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마늘강정 만드는법 간단 마늘요리 쉽게해요.

728x90

마늘강정 만드는법 간단 마늘요리 쉽게해요.

마늘강정 요즘 햇마늘 많이 나오는시기이다. 허상네집밥입니다. 휴일 간단하게 만들어 먹는 간단마늘요리 마늘강정 마늘간식만들기랍니다.사실 생마늘은 허상은 잘 먹지못해요. 강정으로 만들어 먹었더니 바로 1컵 다먹었답니다.맛있게 우리몸에 좋은 마늘요리 휴일에 안주로 해보셔도 좋은 메뉴이다. 요즘 햇마늘 많이 나오는 시기라서 할만한 메뉴랍니다.

특히 늦은 시간 깐마늘만 있음 간단하게 만들기 쉬운 간식도 된다. 아빠들 안주로 최고 좋은 메뉴이기도하다. 저는 바로 먹는데 어찌나 맛있던지요. 생마늘 못드시는 분들께 추천 드리는 마늘요리중에 엄지 올라간답니다.

재료

깐마늘 2컵.식용유2큰술.어간장2큰술.시럽2큰술.참기름1큰술.깨소금1/2큰술

마늘강정만드는법 영상 따라해보세요.

구독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깐마늘 2컵을 준비한다. 저는 장아찌 담고 여유있어 바로 씻어 물빠짐을 해주었답니다. 수분은 약간 있어도 되더라고요.

중불에서 팬에 식용유 2큰술 넣어주고 깐마늘 2컵을 부어주었다.

(다른요리 더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진미채 황금레시피 백종원진미채볶음 부드러운 여름밑반찬 최고

[허상의 집밥요리] - 백종원 참치쌈장 만드는법 담백한 여름 밑반찬 양념

[허상의 집밥요리] - 감자삶는법 파실파실 분나오게 삶는시간

[허상의 집밥요리] - 물없이 오이지 담그는법 오이지만드는 황금레시피 오이지담는시기

[허상의 집밥요리] - 완두콩삶기 삶는시간이 중요해 보관은 간단.

깐마늘이 놀놀할때까지 중불에서 볶아준다. 깐마늘은 볶아주었더니 밤맛이 되더라고요.

불을 약불로 줄이시고 깐마늘이 놀놀할때 어간장 2큰술. 시럽 2큰술 넣어준다. 요기서 시럽 1큰술로 하시고 설탕을 넣어도 좋답니다.저는 설탕을 넣지않는대신 시럽을 2큰술 넣어 주었답니다.설탕은 1큰술 넣어주셔도 좋답니다.

저는 시럽을 2큰술 같은 양으로 넣어주었다. 시럽이 들어가면 아이들은 달달해서 좋아한답니다.

간장과 시럽이 어우러지도록 깐마늘 볶아줍니다. 어간장으로 약간의 간맞춤이 된답니다.중불약불 조절하세요.

간장색과 시럽이 잘 어우러져있어요. 이때 드셔보시면 아이들 좋아하는 마늘강정 만드는법 완성 이랍니다.

마늘강정 만드는법 완성이 되면 다른 그릇에 담아 놓는다. 담아놓고 참기름 1큰술 넣어준다. 고소한 맛까지 가미가 된다.

깨소금 야간 반큰술 뿌려 주세요. 마늘강정 이지만 깨소금 넣어 주면 더 고소한 맛을 내준다.

젓가락으로 살살 휘둘러 주세요. 참기름과 깨소금이 고소함을 풍겨준답니다. 아이들보다는 아빠님들 안주로 휴일에 만들어 주시면 인기 짱이지 싶다.늦은 밤에 션한 맥주 안주 최고지 싶어요.생마늘 못드시는 분들 요렇게 만들어 드세요.

허상은 생마늘을 좋아하지않아 바로 만들어 1컵은 다먹었답니다. 식은 다음이 더 맛있더라고요.마늘 많이 나오는 시기에 마늘요리 마늘강정 만드는법으로 한가지 간식과 안주 만들어 보세요.저는 아이들 마늘 먹이는 방법으로 강정만들기 해보는것도 좋은듯했어요. 이제 아이들 방학이면 간식도 좋은듯 하지요. 한꺼번에 많이 먹이지 않도록 하시면 좋답니다.

몇개만 집어먹어도 마늘이 우리몸에 좋은것은 다아시죠. 요즘 햇마늘이라서 덜 아리답니다. 볶아주니 밤맛이 되더라고요. 시럽 넣었더니 달달쫀득 하답니다. 휴일에 간식 마늘강정 만드는법 해보셔도 좋은 메뉴 엄지~척이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