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건조 민어조림 만드는법!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찌개.국.전골.조림.

반건조 민어조림 만드는법!

by hersang 2020. 9. 2.
728x90

반건조 민어조림 만드는법!


민어조림 민어를 반건조로 구입을 했는데요.생각보다 맛이 쫀득한맛이라서 좋았어요! 개인적으로 생물은 회가 좋고 찜은 반건조가 좋은것 같아요. 찜이나 조림은 야간 꼬들하게 말린생선이 더 좋더라고요. 햇빛좋은날에 건조해서 냉동보관하신것 같아요. 구입할때 어름에 쟁여서 보내주셨더라고요. 민어는 여름 환자들 회복에 좋다고 합니다.

우리는 민어회를 먹지못하는 남편때문에 주로 찜이나 조림으로 만들곤 합니다. 수산코너에가도 마찬가지랍니다. 구입할때 택배로 받았는데요. 약간 짠듯해서 쌀뜨물에 담갔다가 반건조 민어조림 만드는법! 시작할게요.

재료

민어1/2마리.쌀뜨물.

무5센티.감자1개.대파1대.풋고추1개.홍고추1개.쌀뜨물2컵.

고추잔반큰술.고춧가루1큰술.맛술1큰술.후추.어간장1큰술.시럽1큰술.간마늘1큰술.간생강약간.

 반건조 민어조림 따라하시기 편하게 올려드립니다. 댓글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건조민어는 60센티정도 되는 크기인데요.예전에는 제사에도 많이 차림하는 민어지요. 저는 큼직해서 반만준비해요.

반건조이지만 아주 도톰하더라고요. 우리는 음식이 짠것은 선호하지않아 쌀뜨물에 비린맛도 없애고 짠물때문에 10분정도 빼줍니다. 생선비린맛은 쌀뜨물이 제일 좋은것 같아요. 많이 짠듯해서 10분넘을 정도로 담가놓았습니다.

헹굼해서 큼직한것 반으로 잘라주고 5~7센티정도로 찜하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었어요. 식성대로 잘라주시면 된답니다.

재료는 쌀뜨물.무.대파.양파.감자.홍고추.풋고추 분량대로 준비해서 감자와 무는 도톰하게 썰어주고 나머지야채는 어슷썰어주었어요.대파나 홍고추 풋고추는 위에 살짝 올려주시면 되는 야채랍니다.

냄비에 무를 아래에 깔아주고 감자를 올려주세요. 썰뜨물 분량대로 부어주고 끓여주세요. 무가 반익을 정도로 합니다.

준비한 양념재료를 모두 넣어주세요. 양념에 간은 식성대로 간장이나 소금으로 가감하시면 된답니다.양념풀어줍니다.

무가 반정도 익어지면 위에 민어 올려주세요. 민에는 양념 풀어놓은것 발라주세요. 골고루 양념이 잘 배인답니다.

양념물이 자작하게 남을 정도로 조림합니다. 민어가익어지면 국물도 시원한 맛을 내준답니다.10분정도 끓여주세요.

민어가 익힘이되면 약불로 줄이시고 위에 야채 어슷썰어 놓은것 올려주시면 되는데요. 반건조 민어조림 완성이지요.

(다른 요리 더 보기)

[허상의 집밥요리/김치] - 깻잎김치 상큼하게 양념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김치] - 노각무침 여름 제철 노각요리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찌개.국.전골.조림.] - 부대찌개 맛있게 끓이는 레시피 팁!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볶음.] - 제육볶음 양념장 맛깔난 레시피.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볶음.] - 머위대장아찌 삶은 머위대보관법!


여름에 민어는 환자들한테 회복에 좋다하여 많이 찾더라고요. 저의는 회를 먹지못해 찜으로 조림으로 탕으로 준비해 보았습니다. 반건조는 고추장을 조금 썩어 주셔야 국물이 맛이 좋은데요. 국물은 사실 조금 남아서 쫀득하게 조림이된 민어살 발라먹는것도 여름별미로 좋았어요.

민어는 보양식으로 많이 준비하시는데요. 울 남편 여름 입맛없어서 올해는 몇번 준비해 보았습니다. 날씨가 서늘해지면 조금 가격이 내려갈때 다시 준비해 봐야겠습니다.반건조 민어조림 만드는법!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