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백종원 어묵볶음 매콤한 고추장 어묵요리 만드는법

728x90

백종원 어묵볶음 매콤한 고추장 어묵요리 만들기

 

 

 

백종원 어묵볶음 주말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매콤한 메뉴 한가지 한답니다. 허상네집밥입니다.

매콤한 떡볶기를 할까? 하다가 밥반찬으로 어묵볶음 고추장 넣어  매콤한 맛으로 백종원 어묵볶음 해보았습니다.

 

진행하다보니 약간 떡볶기 맛 비슷했어요. 아~휴~휴일은 떡볶이도 한끼 건너 뛸수있는 메뉴랍니다.

매콤하고 향이쁘고 봄 찾아온 느낌 이였습니다. 어묵은 매콤 한 맛으로 해주는것이 저는 좋더라고요.

 

백종원 어묵볶음 매콤한 고추장 어묵요리 만들기 시작해보겠습니다.

 

 

 

 

재료

어묵1봉지, 양파 1개, 쪽파4개, 당근약간,다진마늘 1큰술,

식용유약간,고춧가루2큰술,고추장1큰술,참기름1큰술,깨소금1큰술,시럽약간.

 

 

 

(주말요리 다시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냉이전 고소하고 향좋은 바지락 냉이부침개 만드는 법!

[허상의 집밥요리] - 수미네반찬 쭈꾸미볶음 맛있는양념 김수미주꾸미볶음

[허상의 집밥요리] - 수미네반찬 닭볶음탕 매콤하게 김수미 닭요리 만드는법

 

 

 

 

길쭉한 어묵 5개 준비합니다.

울 애들도 어묵요리 해놓으면 떡볶기에 넣는것 처럼 좋아하는 메뉴랍니다.저도 따끈할때 먹으면 맛있어요.

 

 

 

끓는 물에 어묵을 살짝 데쳐줍니다.

미끄덕한 기름도 빠지고 저는 뽀득하니 좋아요. 어묵데쳐서 이용해 보세요.

 

 

 

 

어묵이 모자랄듯해서 널찍한 어묵 추가 했습니다. 널찍한 어묵은 반으로 잘라서 길게 썰어줍니다.

긴 어묵은 먹기 좋은 크기로 어슷 썰어 주세요.  어묵 데쳐서 이용하면 기분이 미끄덕하지않아 좋답니다.

 

 

 

 

팬에 식용유 넣어주고 어묵먼저 넣어줍니다.

다진 마늘 넣고 어묵을 살짝꿍~볶아주세요.

 

 

 

어묵이 볶아 졌으면 양파와 당근을 넣어 줍니다. 당근을 넣어주면 아이들 야채 먹이기 좋답니다.

양파와 당근은 살짝볶아 주어도 되는 야채이기에 휘둘러 볶아 주시면 됩니다.

 

 

 

고춧가루 고추장 넣어줍니다. 매콤한 양념은 청양고추 추가 하셔도 됩니다.

우리 집은 요 양념으로도 충분히 매콤한 백종원 어묵볶음이 된답니다. 어묵맛이 떡볶기 맛이 된답니다.

 

 

 

 

깨소금 쪽파 넣어 줍니다.대파 넣어주셔도 된답니다.

불은 이때는 약불로 조절하셔서 볶아주시면 된답니다. 고추장 밑바닦이 타면 안되죠.

 

 

 

 

참기름과 시럽을 넣어 주세요.

시럽은 반질한 느낌이 나고 참기름은 고소하답니다. 참기름만 없으면 완죤!! 떢볶이 스탈이랍니다.

 

 

 

참기름은 불을 끄시고 넣어주셔도 됩니다. 예열되어있는 열로 휘둘러 주시면 된답니다.

백종원 어묵볶음 어묵요리 쉽고 간단 하게 휴일에 만들기 해보세요. 저는 쉽게 볶아보았습니다.

 

 

 

 

떡볶이 간식이 아니랍니다. 어묵요리 밥반찬 매콤한 메뉴 한가지 만들어 보았습니다.

아이들은 가끔은 매콤한 메뉴가 먹고싶은가봐요. 울집은 나물요리가 많아서인지 매콤 메뉴를 찾는답니다.

 

 

 

휴일이라서 어묵 데쳐 아이들 좋아하는 떡볶이 맛으로 어묵볶음 해보았습니다.

밖에 날씨가 스산해서 매콤어묵볶음 상차림 해놓아도 좋았어요. 저는 맵지만 울아들은 맵지않다고 합니다.

 

아이들은 밖에 음식이 좋은듯 하지만 집에서 엄마손맛으로 가끔은 요리해서 내어놓으면 좋아합니다.

오늘같은 날씨는 매콤한 김수미님 닭볶음탕도 좋을듯한 날씨였어요. 어제 부터 추웠다니까요.

 

국물있는 김수미님 닭복음탕에 호호불며 국물에 밥비비기도 좋은 날씨였어요. 내일은 풀린다고합니다.

휴일에 고추장 어묵요리 매콤해서 한끼 해결하는 밥반찬으로 좋았답니다. 백종원 어묵볶음 마무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