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미나리무침 만드는 법 고추장 양념 매콤하고 아삭하게

728x90

미나리무침 만드는 법 고추장 양념 매콤하고 아삭한 맛

 

#미나리무침만드는법 봄 미나리는 야들야들 부드럽답니다. 여린 미나리 1팩을 고추장 넣어 매콤하게 무침합니다.

아직은 #돌미나리 나오는 시기는 아니지만 여린 미나리는 무침 해놓으면 봄 입맛 돋는답니다.

울집은 #나물요리 를 다양하게 무침으로 해놓거나 데쳐서 슴슴하게 #나물무침 한답니다.

오늘은 아주 여린 돌미나리를 살짝 데쳐 #고추장양념 으로 색 이쁘고 입맛당기는 3봄요리 로 해보았습니다.

미나리무침 만드는 법 고추장 양념 매콤하고 아삭한 맛 내보는 양념 해보겠습니다.

 

재료

미나리1팩.파1대.다진마늘1큰술.고추장1.5큰술.깨소금2큰술.참기름1큰술.당근약간.소금1큰술.

 

(봄 다른 요리 보기)

2019/03/28 - [허상의 집밥요리] - 시금치무침 겉절이 만드는 법 생겉절이 달큼하게

2019/03/22 - [허상의 집밥요리] - 방풍나물요리법 약이되는 봄나물 된장무침 만들기

 

요즘 물김치 준비중에 미나리 연한것을 가끔 구입한답니다.

연하면서 햔은 입맛당기는 향이예요. 1팩으로 데쳐서 고추장 양념 풀어 넣고 매콤하고 아삭하게 해보겠습니다.

 

냄비에 물을 넣고 팔팔끓여줍니다. 물이 팔팔 끓으면 소금 1큰술 넣어줍니다.

모든 야채 데칠때는 소금 넣어 주세요. 미나리는 데칠때 시금치처럼 아주 살짝 데쳐 주셔야 합니다.

 

미나리 한팩이지만 데쳐 놓으면 아주 조금 된답니다.

미나리는 오래 데쳐 놓으면 질겨 진답니다. 시금치 데치는 것 처럼 살짝 데쳐 주세요.

 

데친 미나리는 물에 씻어 주세요.

물빠짐을 해줍니다. 그래도 미나리에서는 수분이 많이 있답니다.

 

미나리는 먹기좋은 길이로 3~5센티로 잘라 줍니다.

돌미나리는 아주 길이가 짧은것은 자르지않아도 되지만 긴미나리는 집기 편하도록 잘라주세요.

 

당근 약간 채를 썰고 파는 송송썰어줍니다. 참기름.깨소금.다진 마늘 준비합니다.

고추장은 식성대로 넣어 주시면 됩니다. 우리는 1큰술 반 넣었습니다.

 

(봄 다른 요리 보기)

2019/03/28 - [허상의 집밥요리] - 시금치무침 겉절이 만드는 법 생겉절이 달큼하게

2019/03/22 - [허상의 집밥요리] - 방풍나물요리법 약이되는 봄나물 된장무침 만들기

2019/03/18 - [허상의 집밥요리] - 달래무침 만드는 법 새콤 달달 봄요리

 

모든 양념을 넣어줍니다. 약간 짜게 드시는 분들은 액젓 추가 하시면 된답니다.

우리는 액젓 넣어주면 요번에는 짤것 같아서 액젓은 넣지않았습니다. 액젓 넣는것을 저는 추천 드립니다.

 

모든 양념을 쇅깃~쐑깃~풀어 줍니다. 풀어주면서 혼잣말로 맛있다 냄새 킁킁 하면서 풀어 주었답니다.

나물무침에는 고추장 없이 소금과 액젓으로 무침해주셔도 됩니다. #봄입맛 돋는데는 가끔은 고추장 맛도 좋답니다.

 

버무릴 그릇에 미나리 잘라 놓은것 넣어줍니다.

위에 양념 풀은 것 올려줍니다. 이제 쌱쌱~무침 하기만 하면 된다죠. 고추장양념은 봄에는 매콤하면서 좋은 느낌이다.

 

양념과 마나리를 버무려 놓았더니 색도 봄색이고 완죤 !! 입맛당기는 매콤한 미나리무침이였어요.

흰쌀밥에 요것 미나리무침 한젓가락 넣어 쓱쓱 비벼주면 완전 꿀맛이랍니다.

 

요기에 송송설은 파와 당근채를 넣어줍니다.

파와 당근은 맨 끝에 넣어주고 살살 버무려주거나 휘리릭 휘둘러 주시면 된답니다.

 

미나리무침 만드는법 완전 쉽답니다. 고추장 양념으로 매콤하고 미나리의 아삭함을 살려주기만 하면 된답니다.

간맞춤이 싱겁다 싶으면 고추장 약간 추가하셔서 식성대로 입맛대로 조절하시면 되어요.

 

봄입맛 살려주고 돋구워주는데는 미나리요리만큼 좋은 메뉴는 없지싶어요.

고기와 밥반찬으로 밥위에 올려 먹기좋은 나물중에 고추장 넣어주었더니 매콤하고 아삭아삭했답니다.

 

휴일에 삼겸살 구워드실때 돌미나리 구입해서 소금넣고 데쳐서 흐르는물에 씻어 고추장에 갖은양념 넣어지시면됩니다.

양념들은 참기름 넉넉히 넣고 간은 고추장으로 아니면 액젓 조금 추가 하셔서 풀어주면 맛있답니다.

고기에는 요런 매콤하고 아삭한 매뉴가 꼭!! 필요하답니다. 느끼한 고기맛도 없애주고 매콤하니 입맛돋는 맛이랍니다.

휴일되면 직장맘들은 고기 메뉴를 많이 상차림 하시죠.허상의집밥요리 역시 고기를 아이들 좋아해서 하게된답니다.

미나리1팩으로 맛있는 봄요리 완성 입니다.미나리무침 만드는 법 고추장 양념 매콤하고 아삭하게 마무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