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매생이 보관법 매생이씻기 미리 냉동해요.

매생이 보관법 매생이씻기 미리 냉동하시면 된답니다.

매생이 보관법 안녕하세요. 허상네집밥입니다. 요즘 시간이 빨리 가는듯합니다. 벌써 좀 있음 겨울을 보내야하는듯해요. 구정설 지나면 봄이 소리내지않고 찾아옵니다. 따뜻해서 좋답니다. 하지만 겨울에 나오는 제가 좋아하

는 매생이는 나오는 시기가 12월이나 3월에 제일 많이 나오고 이때 나오는 철이라서 제일 맛있다고합니다.매생이는 씻기 잘해서 냉동보관했다가 여름에도 아님 봄에 입맛없을때 부드럽게 매생이요리해서 먹을수있어요.

아이들은 부드러운 계란 말이해주면 좋아합니다. 개인적으로 매생이 떡국을 좋아해 조금은 냉동 보관한답니다.매생이 보관법 매생이씻기 미리 냉동해요. 시작하겠습니다.

 

매생이 2팩을 오후에 마트 나갔더니 착한 가격이다. 빠르게 2팩을 들고 왔답니다.매생이는 한 묶음을 한 타래라고 합니다. 청정지역에서 자라는 매생이는 칼로리는 적고 단백질이 많아몸  만들기 하는 분들께 좋다고합니다. 저는 부드러운 맛에 매생이음식을 좋아하게 되더라고요.

매생이 씻을때는 망에 담아 씻어야 하는데요. 소쿠리 망이면 됩니다.매생이는 씻을때 그릇에 담아 놓으면 걸으기가 힘들어 많이 빠져 나간답니다. 손으로 집어올리기 힘들어요.

영상으로 보시면 따라하기 편하답니다.

청정지역 바다에서 자라지만 씻어보면 바다색이 진합니다. 더러운 바다색물이랍니다.저는 3번이나 4번 씻어줍니다. 망에 받쳐 씻어주는것이 제일 편리하고 잘 씻을수있어요.

매생이가 않인것은 골라 내세요. 다른 이물질도 들어있어요. 청정지역 깨끗한데서 자란다고합니다.그릇에 받쳐 소쿠리안에서 골라 내면서 씻어주세요. 그닥 이물질이 많은 편은 아니랍니다.

3번정도 씻어주면 좀 맑은 바다색물이 나옵니다. 취향대로 더 씻고싶은 분들은 한번더 씻어주세요.청정지역 장흥매생이를 많이 구입하시더군요. 햇매생이를 몇번구입해서 매생이떡국을 해먹었답니다.

물빠짐이된 매생이는 손으로 한번 먹을 양으로 나눔해줍니다. 큰 두 타래를 저는 6 타래로 만들었습니다.손으로 살짝궁 물기를 짜주세요. 냉동실에 보관이 좋고 꺼내 먹을때 양을 조절해서 타래를 해줍니다.

한타래 한타래 따로 구분해서 비닐에넣어줍니다. 매생이떡국도 좋고 어르신들은 부드러워 매생이국 좋아하세요아이들은 매생이전과 매생이계란말이 해주면 부드러워 먹기좋아 간식으로도 좋답니다.

비닐에 넣은 매생이타래는 동그랗게 바로넣지않고 꺼냈을때 찬물에서 바로 녹을수있도록 납작하게 해주세요.두꺼우면 찬물에 넣어도 늦게 녹는답니다. 납작하게 해주시면 냉동실보관도 좋답니다.

납작하게 만들은것 한타래씩 냉동 보관 하시면 여름에 꺼내드시기 편리하답니다.요즘 2월에는 아직은 매생이 맛이좋아요. 2월에 착한 가격에 구입하셔서 여름 봄에도 매생이요리 맛있게드세요.

냉동실 넣으실때는 밑에 받침을 해주셔야 납작한 모양이 잡힌답니다. 꽁꽁얼은 다음 받침은 꺼내주세요.저는 요런 방법으로 알뜰주부티 내보았습니다. 이웃님들은 어떤 방법으로 하시는지요.특히 봄에 입맛없을때 계란말이 만들어 놓으면 아이들 간식으로 밥반찬으로 아주 좋아한답니다.

아이들 등교할때 아침으로 몇개 먹고가면 엄마들은 든든하지요. 영양좋은 매생이계란말이 많이 해드세요.편안 하루 마무리할 시간입니다. 매생이 보관법 매생이씻기 미리 냉동해요. 마무리 하겠습니다.

 

(다른요리 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수미네반찬 봄동무침 김수미 봄동겉절이 아삭아삭 만드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