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김수미김치볶음밥 장조림없이 수미네밥찬 김치볶음밥하기.

728x90

김수미김치볶음밥 장조림없는 수미네밥찬김치볶음밥 맛있어요.

김수미김치볶음밥 만들기 불금에 울집은 애들이 조용하다. 안녕하세요? 허상네집밥입니다.불금 점심을 울 찌깐시끼와 둘이서 요즘 김치찌개 자주먹다가 오늘은 김치볶음밥으로 해결했답니다.

김치냉장고에 김치들은 맛있지만 조금 꺼내놓으면 상큼한 맛이 덜합니다. 볶아먹으면 색다른 맛이랍니다.울 아들과 둘이서 2인분을 볶아 오랜만에 맛있게 점심을 해결 했답니다. 간단한 김치요리 맛있어요.김수미김치볶음밥 장조림없어도 수미네밥찬김치볶음밥 맛있답니다.

재료

김치 4/1쪽,고춧가루반큰술,식용유2큰술,양파반개,대파반대,다진마늘 반큰술,깨소금 2큰술,참기름1.5큰술,오겹살100그람,밥 2인분.

영상따라 해보시면 쉽답니다. 구독 부탁드립니다.

 

오겹살,양파,대파,다진마늘,김치 준비합니다.울집 김장김치는 아직 싱싱해서 맛있지만 김장김치로 김치볶음해야 맛있답니다.

대파 송송썰어줍니다. 대파는 여유있게 썰어 넣고 볶아주셔도 맛있어요.저는 대파 반대만 썰어 주었습니다.

양파 작은것 한개지만 크기로 보면 중간 양파 반개 정도 되는 크기랍니다.양파는 반개 정도 준비해서 작은크기로 썰어줍니다.

김수미김치볶음밥에는 간단하게 장조림 넣고 장조림국물넣어 김치볶음 했어요.저는 장조림 없어 오겹살 넣어 부드럽게 김치볶음밥 만들어봅니다. 오겹살 송송썰어줍니다.

김치는 신김치도 젛아요. 볶아놓으면 다 맛있답니다. 요즘 신김치있는댁는 김치볶음으로 해드세요.김치를 꺼내 반쪽에서 2인분정도 송쏭썰어주었답니다. 김치볶음에는 오겹살 들어가면 부드럽습니다.

(다른 볶음요리 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수미네반찬 닭볶음탕 매콤하게 김수미 닭요리 만드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백종원소세지볶음 보다 더 맛있는 닭가슴살소시지 야채볶음

[허상의 집밥요리] - 오겹살 묵은지찜 밥도둑 만드는법 김치찜 황금레시피

팬에 중불에서 식용유 넣고 양파,대파.다진마늘 넣어볶아주세요.파기름 처럼 맛있게 볶아주시면 된답니다.

오겹살 다진것 넣어줍니다.오겹살에는 살코기도 있지만 맛있는 기름이 있어 김치볶음 하시면 부드러운맛으로 드실수있답니다.

송송썰은 김치 넣어줍니다. 김치양은 밥양에 따라 가감하시면 됩니다.우리는 김치가 많아 김치국물 넣지않았답니다. 김치가 적은 양이면 김치국물 추가하세요.

김치와 오겹살 볶으시다가 고춧가루 반큰술 넣어주었습니다.울 아들이 약간 매콤한것 좋아한답니다. 고춧가루는 않 넣으셔도 되지만 매콤한것 좋아하시면 추가하세요.

밥 2인분을 넣어줍니다. 고기가 익을 정도로 볶으시고 밥을 넣어 줍니다.밥은 살짝 볶아주시면 되거든요. 밥양에 따라서 김치양도 조절하시면 된답니다.

김치볶음에 밥이 함께 어우러져 오겹살 들어가니 부드럽지요.  김치찌개도 오겹살로 하시면 부드럽습니다.밥을 골고루 볶아 주시면 됩니다. 요것 한가지만 있어도 한공기는 뚝 딱 이지요.

김수미김치볶음밥에는 간맞춤을 장조림국물로 조절했어요. 장조림없을때는 오겹살로 하셔도 부드러워 좋아요.볶음밥 간을보시고 간맞춤이 됐으면 깨소금 넣어주세요. 볶음밥에는 깨소금 넣으면 고소하답니다.

마지막에 참기름은 필수랍니다. 들기름 넣으시면 영양분이 훨씬 좋다고합니다.저는 참기름 넣어주었습니다. 휘리릭 휘리릭 휘둘러 주시면 됩니다.

불금 점심메뉴룰 간단하게 오겹살 넣어 부드럽게 수미네반찬김치볶음밥 완성했습니다.김수미김치볶음밥은 장조림 넣었지만 오겹살로 맛있게 볶아주시면 된답니다. 엄지 척 입니다.

요즘 울집에 인기 메뉴 나박물김치 옆에놓고 한술씩 떠먹어주면 최고랍니다.국물 후루룩 후루룩 맛있어요.물김치에 김수미김치볶음밥 한가지면 간단하게 해결되는 상차림 휴일에 간단하게 해보세요.

울 작은 아들과 둘이서 먹기는 약간 많은 양이였어요.요 수미네반찬김치볶음밥 먹고는 서울로 형 만나러 고고씽!! 오늘 저녁 불금을 술한잔 하기로 했다고 합니다.휴일 점심으로 자취생분들은 참치나 햄 넣고 간단하게 김치볶음밥으로 한끼 해결은 어떠세요.

한가지 메뉴로 한끼 식사 영양분도 듬푹 김치 들어가니 야채도 듬푹 맛역시 고소하고 좋았답니다.김수미김치볶음밥 장조림없이 수미네밥찬 김치볶음밥하기 휴일 나들이후 후다닥해보세요. 마무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