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김치.겉절이

여름 배추포기김치 담그는법 양념팁!

728x90

여름 배추포기김치 담그는법 양념팁.


여름배추김치 포기로 담아보았습니다. 요즘 금치이긴하지만 식구들 모임있어 준비했는데요. 생각보다 배추가 고소했습니다. 아직 배추는 속이 꽉 들지는않았지만 금치김치라서 맛있게 담아 든든하답니다. 다른곳에 한통 보내야하는 일이있어 냉큼 담았지요. 맛있게 양념 해놓으면 당연 맛깔나답니다.

가을배추가 안이라서 덜 단맛있지만 그래도 생각보다 고소한맛이 있었어요. 배추가 파란잎이 참 많았는데요. 모두 정리하면서 떼어내고 절임해서 명절김치 담았네요. 여름 배추포기김치 담그는법 양념팁! 알려드릴께요.

재료

배추작은것 9포기.절임소금.쪽파작은단1단.무큰것1.5개.미나리작은1단.양파2개.당근2개.홍고추10개.배1개.찹쌀풀500ml.멸치액젓2.5컵.소금1/2컵.천년초청3큰술.고춧가루5컵.빨강새우젓1컵.통마늘3컵.생강1/2컵.

여름배추포기김치 여름배추김치 담그는법 따라하기 쉽도록 올려드립니다.댓글 구독! 부탁드립니다.

배추는 작은통이라서 2쪽자리였어요, 푸른잎은 떼어내고 정리해서 굵은소금에 6시간 절임하고 중간에 뒤집어주었어요.

쪽파 작은1단과 미나리작은1단을 준비해서 깨끗이 씻어주고 5센티로 잘라주었답니다. 실파 넣으셔도 된답니다.

무큰것이라서 채칼를 이용해서 채썰어주었고요, 당근은 바로 채를 무길이와 비슷하게 채썰기 해주었답니다.

양파1개와 배는 껍질벗겨 믹서에 갈기좋게 잘라주었답니다. 홍고추는 씨를 빼고 함께 믹서에 잘라 갈아줍니다.

새우젓 대신 큰 빨강새우젓 넣어주고 통마늘과 생강을 함께 믹서에 갈아 양념준비합니다. 새우젓 넣으셔도 된답니다.

소금과 멸치액젓 넣어주고 고춧가루.찹싸풀넣어 버무려서 10분정도 고춧물 들여주세요. 야채 준비하시면 된답니다.

야채 준비하면서 절임된 배추를 씻어주세요. 절임이 잘된것은 잎은 보드랍고 줄기는 아삭한 느낌이시면 됩니다.

배추가 물빠짐이되면 썰어놓은 야채를 넣어 버무려 주세요. 간을 보시고 식성대로 액젓이나 소금으로 가감하세요.

여름배추포기김치는 배추속을 가볍게 넣어주시면 됩니다. 많이 넣으면 무를수있어요. 통에 담아놓으니 2통 되더라고요.

(다른 요리)

[허상의 집밥요리/밥.간식.] - 방울토마토 보관법 아주쉽죠.

[허상의 집밥요리/밥.간식.] - 김치부침개 고소하고 바삭하게 만들어보았어요.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볶음.] - 깻잎찜 양념 쉽게해봐요.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볶음.] - 고추지 고추장아찌 오래두고 먹는법 만들어봐요!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볶음.] - 새송이버섯 고추장조림 구워만든 버섯요리


배추를 버무려 저는 바로 김치냉장고 넣어놓았어요. 여름 배추포기김치는 익힘보다는 겉절이식으로 바로 시원하게 준비하시는것이 좋을것 같아요.아직 덜 자라서인지 무를수있어요.가을배추는 익힘해서 넣놓는데요. 여름배추는 가볍게 버무려 익지않은 상태에서 보관하시면 될것 같아요.

모처럼 배추포기김치 준비했더니 맘으로 든든합니다. 이제 맛있게 상차림하면 된답니다. 명절이라서 가족분들 오시면 겉절이보다는 포기김치가 폼나지요. 오늘 요리 여름 배추포기김치 담그는법 양념팁!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