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갈치조림 황금레시피 백종원갈치조림은 쌀뜸물 담그기.

728x90

갈치조림 황금레시피 백종원갈치조림은 쌀뜸물 담그기 만들어 보겠습니다.

갈치조림 황금레시피 명절에 느끼한 음식 많이 먹고났더니 매콤한 생선조림이 생각납니다. 안녕하세요 허상밥상 입니다. 나물종류 전종류 많이 드신날은 유난히 매콤메뉴가 생각납니다.

냉동실에있는 갈치 작은것 2마리 꺼내봅니다. 요즘 무가 달달해서 밑에 깔고 조림해주면 살캉한 무도 맛있어요.겨울무는 어느 메뉴에 이용해도 단맛이있어 유용합니다. 작은 갈치 백종원님표로 쌀뜸물로 조림해봅니다.

갈치조림 황금레시피 백종원갈치조림은 쌀뜸물 담그기 해보겠습니다.갈치조림은 누구나 좋아하는 밥반찬입니다.

재료

무 약간4센티두께.양파 1/4개 애호박 3센티.풋고추1개.홍고추1개.파3개.마늘 2쪽.어간장 2큰술.고춧가루 2큰술.쌀뜸물 1/2컵.다진생강 약간.소금 약간.

냉동실 갈치를 꺼내놓고 찬물에 살짝 담갔다가 쌀뜸물에 한번 씻어주었답니다.백종원님표는 쌀뜸물에 30분정도 담가 놓으라했어요. 저는 씻어주기만 했답니다.

무는 4센티 두께  2센티로 잘라서 나박하게 두껍게 잘라주었습니다. 무는 밑둥을 이용했습니다.냄비 제일 밑에 잘라진 무를 깔아줍니다. 밑에 깔아주고 조림하면 갈치가 타지않고 무의 단맛이 베인답니다.

잘 씻어진 갈치를 무위에 얹어줍니다. 쌀뜸물에 갈치를 담가 놓으면 생선 비린맛이 덜하고 담백하다고합니다.갈치 비늘을 약간만 벗겨주었습니다.깨끗이 벗겨주시면 깔끔하답니다.

양파 굵게 채를 썰고 애호박도 같은 두께로 채를 썰어줍니다. 마늘은 져며서 채를 썰어주었습니다.풋고추.홍고추 반으로 갈라 양파와 같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쪽파는 다른 길이와 같게 4센틴나 5센티로 잘라줍니다.

분량대로 어간장 고춧가루 양념장 만들어줍니다. 간장은 집에있는 간장 쓰시면됩니다.울집은 슴슴하지만 소금약간 추가 하셔도 됩니다. 간은 식성대로 해주세요.

양념에 저는 쌀뜸물을 1/2컵 부어주었습니다.쌀뜸물이 비린맛을 없애준다고 합니다. 육수를 넣으셔도 되지만 쌀뜸물 이용했습니다.육수나 쌀뜸물중에 하셔도 된답니다.

소금과 다진생강 넣어줍니다. 소금은 식성대로 가감하세요.다진생강은 생선조림에는 꼭.챙겨 넣으세요. 소주 약간 넣으셔도 비린맛 잡아줍니다. 소주도 생선에는 많이 넣는답니다.

양념풀은 것 우선 반 정도 부어주고 조림을 시작합니다. 냄비밑에 무가 깔아져있어 타지않아요 중불에서 진행합니다.

밑에있는 무가 익을 때까지 조려줍니다. 무가 익은것 보이시죠.겨울무는 달달해서 조림해도 단맛이납니다.조림에는 물양이 너무 많으면 싫더라고요 자작하게 물양을 잡아줍니다.

갈치위에 야채 준비한것 올려줍니다.이때 나머지 양념 풀은 물 부어줍니다. 다시 조려주시면 된답니다.

위에 양념이 익을 정도로 살짝 조려주시면 됩니다.밑에있는 양념물 중간에 수저로 끼얹어 주시면 골고루 간과 양념맛이 베인답니다.갈치조림 황금레시피 백종원갈치조림은 쌀뜸물 담그기 조림 완성입니다.

명절에 느끼한 반찬 많이 드셨다면 매콤한 생선조림 갈치가 않이어도 맛있게 조림요리 해보세요.울 남편은 갈치튀김을 갠적으로 좋아하지만 밑에있는 무도 살캉하게 맛있어 갈치조림 황금레시피 해보았습니다.

무우갈치조림과 무는  모든 생선 밑에 깔아주면 좋다지요. 겨울엔 갠적으로 가오리찜도 맛있더라고요.냄비밑에 고구마줄기 삶아서 깔아주고 조림해도 특별한 맛을 내준답니다.

갈치조림 황금레시피로 작은갈치 이용했더니 살이 많은편은 않이지만 밑에 깔아져있는 무는 완전 맛있어요.특히 겨울무 많이 이용하면 음식맛 업된답니다. 위에 올려져있는 양념도 매콤하고 맛있어 개운한 느낌 이였어요.

명절에 음식들이 고기종류와 전 종류 메뉴가 많아서 입안에 개운한 음식이 당기기도 하지요.오늘 불금입니다. 생선 한가지 구입해서 같은 양념으로 생선조림 해주시면 소금간은 조절하셔서 하시면 됩니다.

휴일 맛있는 생선조림 만들어보세요.갈치조림 황금레시피 백종원갈치조림은 쌀뜸물 담그기 마무리하겠습니다. 편안한 휴일 마무리 하세요.

 

728x90
반응형