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떡국끓이는법 새해복많이 받으세요.

728x90

 

떡국끓이는법 새해복많이 받으세요.떡국 끓여보겠습니다.

떡국끓이는법 허상네집밥 찾아주시는 이웃님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구정 명절에 댁에서 떡국 많이 끓여드시지요.매번 저는 자주 끓여먹는 허상네 상차림에 올라오는 떡국 모아봤어요.

이웃님들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항상 있기를 기원드립니다.떡국끓이는 새해복많이 받으세요.

기본으로 소고기 육수로 맑은 떡국 제일 많이 끓여먹는답니다.겨울 되면 제일 먼저 찾아오는 영양좋은 매생이떡국도 일품입니다. 냉동실 씻어 넣놓고 끓이곤한답니다.매생이떡국은 입맛없을때 먹으면 호로록호로록목넘김이 좋은 맛이랍니다.

만두에 떡국 몇개 넣어주고 간단하게 만두국물맛으로 쉽게하는 만두떡국이랍니다.맛있는 국물 내서 떡국 만들어 놓으면 맛있지만 만두 국물에 한줌 넣어 끓이는 맛도 일품입니다.

명절 지나면 하루 종일 느끼한 음식으로 밥은 한끼 떼워야하는 상황에서 추천합니다.집에 있는 익은김치 송송 썰어넣고 김치국물 시원한 맛으로 한그릇 뚝딱합니다.김치는 먹어도 진리랍니다.

울 애들이 좋아하는 어묵떡국 멸치육수내어 아이들 좋아하는 어묵넣어주면 맵지않아 좋답니다.가벼운 맛이 절때 않이라는 시원하고 국물 후루룩~후루룩~샥 비워주는 어묵떡국 반찬없어도 맛있습니다.겨울 제철 어묵 유난히 겨울에 더욱 국물이 필요하면서  담백하게 맛있답니다.

오늘 구정명절 이웃님들 어느쪽 떡국으로 한살 더 드셨는지요. 맛있음 무엇이나 한그릇 뚝딱입니다.허상네집밥 인사드립니다.새해복많이 받으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