

물없이 오이지 담그는법 오이지만드는 황금레시피 오이지담는 시기

오이지 담아봅니다. 요즘 한창 마트에 착한가격으로 오이가 많이 나옵니다.장마오기전에 밑반찬 만들기 준비해놓으면 좋다.장마오면 물먹은 것으로 오이지를 잘 담지않는다.저도 마찬가지 장마오기전에 오이지담는시기로한답니다. 물없이 오이지 밑반찬으로 준비해놓으면 직장맘일때는 든든했답니다. 우리집은 그닥 오이지를 많이 먹지않아 여름에 2번정도 담는다. 한번에 50개정도 담아 일찍 먹고는 늦께서야 다시 50개 담는답니다. 여름에 찬물에 오이지 싯어 동동띄워놓으면 물김치 대용으로 참 좋은 메뉴이다. 물없이 오이지담는법 넘 쉽고 골마지없어 해마다 이방법은 오이지만드는 황금레시피다.

재료

오이50개.설탕1.5키로.식초1.4리터.소주0.9리터.천일염(냉면대접1).비닐통.비닐.

울집 근처 오이 밭에서 오이를 구입해요. 바로 따놓은것 구입해 왔답니다. 씽씽하고 맛있답니다.

오이를 바로 오이지담지않고 저는 물에 깨끗이 씻어 식초물에 30분정도 담갔다가 씻어 물빠짐한다음 담근답니다.

식초는 양조식초 이용합니다.소주.흰설탕.굵은 소금 준비합니다. 준비하는 것도 아주 간단합니다.

큰 대야에 모든 재료를 넣어줍니다. 들어있는 설탕과 소금을 약간 저어주고 녹혀줍니다.

식초물에 담가놓은 오이를 건져 물빠짐을 한다음 준비된 물에 오이를 잠깐 담갔다가 바로 준비된 통에 넣어줍니다.

비닐통에 저는 봉투한개를 넣어줍니다.차곡차곡 오이를 넣어주세요. 비닐은 김장봉투 이용했답니다.

(다른 요리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완두콩삶기 삶는시간이 중요해 보관은 간단.

[허상의 집밥요리] - 오이피클 황금레시피 쉽고 아삭하게 하는방법

[허상의 집밥요리] - 총각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시원한 알타리김치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깍두기 황금레시피 시원한 깍두기담그는법

오이50개준비해서 통에 한가득 된답니다. 나머지 절임물을 오이위에 부어줍니다.밑에 남아잇는 설탕과 소금을 오이위에 올려줍니다. 오이에서 물이나오면서 모두 절임이된답니다. 하루 지나면 모두 녹아 들어간답니다.

오이위에 소금과 설탕 보이시죠? 비닐은 돌돌말아 노랑비닐끈으로 꼭꼭 묶어줍니다. 오이가 통위에까지 있어 누름판을 눌러 놓지않아도 뚜껑만 덮어 놓으면 누름이 된답니다. 이제 뚜껑을 덮고 그늘진곳에 7일을 숙성시킵니다.

1주일 지난 상태 모습이랍니다. 오이가 옆에서 보아도 잘 삭힘이 되었답니다.얼른 꺼내봅니다.

통을 열고 비닐을 벗겨 봅니다. 골마지는 끼지않았어요. 오이는 색감 이쁘게 잘 삭힘이 됐답니다. 오이지담는시기는 장마오기전에 물먹은 오이 담지마시고 장마전에 담아보세요. 오이지담는법 물없이도 초간단하게 담을수있어요.

오이지만드는 황금레시피 직장맘일때부터 저는 이방법으로 간단하면서 골마지끼지않아 좋은 방법으로 오이지담았어요. 예전 방식으로 더운날 언제 소금물 끓여 붓고 그래요. 제일 쉬운 방법으로 물없이 오이지 담그는법 해보세요.

따서 바로 담은 오이지 아삭아삭 그리 짜지않아 여름 날수있는 밑반찬이지요. 우리집은 짠맛은 선호하지않아 소금양을 많이 넣은편이아니랍니다. 설탕양도 조금 조절하셔서 넣으셔도 된답니다. 오이50개 담그는방법 이라서 수량에 따라 조절하시면 된답니다.1주일 지나서 덜 삭힘이 돼었으면 2~3일정도 더 묶어 놓으셨다가 꺼내보세요.

저는 바로 김치통에 넣어 김치냉장고에 넣어 놓는답니다. 여름내내 골마지없이 오이지담는시기에 담아 여름 반찬으로 이용한답니다. 요즘 장마오기전에 많이 담으시더라고요. 물없이 오이지 담그느법 황금레시피 마무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