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오이피클 황금레시피 쉽고 아삭하게 하는방법

728x90

오이피클 황금레시피 쉽고 아삭하게 하는방법

한여름 냉음식으로 오이피클 많이 하신다. 새콤달달 더운 여름 좋아하는 오이요리다. 국물까지 차갑게 마시고 새콤하면 여름 입맛 돋는 메뉴이다. 아주 쉽고 아삭하게 만드는방법은 간단하다. 오이피클 황금레시피 누구나 한가득 병에 담아놓고 여름에 맛있게 먹을수있는 메뉴라서 손쉽게 해보았다.

아이들은 외부음식을 좋아해 울집도 무척이나 좋아하는 오이요리이다. 조금 덜 달게 만들어 보았답니다. 그래도 여름에는 새콤한맛에 시원하고 아삭하면 젓가락 많이 가는 여름음식이지싶다. 함께 만들어 보아요.

재료

오이2개.월계수잎2장.파프리카 3개.피클린 스파스약간.설탕1컵.식처1컵.물2컵.(1:1:2).굵은소금한줌.

영상따라 하시면 쉽게할수있어요.

집에있는 빈병 2개를 열탕소독을 한다. 열탕하실때 처음부터 병을 같이 넣고 끓여주셔야합니다. 아니면 병이 터질수있다.

물이 팔팔끓을때 병을 넣으시면 않된답니다. 병안에 열수증기가 들어오면 불을 끄시고 병을 집게로 꺼내준다. 집게로 꺼내주시고 반듯하게 해서 식힘해주고 미리 소독해놓는것이 좋답니다.

준비물은 간단하다.물.설탕.식초 용량대로 준비한다. 파프리카는 냉장고있는대로 준비해봅니다. 오이 2개를 준비합니다.

소금 한줌으로 오이를 깨끗이 문질러 씻어줍니다. 가시속에있는 이물질 제거랍니다.

소금으로 문질러 주고 흐르는물에 깨끗이 씻어주세요.

(다른 요리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총각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시원한 알타리김치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오이무침 양념만들기 아삭아삭 오이무침황금레시피

[허상의 집밥요리] - 깍두기 황금레시피 시원한 깍두기담그는법

파프리카는 없으시면 피망조금 넣으셔도 좋다. 파프리카는 씨를 제거후 큼작하게 썰어줍니다. 저는 냉장고 있는대로 3가지색으로 준비했어요. 아이들은 색이 고우면 먹기 좋아한답니다. 파프리카 아삭하고 요즘 맛있어요.

오이는 필러로 깍아주세요. 가시가 덜 제거되서 필러로 깍아주었답니다.아이들이 먹을때 거칠하면 싫어 한답니다.

오이는 동글 동글 잘라줍니다. 1센티 안되어도 좋은 두께랍니다. 집기 좋은 크기로 동글동글 잘라주세요.

야채 준비되면 냄비에 물을 양대로 부어줍니다.

설탕을 함께 넣어줍니다.단맛을 좋아하시면 추가 하셔도 좋답니다. 그래도 분량대로 해주면 딱~맞더라고요.

피클린 스파스 1큰술보다 모자라게 약간만 저는 조금 넣었답니다.향이진해 조금 넣어줍니다. 좋아하는 분들은 1큰술 넣으세요. 향이 진한음식은 그리 좋아하는 입맛이 아니라서 조금 넣었어요.

월계수잎은 넣어주시면 좋답니다. 2장 넣었어요.

설탕물이 녹을때까지 팔팔 끓여주세요.

설탕물이 녹은 다음 나머지 식초를 부어줍니다. 식초 넣고 약간만 끓여주고 불을 꺼줍니다.

열탕소독한 병에 준비한 야채를 넣어줍니다. 차곡차곡 넣어주시면 된답니다. 

냄비에 단촛물이 한김 식은다음 넣어주세요. 저는 너무 뜨거운것보다는 한김 식혀서 넣어 주었어요.병에 따라 주면 그래도 뜨겁더라고요.뜨거울때는 물을 병에 부어주고 두껑은 더 식힘이 된다음 닫아주세요.

다른것 정리하다보면 많이 식었어요. 식은 다음 병 뚜껑을 닫아 주었답니다.

병에 가득 담아 놓고 냉장고 넣었답니다.냉장고 넣다가 꺼내서 병두껑을 열려하는데 안열린답니다.이때는 병을 처음 넣으실때 병을 거꾸로 넣어놓으시면 꺼내서 병 열때 쉽게 열수있는 팁이랍니다.

저는 많은양을 하지 않았어요. 쉽게할수있어 조금씩해서 드셔도 여름에 상큼아고 아삭하게 먹을수있는 새콤 달달 오이피클 황금레시피랍니다. 오이피클 만들기 아주 간단하답니다.황금레시피로 오이요리 해보세요. 아주 초간단 합니다. 바로 해서 차갑게 해주시면 금세 먹을수있는 오이피클 쉽게하는 방법이지요.

우리 여름 상차림에 많이 올라오는 피클 종류는 많은데요. 특히 오이는 바로해서 먹을수있어 간단하지요. 다른 피클보다 상큼한 맛에 먹는 피클은 여름에 입맛없을때 아이들도 좋아하는 메뉴라서오이피클 황금레시피 올려보았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