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수미네반찬 쭈꾸미볶음 맛있는양념 김수미주꾸미볶음

728x90

수미네반찬 쭈꾸미볶음 맛있는양념  김수미주꾸미볶음 만들기

 

 

 

수미네반찬쭈꾸미볶음 휴일은 즐겁게 보내시나요? 봄 입맛없는데 매콤한 메뉴 한가지 만들어 보겠습니다.

집에 남아있는 양배추 어디다 이용할까 하다 봄 주꾸미 양념만들어 매콤한 맛으로 볶음 요리 해보았습니다.

 

울 시골 서천은 지금쯤은 쭈꾸미축제가 한창이다. 서천주꾸미축제에 저도 친정아버지랑 함께했던 추억있어요.

봄에는 서해안에서 많이 나오는 쭈꾸미는 한번쯤은 상차림에 올려 본답니다. 양념해서 쫄깃하게 볶아놓으면 끝.

 

휴일이고 매콤 메뉴가 떠올라  수미네반찬 쭈꾸미볶음 맛있는양념  김수미주꾸미볶음 만들기 해볼께요.

 

 

 

재료

쭈꾸미7마리,양배추 약간,풋고추1개,양파1개,대파1/2대

고춧가루1T,고추장1.5T,다진생강약간,다진마늘2T,참기름1T,깨소금2T,후추약간,어간장 1T,물약간

 

 

 

주꾸미손질은 밀가루에 조물조물해서 씻어주면된답니다. 마트에서 미리 씻어 놓았더라고요. 저는 쉽게했어요.

가운데 속에 입 들어있는것 쏙~빼주시면 됩니다. 어린아이들은 씹을때 딱딱해서 조심해야한답니다.

 

 

 

저는 머리 부분은 가위로 잘라서 속에 들어있느것은 빼주고 머리를 통으로 했습니다. 동네마트에서 쉽게준비한

것 머리부분은 갈라서 속만 빼주셔도 됩니다. 손질하기 좋았답니다. 미리 손질 해놓은것 구입했어요.

 

 

 

물에씻어 머리만 정리하고 담아놓으미 7마리지만 아주 조금이랍니다.

한번 먹을 양은 되어요. 쭈꾸미는 볶아 놓으면 양이 많이 줄어  작아진답니다.

 

 

 

양배추 풋고추 송송썰고 대파 어슷썰어줍니다.

다진 마늘과 다진생강 약간 준비합니다.

 

 

김수미주꾸미볶음 양념장을 만들어야죠.수미네반찬 쭈꾸미양념에서는 설탕을 넣었는데 저는 빼고 양념장

버무렸답니다.식성대로 설탕 추가하세요.고추장.고춧가루.참기름 깨소금.후추 넣어줍니다.

 

 

( 허상네집밥 다른요리 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코다리찜하는법 구이로 코다리찜요리

[허상의 집밥요리] - 풋마늘요리 봄 입맛살리는 풋마늘무침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수미네반찬 무말랭이무침 고춧잎넣은 김수미무말랭이 반찬

 

 

 

어간장과 물 조금 넣어 주꾸미 양념을 풀어 줍니다.

맛있는 볶음 양념이 되었답니다. 요기서 시럽 추가 하시면 단맛이 있어 아이들 좋아합니다.

 

 

팬에 중불에서 다진 마늘과 다진 생강 넣어 상짝 볶아주었습니다.

 

 

양배추 넣어 줍니다. 양배추도 살짝만 볶아 줄 거예요.

야채는 많이 볶아주면 숨이 죽어 아삭한 맛이 덜 한답니다.

 

 

 

손질항 주꾸미를 위에 올려 줍니다. 저는 자르지않은 통으로 넣어 주었습니다.

쭈꾸미 볶아 놓으면 많이 줄어든답니다. 작아서 한입크기 정도되어요.

 

 

주꾸미볶음 양념 풀어진것을  넣어줍니다.

이제 살짝 데치듯 볶아주어 양념이 베도록 해줍니다.

 

 

 

수미네반찬쭈꾸미볶음 중불에서 볶았어도 약간만 볶아주었더니 통통합니다.

주꾸미는 많이 볶아 놓으면 질겨지고 맛이 없답니다. 살짝만 데치듯 볶아주세요.

 

 

 

요기서 간맞춤을 보세요. 양배추를 한나 집어드시고 간을  식성대로 고추장이나 간장으로 추가 하시면 됩니다.

저는 고추장 맛으로 약간 슴슴하게 볶았습니다. 밥비벼도 좋은것 같아요.김수미주꾸미볶음 완성 되었습니다.

간맞춤이 되었으면 대파와 풋고추 넣어 휘둘러 주시면 됩니다. 홍고추 없어 넣지못했답니다.

 

 

 

 

봄 제철 주꾸미 김수미님 스탈에서 설탕의 단 맛을 빼고 볶아 놓아도 매콤해서 범입맛 살려놓는답니다.

양배추에서 아삭한 맛과 단맛이 우러 나온답니다. 드시다보면 단맛이 있어요. 설탕 한꼬집 넣어도 좋답니다.

 

 

 

오늘은 울 아들들 좋아하는 매콤한 맛으로 했지만 울 남편은 주꾸미만 먹어도 맛있다고 합니다.

저도 서천 서해안 가고 싶은 봄 제철 쭈꾸미 울 고향 생각 납니다. 봄꽃 나들이도 좋고 봄에는 쭈꾸미도 좋아요.

 

김수미주꾸미 양념 맛있게 만들어 풀어 넣어주면 봄 특별 메뉴 휴일에 안주로도 좋은 듯합니다.

주꾸미는 자르지않고 통으로 이용해도 드실때 잘라 드시는 것이 좋답니다. 아주 쪼그라들기 때문이랍니다.

 

내일 휴일은 전국에 반가운 비가 온다고해요. 먼지 없어지고 꽃들에게 좋은 단비일듯합니다.

즐건 휴일 되시고 수미네반찬 쭈꾸미볶음 맛있는양념  김수미주꾸미볶음 요리 마무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