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볶음.샐러드.고기

골뱅이무침 백종원 골뱅이소면무침 만드는법!

728x90

여름 안주 무엇이 당기시나요? 허상이 생각나는 것은 주말에 골뱅이무침 생각났어요.

양념 국물에 소면 비벼주면 특별한 맛이죠. 골뱅이소면무침 간단하게 국수만 삶아주면 해결입니다.

골뱅이는 요즘 초간단하게 캔으로 준비되어있어 여행지에서도 만들 수 있습니다.

 

요즘 우리 집 상차림에는 장아찌 종류와 백김치 종류가 많이 올라온답니다.

시원한 맛도 좋은데요 불금이라서 안주로 골뱅이무침 백종원 골뱅이 소면 무침 만드는 법! 해봅니다.

 

 

 

●골뱅이무침 재료

골뱅이 큰 것 1캔. 양파 반개. 오이 반개. 당근. 대파 1대. 오징어채 한 줌. 풋고추반개. 미나리 5줄기 식초1큰술. 깻잎 5장.

 

무침 양념준비

고추장 1큰술. 설탕반 큰 술. 식초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참기름 1큰술. 통깨 1큰술. 통조림 물.

※ 골뱅이 통조림 물은 버리지 마세요. 국물 이용한답니다.

 

 

https://youtu.be/LgeCcy39gEU

골뱅이무침 만들기

골뱅이무침 만드는 법 소면 무침까지 쉽게 준비하시면 영상 따라 하세요.

도움되셨다면 좋아요 구독 알람으로 허상한테 행복을 주세요.

 

 

 

●골뱅이무침

저는 김치 준비로 미나리를 넉넉하게 준비해서 씻어주고 식초 1큰술 넣어 담가놓았다 이용합니다.

소면. 대파. 풋고추. 오이. 당근. 미나리. 골뱅이 1캔과 오징어채 한 줌을 준비합니다.

캔 골뱅이는 건지를 체망에 걸러 국물은 버리지 않고 이용한답니다.

 

 

 

●골뱅이무침 양념준비

고추장 1큰술. 설탕반 큰 술. 식초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참기름 1큰술. 통깨 1큰술. 통조림 물.

분량대로 모든 양념 넣어주고 골고루 풀어줍니다.

 

 

 

●골뱅이무침 야채 준비하기

준비한 오징어채 한 줌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대파는 1대를 줄기만 4 등분해줍니다. 다시 반으로 갈라 파채를 썰어줍니다.

양파도 채를 썰어주세요. 미나리는 줄기만 이용합니다. 5센티 길이로 잘라주세요.

 

오이와 풋고추는 반으로 갈라주고 채를 썰어주세요. 풋고추는 씨를 빼주고 합니다.

당근도 채를 썰어주세요. 깻잎 5장은 줄기 잘라내고 2센티로 채를 썰어 준비합니다.

캔에서 꺼낸 골뱅이는 큼직해서 먹기 좋은 크기로 3~4등분으로 자라주세요.

 

 

 

 

노각무침 맛있게 만드는법 오돌한 늙은 오이무침!

요즘 날씨가 더워도 너무 덥습니다. 앞으로 더 덥다 해서 밑반찬 조금 준비하면 좋을듯합니다. 여름에는 수분많은 오이 종류를 많이 준비하는데요. 오돌오돌 식감 좋은 오이무침 늙은 오이무침

hersang.tistory.com

 

 

 

아삭이고추물김치 시원한 오이고추백김치 담는법!

더위야 빠르게 지나가거라! 요즘 정말 움직임도 싫은 시간들입니다. 땀 많이 나는 계절에는 수분 많은 재료 이용해서 물김치 담아 준비하는 것이 좋은 상차림 같아요. 며칠 전 고추밭에 다녀오

hersang.tistory.com

 

 

 

가지냉국 만드는법 맛있는 가지요리!

냉국을 정성스럽게 육수 내어 만들어놓으면 역시 국물 맛이 다르지요. 많은 분들 더위에 지치셨을듯합니다. 오늘은 육수를 내어 시원하게 가지냉국 만들어 보겠습니다. 컬러 푸드는 찾아서 드

hersang.tistory.com

 

 

●골뱅이 소면 무침 소면 삶기

소면은 일반 중면 삶는 것보다는 약간 바르게 삶아주시면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소면을 선호합니다. 삶는 것은 상차림 전에 삶으시면 불지 않아 좋답니다.

소면을 삶아서 무침 놓으실 때 한쪽에 돌돌 말아 검정깨 살짝뿌려주시면 예쁘답니다.

 

 

 

 

●골뱅이 야채무침

큼직한 볼에 채 썰어놓은 야채 모두 넣어줍니다.

위에 골뱅이 잘라놓은 것 올려주세요. 잘 풀어놓은 양념장 마지막에 올려줍니다. 

이때 그릇에 양념은 골뱅이 캔 국물 넣어 흔들어 조금 넣어주시면 무침하시기 편하답니다.

 

무침하실 때는 야채가 숨이 죽지 않아 캔 물이 들어가면 부드럽게 무침하실 수 있습니다.

간 맞춤은 캔 물이나 고추장으로 식성대로 가감하세요.

간 맞춤되면은 상차림 전에 위에 깻잎 올려주고 휘리릭 둘러주세요.  골뱅이무침 완성입니다.

 

 

 

 

 양념무침 완성된 그릇에 담은 모습
골뱅이무침 완성

 

◎골뱅이 요리 완성된 것은 널찍한 접시에 담아 상차림 합니다.

옆에 살짝궁 하얀 소면 돌돌 말아 놓아주세요.

드실 때는 모두 어우러지도록 비벼 비벼 드시면 골뱅이 소면 무침 완성입니다.

 

요즘 야외 나들이하실 때도 야채 준비해서 국수만 삶아 무침하셔도 아주 굿입니다.

고기만 드시기 전에 깔깔하고 담백한 안주요리 어떠신가요.

오늘 골뱅이 요리 골뱅이무침 백종원 골뱅이 소면 무침 만드는 법!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