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소고기두릅말이 야채말이 쉽게해요.

728x90

소고기두릅말이 야채말이 쉽게해요.

 

봄은 여름으로 들어왔다. 아직 마트에는 두릅이 많이 나와있어요. 허상네집밥입니다. 주말에는 무언가 특별 메뉴기 필요하다. 소고기에 두릅 말이 해놓으면 애들도 어른도 좋아하는 봄 메뉴이다. 봄에 특별메뉴이지만 느즈막이 해보았다. 주말에는 식구들 좋아하는 메뉴가 최고지싶다. 늦은 봄두릅 소고기말이 하는것도 좋은듯하다.

사실 두릅전을 만들고 싶은데 소고기가 냉장고에 있어 해보았다. 누구든지 봄에는 특별음식으로 한번쯤은 두릅 요리를 먹는다. 울 집은 예전에는 한잔할때 많이 했던 주말 요리 두릅요리이다.

재료

치맛살200그람.두릅7개.식초1큰술.소금1큰술.식용유약간.파프리카 조금씩.불고기소스약간.

 

좋아요! 구독! 알림! 감사요.

 

소고기는 치맛살로 얇게 져며진것 구입했답니다.

소고기는 먼저 마른 수건으로 핏물을 빼주세요. 소고기위에 앞.뒤로 소금 약간 뿌려 실온에 30분정도 놓는다.

두릅은 가시를 조심해서 손질을 해줍니다.두릅 손질은 장갑을 끼고 하셔도 좋다.

두릅은 두께가 두꺼워 4각으로 갈라주시면 데칠때 빠르게 데칠수있답니다.

손질한 두릅을 물에 흔들어 씻어줍니다. 먼지를 잘 털어 줍니다.

두릅 데칠때는 머리부분부터 끓는물에 소금 1큰술 넣고 넣어줍니다. 머리 부분이 두꺼워 먼저 넣어줍니다.

한 3~5초 정도 넣었다가 모두 넣어 살짝 데쳐주세요.

 

(다른 요리 더 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오이피클 황금레시피 쉽고 아삭하게 하는방법

[허상의 집밥요리] - 총각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시원한 알타리김치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깍두기 황금레시피 시원한 깍두기담그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포두부 야채말이 야채넣어 돌돌말은 쌈두부 만들기

찬물에 바로 헹굼 해줍니다. 빠르게 헹굼해 주셔야지 두릅색이 변하지않고 파랗답니다.

씻은 두릅은  수분을 잘 짜주세요. 소고기에 말이 할꺼라서 수분을 빼주는것이랍니다.

야채는 파프리카 조금식 냉장고 있는데로 준비 했어요. 아이들이 고운 색을 좋아하고 아삭한 맛에 넣어주면 맛있지요.

준비한 두릅과 두가지 파프리카를 씨를 제거후 굵은 채를 썰어 줍니다. 파프리카는 생으로 먹어도 아삭해서 좋다.

실온에 30분 숙성한 소고기를 널찍하게 펴고 위에 야채를 올려 줍니다. 말이가 잘 된답니다.

소고기 길이가 긴것은 반으로 잘라서 말아주세요. 고소기말이 한다음 이음부분은 요지로 콕 찔러 잡아줍니다. 팬에 구어 드실때는 요지는 꼭!! 빼고 드셔야합니다. 아이들은 미리 빼고 주시는것이 좋답니다.

소고기야채말이 한것을 저는 소금간 조금했지만 애들은 소스바르는것을 좋아해서 불고기소스 조금씩 발라주었답니다.

불고기 소스발라주니 간은 어느정도 잘 맞는답니다. 이제 팬에 구워주기만 하면 된답니다.

처음에 센불에서 하셨다가 중불 약불로 조절하면서 소고기익을 정도로 구워줍니다. 소고기는 살짝익어도 잘 먹는다. 안에 야채는 익지않아도 데처주어서 바로 먹어도 맛있지요.

소고기가 노릇하게 잘 구워졌습니다. 아고 고소한 냄새~침샘 나옵니다. 사실 고소한 두릅전도 맛있답니다.

저는 초고추장을 위에 올려 먹어보았어요. 두릅은 초고추장에 찍어 먹는 두릅숙회를 모든분들은 좋아하시지요. 아이들은 소스를 발라서 구워주면 더 잘 먹는답니다. 울 애들도 소스를 좋아 하더라고요.

늦은 봄 메뉴 건강 메뉴인지라 조금 해서 바로 다 먹었답니다.요즘 마트에는 두릅이 착한 가격으로 많이 나왔어요. 데쳐서 나물무침해도 좋을듯했어요. 저는 올해는 두릅전을 아직 먹지못해 한번은 비오는날 두릅전 만들어 먹어야겠어요. 지금은 많이 착한 가격이더라고요. 두룹요리 휴일에 특별 메뉴로 해보았어요.

향이쁘고 소고기로 말이해주면 고급진 소고기두릅말이 메뉴가 된답니다. 저는 아삭하게 파프리카 넣어 고운색으로 야채말이 해 보았어요. 휴일에 한가지 특별요리로 상차림 하셔도 좋을듯한 음식이랍니다.소고기두릅말이 마무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