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오겹살 묵은지찜 밥도둑 만드는법 김치찜 황금레시피.

728x90

오겹살 묵은지찜 밥도둑 만드는법 김치찜 황금레시피 만들어 보겠습니다.

오겹살묵은지찜 김치가 김냉에서 아직은 씽씽하지만 묵은지 넣고 김치찌개 많이 했지만 다른 메뉴가 생각난다.묵은지에는 역시 오겹살 숭덩숭덩 썰어넣고  푹푹 지져주면 제맛이 납니다.

오늘은 색다른맛으로 통으로 오겹살넣고 묵은지 작은것 2쪽넣어 담백하고 봄 입맛당기게 찜해봅니다.요기에 고구마 한쪽 갈아넣으면 단맛도있고 더 담백한 맛을 내주는 특별한 김치찜 황금레시피 해본답니다.오겹살 묵은지찜 밥도둑 만드는법 김치찜 황금레시피 시작해볼게요.

재료

오겹살 500g,묵은지 반쪽, 고구마작은것1/2개,밥2T, 맛술1/2컵,고춧가루2T,소주1/2컵,다시마우린물3컵.

우리집 김치는 아직 먹을만한 비주얼입니다. 맛도 아삭하고 여름 까지는 먹기 좋을듯한 김장김치이다.김치속을 털어내봅니다. 오겹살에 들어가면 김치속은 지저분하게 보인답니다. 씻어 물에 잠깐 담가놓았답니다.

올 김장김치 아직 먹을만 하지만 속을 털어냈답니다.김치찜을 해주면 짤듯해서 속을 털어내고 물에 헹굼합니다.바로 하시면 양념들어가도 조림하듯 해놓으면 간맞춤이 짠듯하지요. 좀 슴슴하게 드셔도 좋답니다.

물에 씻어놓았지만 아직은 올김장이라 배추속잎이 놀놀하고 맛있어보임 아가들은 그대로 먹어도 맵지않아좋다.한가닥 쓱 뜯어 먹어보면 봄 김치맛이납니다. 찬밥에 물말아 척 올려먹어도 맛있는 울집 김장김치라지요.

영상을 따라 하시면 하기 쉬울듯합니다.보시고 구독해주세요. 감사합니다!

김치에 군내를 잡아주고 신맛을 없애주는 소주 여러모로 쓰임이좋답니다.소주 반컵 믹서에 부어줍니다. 이웃님들도 이용해보세요. 쓰임이좋답니다.

흰밥 2큰술을 믹서에 넣어줍니다. 흰밥으로 해주세요. 저도 이방법은 방송에서 보고 따라쟁이 했습니다.

소주와 흰밥을 갈아준것 묵은지에 부어줍니다.묵은지에 골고루 배도록 해주세요. 묵은지 특유의 잡내를 잡아준다고 합니다.우리 음식에 소주는 여러모로 쓰임이 많답니다.

뒷베란다에 남아있는 고구마 중간 크기로 컵질을 벗겨줍니다.믹서에 갈기 좋도록 고구마반을 잘라주세요. 자른 고구마는 다시마우린물 조금넣어 갈아줍니다. 다싯물이 없으시면 쌀뜸물 이용해도 좋답니다.

(쉽게하는 다른요리)

코다리조림 만드는법 매콤한양념 코다리요리 만들기

수미네반찬 콩나물무침 김수미 콩나물요리 봄소식 미나리 넣기

묵은지찜에는 오겹살이 더 부드럽고 고기맛도 갠적으로 좋아 삼겹살보다는 오겹살로 하시길 추천드려봅니다.500그람을 통으로 구입해서 반으로 굵게 잘라줍니다. 다른 부위 고기하셔도 되지만 오겹살이 좋더라고요.

묵은지에 함께 넣어 소주와 흰밥 갈은것을 함께 배도록 조물조물해줍니다.다른 양념 준비할때까지 재워놓으시면 됩니다.손맛으로 조물조물 해주면 음식 만들때보면 정성으로 맛있어요.

고구마와 다시마물 을 믹서에 곱게 갈아주세요. 고구마가 김치에 들어가면 면 묵은내도 잡아주고 성탕을 넣지않아도 단맛이 납니다. 보통김치찌개 하실때 설탕 넣으시는데요  설탕대용으로 넣으시면 됩니다.

오겹살과 김치위에 고구마 갈은 물을 부어주고 골고루 조물조물해주세요.고구마 갈아놓고 김치찜 해보시면 아 이런 맛이구나 생각드실거예요. 단맛이 아주 맛있는 맛이랍니다.

다진마늘 넣어주세요. 고추가루 넣줍니다. 고춧가루는 더 맵게하시고 싶은 분들은 추가하셔도 됩니다.고춧가루는  얼큰하고 김치를 씻었지만 깔끔한 매운맛을 내준답니다. 그래도 좀 얼큰해야 제맛이날듯합니다.

나머지 다시마 우린물을 위에 부어줍니다. 김치에 자작할정도로 부어주세요.육수를 부어준것이랍니다. 없으신분들은 쌀뜸물 부어 주시면 됩니다.

냄비 뚜껑을 덮고 센불과 중불에서 40분이나 50분정도 조절하며 끓여줍니다.저는 20분 지나서 중불과 약불로 조절하며 김치를 지져 주었답니다. 은근하게 조려주는 것이랍니다.

중간에 양념물을 위에 끼 얹어주시면 됩니다.오겹살 묵은지짐 완성이랍니다. 냄비 뚜껑을 여시면 정말 맛있고 쫀득해보이는 오겹살 모습을 보실수있답니다.

오겹살 두쪽중에 한쪽만 꺼내봅니다.우리가 수육하는 크기로 잘라주시면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수육보다 더 맛있는 오겹살찜이라 생각들었답니다.

김치 두쪽에서 한쪽을 척 꺼내 놓고 옆으로 오겹살을 담아놓습니다.오겹살에 김치 한가닥 돌돌말아 주면 정말 꿀밥이고 밥도둑이지 싶어요.

요즘 김치 맛이 재대로인댁도 묵은김치는 물릴때가 되었답니다.묵은지 맛있게 특별한 맛으로 상차림할수있고 주말에 손님상에 아님 안주로도 좋은 메뉴입니다.요런 방법으로 묵은지 드시면 금세 없어져요. 넘넘 맛있고 밥도둑이라서요.

봄에 입맛당기는 메뉴는 김치찌개 묵은지요리 삼겹살이나 오겹살이용해서 묵은지김치찜 해보세요.묵은김치 신김치 이용하셔도 좋답니다. 오겹살 묵은지찜 밥도둑 만드는법 김치찜 황금레시피 만드는 법 마무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