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 수미네반찬 떡볶이 황금레시피 간단해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수미네반찬 떡볶이 황금레시피 간단해

수미네반찬 떡볶이 황금레시피 간단하게 해요.

 

 

 

#수미네반찬떡볶이  매콤한 양념 #황금레시피 입니다. 안녕하세요? 허상네집밥 입니다!

울 아들 좋아하는 매콤 #떡볶이 양념으로 간단하지만 울 아들 좋아하는 맛으로 해봅니다.

 

허상은 떡을 좋아하는 아줌이라서 떡볶이도 잘 먹는답니다. 가끔 울 아들이 사들고 올때도 있어요.

조금 사들고 오면 어찌나 맛있는지 더 먹고싶을때가 있었답니다. 오늘은 둘이서 매콤하지만 쉽게 만들어 보았답니다.

 

고추장 양념으로 고춧가루 약간 넣어 간단하게 수미네반찬 떡볶이 황금레시피 시작하겠씁니다.

 

 

 

재료

쌀떡볶이400그람. 가래떡 100그람.물 700 미리.쌈배추 2장.대파 1대. 어묵2장.구운계란3개.

고추장 2큰술.고춧가루1큰술.시럽1큰술.어간장1큰술.

 

 

(다른요리 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닭도리탕 황금레시피 간장양념 만드는 법

 [허상의 집밥요리] - 미나리무침 만드는 법 고추장 양념 매콤하고 아삭하게

[허상의 집밥요리] - 주꾸미손질법 집에서 쉽게 쭈꾸미씻기

 

 

 

#쌀떡볶이 는 시중것으로 물에 살짝 10분정도 담가 놓았습니다.

냉장고에 보관 되었던것이라서 물에 담가놓아 부드럽게 해줍니다.

 

 

 

허상은 #구운계란 을 냉장고에 언제나 간식으로 보관한답니다.

떨어지면 다시 준비해서 쉽게 먹을수있도록 해놓는답니다. 구운계란 3개를 껍질을 벗겨 준비해 놓았어요.

 

 

 

가래떡은 제가 좋아해서 남은것 잘라 준비했습니다. 대파 1대는 길쭉하게 잘라 줍니다. 밑부분은 약간 잘게 썰어줍니다.

#쌈배추잎 은 야채로 준비해서 큼직하게 썰어 주었답니다. #어묵 은 다른재료와 비슷한 크기로 잘라 준비합니다.

 

 

냄비에 물 700미리 부어주고 팔팔끓여 줍니다.

물이 끓을때 고추장과 고춧가루 넣어 풀어줍니다.

 

 

 

물에 살짝 불려진 쌀떡을 넣어주고 #가래떡 넣고 어묵도 같이 넣어줍니다.

수미네반찬에서는 요때쯤 #라면 을 넣어줍니다. 저는 라면대신 가래떡을 추가했답니다. 라면 스프넣어주는데 저는

 

라면 스프대신 어간장을 넣어 주었습니다. #라면스프 넣어주면 빠르게 할수있지만 저는 어간장을 선호해서

#어간장 으로 간맞춤을 마무리 한답니다.

 

 

모든 재료들이 잘 풀어지면 수미네반찬에서는 설탕을 넣엇지만 저는 시럽으로 단맛을 내주었습니다.

스프로 간맞춤하시는 분들은 설탕 넣으셔도 되지만 시럽이 떡볶이에는 반질하고 더 좋은듯하더라고요.

 

 

쌀떡볶이가 양념과 어우러져 익을때까지 바글바글 끓여 줍니다.

위에 떠오르는 거품은 건져 내셔도 좋답니다. 다시 간을 보시고 간맞춤은 고추장 추가 보다는 어간장으로 해줍니다.

 

 

나머지 야채 대파와 쌈배추잎 구운계란을 넣어줍니다. 모든 재료들이 어우러지면서 국물 많은 떡볶이가 완성되었답니다.

설탕대신 시럽으로 라면스프대신 어간장으로 슴슴하게 조절하시면 됩니다.

 

 

 

쉽게 하시고 싶은 분들은 고추장과 고춧가루 넣으시고 라면반개 넣으시고 라면스프 넣으시면 쉽게할수있습니다.

김수미님 떡볶이도 좋지만 슴슴하게 어간장으로 맛을 내주어도 감칠맛이 있답니다.

 

 

수미네반찬 떡볶이를 허상은 비슷하게 했지만 라면만 빼고 해보았답니다. 울 아들과 국물 많은 떡볶이 맛있게 냠냠.

울 남편은 매콤해서 처다보지 않았답니다. 다른날 간장떡볶이 해보아야겠어요.

 

저도 가끔은 매콤한 것이 당길때가 있어요. 떡볶이로 점심을 해결해도 좋은날 있답니다.

요즘 약간 꽃샘추위로 봄입맛 없을때 매콤 떡볶이 입맛 돋을것 같아 울 아들 좋아하는 스타일로 해 보았답니다.

 

쉽게 라면 넣지않고 어간장 넣어 매콤한 떡볶이 만들기 수미네반찬 떡볶이 황금레시피  간단하게 마무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