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 옥수수삶는법 옥수수본연의맛내기 쉬워요.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옥수수삶는법 옥수수본연의맛내기 쉬워요.

옥수수삶는법 옥수수본연의맛내기 쉬워요.

장맛비가 내리는날 뽀얀 하모니 옥수수알갱이를 본연의맛내기로 쪄보았어요. 제가 직접 옥수수농사 짓는분한테 배운 본연의맛으로 삶는 법이랍니다.직접 몇년을 농사 지으셔서 옥수수본맛으로 담백하게 삶는 법이지요. 여름이면 울 남편이 간식으로 제일 먼저 찾는 메뉴이기도하답니다. 저는 이렇게 삶아보니 달지않고 담백해서 좋았는데 어떻게하는지 보세요.

옥수수는 간식으로 아주 좋은 메뉴지요. 여름방학이면 많은 분들 아이들간식으로 삶아 놓으신답니다. 아이들한테 뉴슈가 넣지않아도 담백하게 먹일수있는 맛있게 삶는 법이기도하답니다. 한번 해볼게요! 같이 보실까요.

 

재료

옥수수 5개.물 넉넉히

옥수수삶는법 영상 따라해보세요.

구독!좋아요! 부탁드립니다.

요즘 한창나오는 옥수수 마트에서 5개를 냉큼 사들고 왔어요. 실하기는 하더라고요. 근데 속을 모르니 어쩌겠어요.

5개를 겉껍질은 벗겨서 버리시고 다음 껍질부터는 버리지않고 차곡차곡 모아놓습니다. 쓸모가있답니다.

뽀얀 하모니카 알맹이가 나오면 한겹만 남기고 모두 벗겨 줍니다. 한겹도 벗겨주시는데 저는 한번에 먹지못해 남겼어요.

요렇게 5개에서 벗겨놓은 껍질은 소쿠레에 한가득이랍니다. 많이 되더라고요. 향은 시골 향이 나죠.

벗겨진 옥수수는 한겹 남기고 모두 깨끗하게 물에 씻어줍니다.옥수수삶는법 쉬워요.

 

(다른요리 더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아삭이고추된장무침 고추무침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마늘강정 만드는법 간단 마늘요리 쉽게해요.

[허상의 집밥요리] - 진미채 황금레시피 백종원진미채볶음 부드러운 여름밑반찬 최고

[허상의 집밥요리] - 백종원 참치쌈장 만드는법 담백한 여름 밑반찬 양념

[허상의 집밥요리] - 감자삶는법 파실파실 분나오게 삶는시간

 [허상의 집밥요리] - 물없이 오이지 담그는법 오이지만드는 황금레시피 오이지담는시기

소쿠리에 모아둔 껍질도 모두 깨끗이 씻어 주세요. 암튼 깨끗해서 3번정도 씻은듯합니다.

삶을 냄비에 씻은 껍질은 모두 넣어 줍니다. 저는 5개라서 조금이지만 많은 분들은 냄비 조절하셔서 적당히 넣어주세요. 껍질 넣어주고 껍질위에까지 물이 올라오도록 부어주세요. 넉넉히 물 부어주시면 된답니다.

냄비에서 껍질이 잘 삶아지고 있어요.요대 옥수수를 넣어 줍니다. 끓고있는 껍질위에 옥수수 알맹이를 올려줍니다. 긇을때 넣어주고 20분을 삶아주세요. 중간에 위아래로 저는 뒤집어 주었습니다. 맛있는 옥수수찌는 모습입니다.

끓을때 넣어 센불에서 20분 삶아주고 약불에서 20분 뜸 들이기합니다. 저는 딱 40분 삶아 주었습니다.

울집에서 먹기좋은 알맹이로 잘 삶아졌어요. 식성대로 더 삶으셔도 됩니다. 저는 꼬돌꼬돌 한 맛이 좋아 시간은 요렇게 조절했답니다. 좀더 삶아주면 오돌오돌한맛이 없을듯하더라고요.

옥수수삶는 법 어렵지않아요. 뉴슈가없이 옥수수본연의맛으로 삶아 보세요. 담백하면서 그리 달지않아도 본연의맛을 맛있게 드실수있어요. 잎의 삶은 물은 본연의 맛이지요. 요런 스타일로 삶아주니 더 시골 스럽고 담백해서 좋았습니다.여름이면 저는 이방법을 알고 부터는 이렇게 삶아 본연의맛으로 먹는답니다. 여행중에 옥수수삶아 챙겨가면 입이 행복해요.

집에서도 삶아보시면 뉴슈가없이 이맛이 인기있어요. 아이들 방학인데 요런 방식으로 삶아 간식 마련해보세요. 웋집은 간식으로 삶아 냉장고나 냉동실에 비닐에 넣어 보관했다가 렌지 살짝돌려 따뜻하게해서 먹는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